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수입증대를 위한 시급제 도입
경제불황과 건설경기 부진 등 많은 여건으로 지게차업계도 일감 감소로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리하여 투잡,쓰리잡 뛰는 아빠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문득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다른 시간 알바를 뛰지 말고
지게차 일을 시급으로 알바를 뛰자!!
지게차 차주 입장에서 무조건 하루작업(하루일당)으로 알바(스페어)를 사용하기가 부담스럽다면
부담이 덜 가는 시급제를 도입하면
차주 입장에서 부담이 덜가서 알바(스페어)를 더 사용하여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알바(스페어) 타는 기사님들 입장에서도 일감이 더 늘어난다면 서로에게 윈윈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시급제는 차주 입장에서는 바쁜 시간대에만 사용해서 좋은 이점이 있고(비용절감)
지게차인 입장에서는 일이 없어 노는 것보다 시급제라도 돈을 벌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시급제는 일당 금액의 시급보다는 높아야 되고
또한 짧은 시급은 근접지역에 일없는 차주나 알바(기사)에게 적합하겠지요
우리 2979지게차연합회 가입 회원이면 전국 어디나 시급제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일자리 확대,증차억제 등 이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시급제에 대해 회원 여러분(차주,기사)의 생각을 물어봅니다
질문)지게차업계 시급제 도입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번부터 4번 중 한곳에 투표하고 5번부터12번 중 한곳에 투표
1인당 2곳에 2번 투표 해주세요~~~~~)
첫댓글 만약 차주, 기사님들의 찬성이 많으면
업계에 널리 홍보하여 도입 할 예정입니다.
집근처라면 오전,오후 하면좋을듯 합니다
반나절 일은 해야되지 않을 까요 ㅋ
일있으면 연락 주세요, 동탄 입니다
장비마다 특성이 있는데 매시간 장비 다루는 사람이 달라지면 수리비가 더 나오는것 아닌가요?
짧은 시간 알바 채용은 지역내 대차불가능,하루 작업 아닌 몇 시간 작업이 필요할때
시간당 채용해서 작업할수 있고 가까운 지역내,차주 또는 알바기사도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1시간 작업 하려고 알바 채용하지는 않을것 같고 오전 타입 오후 타입 바쁠때
3~4시간씩 알바기사를 채용하면 차주입장에서는 굳이 증차하지 않아도 되고
알바 또는 일없어 놀고 있는 차주 입장에서도 가까운 근접 지역에서 알바 활동 하는 것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차주,기사(알바) 지게차업계 발전을 위해 서로에게 도움되는 방향으로 여러가지로 의견 나누어보면
좋은 듯 합니다
예전에 서울 강남의 지게차사장님이 전체적인 일은 많지 않은데
오전 07시 경 물건 하차 시점 오후1시경 작업이 몰리는 시점에
혼자서 처리는 못하는데 지역에서 대차가 안되다보니
거래처 유지 차원에서 증차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 바쁜 시간 타입만 처리 가능하면 굳이 증차해서 힘들게
운영 할 필요가 없다고 하던 것처럼(증차시 지역내 경쟁관계 심화)
요 바쁜 타입만 알바기사를 채용하는 시스템으로 활성화 시키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