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차를 구매하려고 바짝 다시 기회를 보고 있는데요
제 상황에 따라 GTD / 120D / Cooper S 정도로 조금 좁혀졌습니다.
오늘 GTD를 시승하고 왔는데 느낌이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뭔가 아직 확신이 서진 않더군요.
120D는 오늘 시간이 없어 시승을 못했지만 FR이란 장점은 있어도 뭔가 허전하고...
솔직히 미니에서 미련을 못 버리고 있어서 주중에라도 시승을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Cooper S라도 일단 샀다가 나중에 JCW 키트로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가 되면 이상적일텐데 이게 지금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여기 회원분들 중에 혹시 짧은 시승보다 좀 길게 위에 언급한 차종을 경험해보셨다거나
지인분이 가지고 계셔서 많이 들으셨다던가
소유해 보신 분들이 계시면 장단점이나 경험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
비교해 보면 미니의 매력 어떤게 있을까요?
신형 미니에는 드디어 네비도 들어간 것 같아 다른 편의 장비에선 이제 좀 아쉬움이 없고
가장 중요한 건 퍼포먼스 입니다.
막연히 재미있다... 보다는 어째서 잼있다를 혹시 설명해 주실 수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제 더이상 고속주행은은 할 일이 없고 드래그도 안하고
시내에서 약간의 왔다리갔다리 주행이나 중고속 주행 (150정도까지의)을 위주로 보고
잼있게 타려고 합니다...
참고로...
사실 고민이 온라인상의 리뷰와 달리 생각보다 GTD가 잼있었다라는 것입니다.
초반 가속이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실제로 130~150까지 은근 꾸준히 밀어주는 데다가...
상당한 코너링 능력이었습니다. 사실 5세대 GTI랑 게임이 안된다고는 하지만 막상 드래그 이런거 말고
시내 및 고속도로에서 적당히 코너랑 장애물 끼고 달리면 GTD 정도면 상당히 박빙일 듯 하다는게
그냥 제 생각입니다.
(물론 이게 워낙 짧은 시승이라 또 해보고 싶습니다만 일단 다른 분들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첫댓글 신형도 네비 없어용~~ ㅋ 암레스트도 빠졌구요... 암튼 이것저것 빠지고 이것저것 추가및 업 되었네요...
아 그런가요...?;;;; 저는 가운데 화면이 네비인줄 알았네요; 역시 이래서 꼼꼼히 봐야하나봅니다.
사실 필요한 건 굳이 아니지만요... 퍼포먼스 측면에 아직 많이 집중하는 편이거든요...
다만... 이놈의 유류비가 걸리네요. 은근히 자유로 타고 바람쐬러 오는 스타일이라서요.
차 새로사면 중미산으로 등산도 좀 다시 가고 싶고요.
저두 위 세가지주에 고민했던 오너입니다..
GTD는 시승을 못해서 말씀드리기뭐하구..그래도 명성이있기에..
120보다는 확실히 미니가 퍼퍼먼스쪽이나 디자인측면에서 압승이지않나요?
연비는 뒤지지만 저두 출퇴근,가끔 드라이브하는데 12키로이상은탑니다..
다만 편의성은 굿바이죠 ㅋㅋ 뒷자리는 그냥 잡동사니모아놓는 창고스타일..
120은 왠지 디자인이나 뭐든면에서 부족하다는 느낌받는것두 사실이구요..
저는 세가지중에 고르라면 미니입니다..일단 디자인이 개성있구요..멋져서요^^
120d를 1년 가까이 소유 하고 있었습니다..비교를 하자면 gtd보단 모든 면에서 조금씩 앞선다는 느낌이구요..미니보단 시내에서의 펀드라빙은 좀 약하지만 그외 모든 면에선 좀더 한수 위라고 느꼈습니다..특히 고속에선 후륜 쿱의 강점이 바로 느껴집니다..120d의 최대 장점은 아무리 막 쏘고 다녀도 리터당 연비가 12키로 아래로 절대 내려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GTD는 쫌 비추하고 싶습니다. 가격적인면이나 퍼포먼스면에서도 120d보다 떨어지는거 같구요 단 좋은건 뒷문이 있다는 거겠죠... 120d와 미니s를 고민하심이 좋을듯합니다 ^^
소유한건 아니고 시승으로 3개 다 타보았는데, 전 좀 펀치력을 중요시하는 타입이라 쿠퍼 s 추천합니다. 물론 쿠퍼 s 에서도 스포츠모드 끄고 주행했더니 gtd보다 펀치력이 약하더라고요,,, 기름값 걱정 없고 항상 스포츠 모드 키로 다니실 자신 있으시면 쿠퍼s, 아님 실용성 및 스포츠 모드 미사용시 또는 기름값 절감 등을 고려하면 gtd, 120 d는 펀치력도 제일 떨어지고 제가 보기에는 좀 아니었습니다. 모델도 오래 되었고,
미r56s 오너였고 다 타본결과 미니가 젤이에요
저도 GTD 랑 고민했었는데..5세대 골프는 괜찮던데..6세대는 디자인도 영 밋밋하고..펀드라이빙하기는 역시 미니만한게 없더군요...
쿠퍼S도 좋지만 스포츠킷까지 다는거 강추합니다~^^
풉,...저는 120d 계약하려는 날 미니데꾸왔어요..운명인듯...
골프는 일단 제끼시구요. 120D와 미니쿠퍼S와 고민하신다면. 연비생각하시면 120D, 기름값 걱정안하시는분이라면 미니쿠퍼S 추천해드립니다! 치고 나가는 맛은 둘다 비슷한데. 미니가 약간 초기리스폰이 빠른것 같았습니다.
ㅋㅋㅋ 전 위 모델 다 괜찮던데요 ^^ 타동 달리기 벙개도 나가는 터라 GTD의 무서움은 미니와 똑같이 달리기를 하고 나면 미니는 트립에 5~6k 정도 연비 나오고 GTD는 12~14k 가 나온다는 ^^;;
120d 1년동안 탔습니다. 물론 기대 이상의 달리기 실력과 연비..좋죠..하지만...소음 이라는 부분이 제일 걸리더군요..1년 지나자마자 겔겔 소리로..사람 맘을 바꾸더라구요..전 클럽맨 JCW로 넘어왔고...기대 이상 만족하면서 탑니다. 연비 부분도..시내 주행시에는 120d와 그리 크게 차이나지 않는듯 해요..
편의와 실용성을 제일 우선으로 두면 GTD이죠 하지만 다이내믹드라이빙을 추구한다면 BMW계열을 못따라갑니다. 물론 GTD의 최대강점은 듀얼클러치죠 변속이 빠른게 재미있긴하지만...디젤엔진의 초반가속렉도 심하고... 미니에 비하면 밋밋한 실내외 디자인은 좀... 120d는 모델체이지 임박했고 bsi적용안되고 디젤엔진의 진동과 소음 의외로 여과없이 실내로 그대로 전달해주더군요 320d는 184마력 신형엔진인데 120d는 아직구형이고, 그렇게 본다면 미니만한게 없습니다. 미니가 잔고장과 서비스센터 불만이 단점인데, 서비스센터 많이 좋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