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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 1.17 베타 패치 v404 세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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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 '파이어로드'와 '고블린 알커미스트'라 불리는 두 명의 중립 영웅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놀라운 영웅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battle.net/war3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프로필' 버튼이 배틀넷 툴바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채팅을 시작하지 않고도 여러분의 프로필을 배틀넷
뉴스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리플레이 섹션 스크린에 리플레이의 버전이 표시됩니다.
- 새로운 클랜장을 임명할 때 확인하는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보너스 맵 프로그램에서 다음과 같은 9개의 보너스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8)퍼니 버니즈 에그 헌트(Funny Bunny's Egg Hunt)
(8)샴록 리프(Shamrock Reef) (8)드래곤 폴(Dragon Falls)
(8)데드락(Deadlock) (8)골드 러시(Gold Rush) (8)슬라롬(Slalom)
(6)코퍼 캐년(Copper Canyon) (6)롤링 힐(Rolling Hills)
(4)프레데터(Predators)
수정된 사항
- 전멸의 오브의 스플래시 데미지가 아머를 무시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메타몰포시스가 텔레포테이션 스태프의 효과를 취소시키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코도 비스트가 폴리모프나 헥스 마법에 걸려 디바우어했던 유닛을 즉시
소화시킨 경우라도 경험치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군 유닛의 랠리 포인트가 더 이상 영웅의 텔레포트, 블링크 또는
미러 이미지의 랠리 명령을 취소시킬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환영(일루전)이 원래의 유닛과 동일한 데미지, 아머, 라이프, 마나 보너스를
갖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폴리모프나 헥스에 걸린 상태에서 죽은 유닛을 애니메이트 데드로
되살렸을 때 인구수를 차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판다렌 브루마스터의 궁극기인 스톰 판다렌이 윈드 워크의 백스텝 데미지를
정상적으로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블러드메이지가 플레임 스트라이크 시전을 마친 뒤에는 인비저빌러티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블러드메이지가 플레임 스트라이크
시전을 마치더라도 이 마법이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한 인비저빌러티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 업그레이드 중의 빌딩이 석공술 업그레이드로 인한 HP 보너스를
제대로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동으로 시전되는 애로우 어빌리티가 종종 실패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종족별 상점이 시야을 가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여러 유닛이 동일한 마법을 시전할 때 더 효율적으로 작업량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 자고 있는 크립들에게 미사일 형태의 공격을 하는 경우, 크립들이 미사일이
발사되는 순간 깨어나지 않고 자신에게 미사일이 맞았을 때 깨어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채널링 마법의 영향을 받는 유닛 부대 전체에 '정지'와 '은신(하이드)'
명령을 제외한 다른 명령들을 내리면 차례대로 예약됩니다. 부대의 일부에게만
명령을 내리는 경우 채널링이 깨집니다.(따라서 채널링 중에도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채널링이 아닌 마법의 영향을 받고 있는 유닛에게 명령을 예약할 경우,
그 마법이 끝난 다음에 예약된 명령을 차례대로 수행하게 됩니다.
- 리플레이가 중지 중에도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맵
확장팩 - 프로즌쓰론
- (4)터틀락(Turtle Rock) - 맵의 북동쪽과 남서쪽의 크립 캠프가
서로 동급의 아이템을 주게 되었습니다.
- (4)트위스티드 메도우(Twisted Meadows) - 남쪽 용병 캠프에서 크립들을
사냥하지 않고 용병을 구입할 수 없도록 주위에 나무를 늘렸습니다.
고블린 상점도 마찬가지입니다.
- (6)데몬즈 크로싱(Demon's Crossing) - 맵의 양 끝에서 두개의 드래곤 루스트와
이에 수반하는 크립 캠프를 없애고 남아 있는 드래곤 루스트를 수호하는
크립 캠프로 대체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크립 캠프가 플레이어에게 익숙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 (6)몬순(Monsoon) - 물가에 나무를 늘려 유닛이 나무 뒤로 돌아가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 (6)타이푼(Typhoon) - 확장지역 골드 마인에 나무를 늘려 크립들이 지나갈 때
플레이어를 건드리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스타팅 포인트들의 나무도 늘리고
6시쪽의 스타팅 포인트를 나무 쪽으로 좀 더 붙여 처음의 목재 채취가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 (6)어퍼 킹덤(Upper Kingdom) - 골드 마인을 수호하고 있는 두 개의 중앙 크립
캠프가 통상의 이동로에서 물러났습니다.
