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orts.yahoo.com/nba/news;_ylt=Ag9OKBtd3p_lCON.CthT3Ha8vLYF?slug=ap-rockets-mcgrady&prov=ap&type=lgns
티맥이 내일 시카고에서 마이크로프랙쳐 수술을 받을 거라고 합니다. 회복에는 6-12개월 정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로켓츠 팀 닥터인 탐 클랜턴에 의하면, 지난해 4월 플레이오프 탈락했을 때 MRI에서, 티맥 왼쪽 무릎 슬개골에 작은 손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로켓츠와 티맥은 마이크로프랙쳐 수술을 받을 건지에 대해서 논의했지만, 08-09 시즌 시작을 위해서, 보다 "신중하고 보수적인" 무릎 관절경 수술을 선택했고, 5월에 어깨와 같이 수술을 받았죠.
하지만 티맥은 시즌 시작하자마자, 무릎에 통증으르 느꼈고, 로켓츠는 티맥의 훈련 시간과 백투백 게임 출장도 제한하고, 또 티맥에게 2주간 휴식기간을 주기도 하는등 다양한 방법을 취했지만, 결국 티맥의 무릎은 전혀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클랜튼은 당초 9월에는 티맥이 뛸 수 있을 거라고 봤기에 티맥을 일찍 복귀시켰지만, 결과적으로 너무 이른 복귀가 독이 되었다고, 자신이 그러한 비난을 감수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선택은 티맥의 선택이기도 하다네요.
로켓츠와 티맥의 선택이 너무 아쉽고, 로켓츠는 일단 이 팀 닥터부터 잘라야 할 듯 합니다. -_-;
티맥은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레슬리 알렉산더 구단주를 비롯한 전 로켓츠 구성원들에게 "전체적인 상황"에 대해서 사과를 표시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티맥의 부상은 골절이 아닙니다... 무릎에 연골이 마모되어서 통증이 일어나는 거죠. 마이크로프랙쳐 수술은 이 연골 재생을 위해 무릎 뼈에 상처를 내는 수술입니다. 수술 자체는 30분정도 걸릴 정도로 아주 간단하다고 합니다.
ㅎㅎ; 그럴리가요. 로켓츠 선수들이 워낙 부상이 잦다 보니... ㅡ,.ㅡ;
완치... 되겠죠? ㅜㅜ
무조건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영원히 로켓맨이 될 수 있기를.
삭제된 댓글 입니다.
키드도 잘 받았잖아요 ㅎㅎ
어찌됐든, 잘 회복하길 바랍니다.
또 살 두룩두룩 찌겠구나..
좋은 결과가 나오면 좋겠네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강해져서 돌아와주길 바라겠습니다..
으그..ㅋㅋ 잘 되길 바란다 맥이..ㅠㅠㅋ
회복에 6-12개월이라는것이 너무나 걸리네요. 제가알기로 이 수술을 받은 선수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어떤선수가있고 그선수들의 회복기간은 얼마나되었는지 궁금합니다 ㅜㅜ 12개월이라고한다면 내년 올스타가 지나고 나온다는 소리인데, 나온다고 하여도 곧바로 경기감각이 살아나는것도아니고 시즌중반을 넘어서까지 내년도 티맥없이 지내야한다는것은 휴스턴에게 너무나 부담인 소리이니까요..
아마레와 박지성정도면 성공사례의 대표격이라고 볼 수 있을겁니다. 수술을 받지않더라도 1년정도 쉬면 운동능력이 많이 감퇴되죠. 게다가 나이도 1살 더 먹는거구요. 이런 부수적인 사실들을 다 계산한다면, 아마레와 박지성은 운동능력의 상실이 거의 드러나지 않는 케이스라고 봅니다. 키드정도의 결과만 나와도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테스트를 재계약하거나 그 돈으로 또 쏠쏠한 선수 데려와서 지금 로스터만 이어 간다면 그래도 티맥 복귀 전까지 어떻게 플옵권 안으로 들어오지 안을까요. 또 기다림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