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임달06서버 “극한”길드 부마 여왕시리입니다.
이번에 신규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실드 메이든 기대평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실드 메이든, 특히 발키리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바탕으로 무기, 스킬 등을 예상해보겠습니다.
흥미로운 내용과 주관적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읽어주세요~
1. 발키리 직업 특성: 발키리는 전사이지만 아군 보조 역할도 수행할 것이다.
실드(shield)는 방패를 뜻하고 메이든(maiden)은 아가씨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즉, 실드메이든은 “방패를 든 아가씨” 정도로 직역이 될 수 있겠네요.
위키피디아에 다르면 실드메이든은 “스칸디나비아 (북유럽) 민속문학과 신화에 등장하는 여전사”라고 합니다.
단어와 설명에서도 느껴지듯이 실드메이든은 여리여리한 일반인이 아닌
전장에 참여하는 든든하고 강한 여성의 이미지가 떠오르게 하네요.
발키리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반신반인의 여전사들입니다.
노르드어 “발키리아”는 “살해당할 자를 선택하는 자”라는 뜻으로,
이들은 전쟁터에서 죽을 이와 살아남을 이를 결정하는 존재들이죠.
죽음을 선택받은 이들 중 절반은 여신 프레이야의 땅으로, 나머지 절반은 오딘의 땅으로 가게됩니다.
오딘의 땅으로 간 사람들은 라그나로크를 대비하여 전쟁을 연습하는데,
그들이 도중에 쉴 때면 발키리가 그들에게 봉밀주(벌꿀술)을 대접한다고 합니다.
(아까는 무섭게 죽음을 선고하더니, 지금은 다정하게 벌꿀술을 주다니...
이것은 병주고 약주고 인가요? 아니, 병주고 꿀주고인가요? ^^)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분석했을 때
발키리는
1) “살해당할 자를 선택”하는 적극적이고 강인한 전사가 주역할이면서
2) 방패를 들고 자신과 아군을 지켜주고
3) 벌꿀술을 제공하는 것처럼 아군의 회복 성장을 보조하는 부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발키리 직업 특성 2: 발키리는 근거리 또는 중거리 캐릭터일 것이다.
발키리가 원거리일지 근거리일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발키리가 사용하는 창과 창술을 생각해보면
짧게 쥐고 찌르거나 팔의 범위 안에서 움직인다는 특성 때문에
“근거리” 캐릭터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는 기존 어쌔신이나 디펜더 등의 캐릭터보다는 가동 범위가 넓고,
로그보다는 가동 범위가 좁다는 점에서 “중거리” 캐릭터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출시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발키리 스킬 구성
발키리의 주역할이 “전사”라면 그에 마땅한 스킬들이 구성이 될텐데요.
현재 오딘 스나이퍼의 스킬구성과 창술의 기본기술을 함께 살펴보면서
발키리의 스킬 구성을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발키리만의 특별한 스킬 특성으로는
1) 탈 것에 탄 상태에서 공격하는 스킬
2) 신의 대리자로서 얻는 막강한 공격 스킬
3) 전사이면서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스킬
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나이퍼의 스킬 구성을 보면
1. 기본 공격 (강화공격)
2. 보조능력 향상 (집중회피)
3. 밀치기 (밀쳐내기)
4. 심화 스킬 여러개 (독화살, 속박화살, 화살비 등)
5. 필살기 (환영화살, 혼돈의 표식)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를 바탕으로 발키리의 스킬을 구성해보자면
<액티브스킬>
1. 기본 공격 (창찌르기): 창으로 적을 찌릅니다.
1-1: 다중찌르기: 창으로 처음 찔린 상대의 근처에 여러명의 적을 찌릅니다.
2. 신의 대리자: 신의 권능을 부여받아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2-1: 꿀술의 맛: 아군에게 벌꿀술을 먹여 모든 대미지를 5초간 상승시킵니다.
3. 방패밀기: 방패로 적을 타격하며 밀쳐냅니다.
3-1: 단단한 보호: 적을 찌를 때 방패를 들어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조건부스킬)
4. 차가운 융합: 탈것을 타고 이동 시 창을 몸에 끼우고 적에게 돌격합니다 (치명타 공격)
5. 강렬한 충격: 탈것을 타고 이동 시 창을 적의 머리에 내려 꽂습니다 (치명타 공격)
6. 필살기 (죽음의 선고): 발키리가 신의 권능을 받아 범위 내에 있는 다수의 적에게 죽음을 선고하여 해당 적들의 방어력과 공격력을 3초동안 70% 감소시킵니다. 선고를 받은 적에게는 표식이 나타나며 3초동안 유지됩니다.
7. 필살기2 (최후의 인도): 발키리가 신의 권능이 깃든 창을 적에게 던져 발할라로 인도합니다. 이 때 공격력, 명중, 치명타 대미지가 50% 상승하며, 죽음의 선고 표식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최후의 인도 스킬을 맞으면 공격력, 명중, 치명타 대미지가 80%까지 상승합니다.
이런 식으로 스킬을 구성하고 필살기 때 화려한 임팩트를 넣어 극적인 효과를 높이면 어떨까 합니다.
예를 들면 죽음의 선고 발동 시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하늘에서 저주를 받는 듯한 효과를 적용하거나, 최후의 인도 발동 시 던져지는 창에 강렬한 빛과 번개를 둘러 적을 관통하게 하는 효과를 적용한다면 발키리의 위엄과 강함을 보여주는 궁극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발키리의 특성을 요약하자면
1 .발키리는 전사 및 아군 보조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2. 창과 방패를 주로 한 스킬을 선보이며, 탈 것을 탄 상태로도 기술을 쓸 수 있다.
3. 신의 권능을 받는 컨셉으로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적을 약화시키고 강력한 딜을 넣는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실드 메이든 발키리의 특성을 예상해보았는데요.
전문가들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정성을 들여 출시하는 캐릭터인만큼
언제나 그래왔듯이 화려한 그래픽 수준과 뛰어난 스킬로
저를 포함한 오딘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출시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기쁜 마음으로,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오딘 화이팅입니다!
첫댓글 와우 정말 정성 가득한 글 추천 입니다!!
이정도면 신규직업 만들때 참여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굳굳 추천
오딘 신규직업 유튜브 체험단이 되고 싶군요 하하! 감사합니다 ^ㅅ^
유투브 체험단 자격 200% 있으세요...
애정 깊은 글이네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