- (8)머굴즈 오아시스(Mur'gul Oasis) - 중앙의 크립들이 중앙 지역의 통상
이동 경로에서 물러났습니다.
- (8)골드 러시(Gold Rush) - 7시 지역에 누락되었던 선술집을 추가했습니다.
클래식 - 레인 오브 카오스
- (6)다크 포리스트(Dark Forest) - 좀 더 큰 그룹이 더 넓은 지역을
지나갈 수 있도록 나무를 약간 제거했습니다. 12시 방향의 확장 골드마인
지역의 크립들이 가까이 지나가는 유닛들을 공격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밸런스 변화
일반
- 헌티드 및 엔탱글드 골드 마인들이 미니맵에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 1명의 영웅만으로 플레이하면서 2단계 및 3단계 타운 홀로 업그레이드했을 때
받는 보너스 경험치가 +10%/+20%에서 +15%/+30%로 증가했습니다.
- 쇼크웨이브, 캐리언 스웜, 브레스 오브 파이어, 브레스 오브 프로스트 등의
선형 데미지의 마법들이 더이상 아군 유닛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어벌리쉬 매직이나 블러드러스트처럼 연구를 통해 기본으로 자동시전되는
마법들은 연구가 끝났을 때 활성화됩니다.
- 자동 시전으로 설정된 애로우 어빌리티들은 오브 효과에 우선합니다.
- 업그레이드 중인 빌딩을 수리할 때는 원래 빌딩의 시간과 비용이 소모됩니다.
- 채취, 건설, 수리 작업을 수행중인 일꾼들은 텔레포트되지 않습니다.
- 헥스나 폴리모프에 걸린 유닛들은 이동속도와 모양을 제외하면 정상 유닛들과
동일한 스펙을 가집니다. 이전에는 이 능력들이 아머의 유형이나
HP 회복 유형까지 변화시켰습니다.
- 생산 중인 피전트도 그룹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생산 중인 피전트는
한 명만이 선택되거나 정지 명령을 받지 않는 한 자동적으로 모든 명령을
예약합니다.
- 궁극기 채널링은 무적 상태를 취소시킵니다. 어떤 무적 마법이
채널링 도중에 사용되면, 채널링은 중단됩니다.
- 데미지 제한이 있는 광역마법은 아군, 적군, 중립유닛에 대해 각각 다른
제한선을 갖습니다.
- 적 유닛은 라이트닝 실드가 걸린 일루전에 데미지를 입게 되었습니다.
- 랠리 타겟으로 지정한 유닛이나 영웅이 죽은 경우, 랠리로 이동하던 유닛은
타겟이 죽은 지점까지 이동합니다.
휴먼
- 방어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피어싱 데미지에 대해선 여전히 50%의 피해만
입으며, 디펜딩 풋맨은 자신에게 가해진 원래의 피어싱 데미지 전체를
40% 확률로 반사합니다.
- 사이펀 마나가 변경되었습니다. 적에게 사용해 적 유닛의 마나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아군에게 사용해 블러드메이지의 마나를 아군에게도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블러드메이지는 자신의 마나 최대치의 2배까지
마나를 흡수할 수 있지만, 이렇게 획득된 마나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급속히 고갈됩니다.
- 블러드메이지의 공격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 플레임 스트라이크의 데미지 상한이 5타겟에서 6타겟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배니쉬는 이제 레벨에 따라 75/50/35의 마나를 소비하며, 5/3/1초 쿨다운이
있던 것에서 모든 경우에 쿨다운이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나이트의 HP가 800에서 835로 늘었습니다.
- 아케인 타워가 소환된 유닛을 공격할 때마다 20의 보너스 데미지를 입힙니다.
