•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정보 해방 이후 한국철도 기관차 반입사 정리
『레지스터』 추천 0 조회 112 24.11.02 22:37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24.11.03 22:10

    첫댓글 그것보다 남북통일이후에 열악한 북한지역 철도를 달릴 수 있을지 의문. 아직까지 수소연료전지동차는 개발중이라서 현재 철도공사가 보유중인 디젤전기기관차로 북한지역 여객, 화물수요감당할지 걱정스러움. 기재부의 반대로 철도요금이 2011년 12월이후 인상된적이 없어서 예산 부족으로 신형 기관차 도입지연되니 우려.

  • 24.11.03 18:23

    그것보다? 누군가에거는 과거의 자료가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남한의 기관차 역사를 논하는 글에 북한철도를 논하는 댓글은 너무 생뚱맞네요?
    북한지역 철도는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전면보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일제시대때의 선형 그대로인 곳이 대부분이어서 보강을 하더라도 100km/h를 넘기 어려울 겁니다. 그러므로 만약 통일이 된다면 북한철도는 200급 수준으로 재건설하는 것이 훨신 경제적이고 빠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