- 디바인 쉴드는 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피닉스는 더 이상 생명의 샘에서 체력을 회복하지 못합니다.
언데드
- 데스나이트의 기본 아머가 4에서 3으로 줄었습니다.
- 밴쉬의 공격범위가 500에서 600으로 늘었습니다.
- 애니메이트 데드로 다시 살아난 유닛은 데미지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디스펠에도 무적입니다.
- 디스트로이어는 마나의 샘에서 더 이상 마나를 회복하지 못합니다.
- 업그레이드된 빌딩을 언서먼하는 경우 원래의 빌딩에 대한 자원에다
업그레이드 비용까지 돌려받습니다. 이전에는 업그레이드 비용만을 되돌려
받았습니다.
- 네루비안 타워의 프로스트 어택은 마법 면역인 유닛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 디바우어 매직은 센티널이 소환한 올빼미를 디스펠할 수 있지만,
디스트로이어에게 마나를 주지는 않습니다.
오크
- 타우렌 칩튼의 기본 지능이 14에서 15로 올랐습니다.
- 트롤 배트라이더의 생산 시간이 25에서 28로 늘었습니다.
- 페럴 스피릿 마법으로 소환한 스피릿 울프를 죽일 때 얻는 경험치가 약 40%까지
올랐습니다.
- 스피릿 링크는 일루전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 블레이드마스터는 윈드 워크를 사용해서 적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 스피릿 워커를 그룹 지정했을 때 레이더와 코도 비스트보다 앞쪽으로
표시됩니다.
- 트롤 배트라이더는 배니쉬된 상태에서 더 이상 언스테이블 컨콕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이트 엘프
- 페어리 파이어의 아머 디버프가 5에서 4로 줄었습니다.
- 아처의 HP가 240에서 245로 증가했습니다.
- 페어리 드래곤의 공격력이 13-14에서 14-16으로 늘었습니다.
- 1레벨 엔탱글링 루츠의 기본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줄었으나,
3레벨 엔탱글링 루츠의 데미지는 초당 15에서 25로 늘었습니다.
- 에인션트 프로텍터는 이제 유도탄을 발사합니다.
- 헌트리스의 바운싱 어택은 더 이상 최초의 타겟으로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 쉐도우 스트라이크는 이제 배니쉬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 턴트는 가장 가까운 10개의 유닛에게만 영향을 미치며,
배니쉬로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립 영웅 / 유닛
- 나가 씨 위치의 이동속도가 300에서 270으로 줄었습니다.
- 클러스터 로켓의 마나 소비량이 75에서 70으로 줄었습니다.
- 보이드워커 머시너리의 인구수가 1에서 2로 올랐습니다.
- 부모에게서 분리되어 나온 히드라는 더 이상 소환된 유닛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 타운 포탈 스크롤을 탐험할 수 없는 지역으로 사용한 경우 지정 위치에서
최대한 가까운 지역으로 유닛들이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유효한 지역이
전혀 없는 경우, 유닛들은 타운 홀 근처 지역으로 텔레포트됩니다.
- 모든 오브는 이제 마법 면역 유닛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 타락의 오브의 디버프는 더 이상 디스펠되지 않습니다.
- 불의 오브는 매직 데미지 대신 스펠 데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 메카니컬 크리터는 이제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메카니컬 크리터는 당신과 함께 텔레포트하지 않습니다.
- 마법 쉴드 아뮬렛은 이제 인스네어 같은 물리적인 기술을 막지 못합니다.
주의: 다른 버전의 리플레이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1.16버전의 리플레이는 1.17버전의 워크래프트3에서 볼 수 없습니다).
1.16버전에서 커스텀 세이브 된 게임 역시 불러올 수 없습니다.
첫댓글 대략 눈이 심하게 아픔의 압박
팬더러의 압쀍!!
메췬...미러가 동일한 데미지하고 동일한 방어 동일한 체력,마나 보너스를 가진다니...블마무적이네?.
미친...-_- 오크 타워 하향패치시켜야 됄꺼 아냐-_- 별 쓸대없는거만 업하고 있어-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