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첨으로 질문드리네요.
복근에 관해서 게시판글들을 읽어 봤는데요 매우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헬스를 하기전에는 계속 수영을 했었는데요 담배 끊고 몸무게가 한 10KG정도 늘어서 헬스로 10kg을 감량해서 60kg로 줄였습니다.
저는 우선 헬스를한지(수영을 그만두고)7개월 정도 되었구요.
키163/몸무게60kg입니다.
하루 운동량은
제일처음 인터벌 런닝(트레드밀 최고 속도16km/h로 3분달리고,속도5.5km/h로 2분걷기를 반복합니다.물론스트레칭하고 5분정도는 천천히 걷다가 시작합니다)
그래서 45정도로 러닝을 마치면 9km정도의 거리를 달리구요.
그다음은 요일별로 운동을 하는데요.(큰근육 운동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운동은 제가 키가 작은지라 벌크위주의 운동보다는 좀 슬림하면서 데피니션위주의 운동으로 하고 있습니다.제가 추구하는 몸이 벌크큰거보다 그냥 군살없이 매끈한 몸을 추구하는지라....ㅋㅋ(예를 들면 암벽등반 선수들 같은몸이져...ㅋㅋ)
복근운동은-1.루틴(정확한 표현일지 잘모르겠습니다.플렛 벤치누워서 손은 벤치를 잡고 고정만하고 등은 벤치에 닿지않게하고 복근으로만 다리를 벤치 아래로 내렸다 올리는 운동입니다.)을 6개/7개/8개/9개/10개 이렇게 하나씩늘려가며 5세트 하구요
2.레그레이즈(벤치의 각도를 최고로 높여서 복근으로만 반동없이 천히 20개 5세트)
3.클런치(플렛 벤치에 다리를 올리고 크런치 20개 5세트)
4.더블클런치(사무실이나 집에서 시간날때 20개 5세트 매일)
복근운동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요일별로 말씀드리면
월요일-어깨/복근/더블클런치
화요일-가슴/옆구리/기립근/더블클런치
수요일-이두/복근/더블클런치
목요일-등/옆구리/기립근/더블클런치
금요일-삼두/복근/더블클런치
토요일-하체/옆구리/기립근/더블클런치
이런식으로 운동을 계속하고있는데요 한3월전 전부터 복근에 굴곡이 생기기 시작해서 지금은 힘을주면 복근이 좀나타나다가 가만히 있으면 그냥 형체가 조금 보이는 정도입니다.근데 더이상 발전이 없습니다.ㅜㅜ3개월전부터는.....ㅜㅜ
다른부위들은 지금 제가 운동한만큼 만족을 하는데요 복근을 좀더 선명하게 하고 싶은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나요?
그리구 음식 같은 경우에는 제가 잘챙겨서 먹지 못합니다.물론 단백질 보충제도 한번도 먹어 본적이 없구요.
밀가루 음식이나 튀긴음식등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잘먹지않지만 그렇다고 제가 단백질위주의 음식으로 매끼니 마다 챙겨 먹을수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이렇게 질문 드려봅니다.
여러 사람에게 물어 보니까 단백질 보충제를 먹던지 아님 단백질위주의 음식 섭취를 매일 꾸준히 하라고 하는데 맞는 말인가요?
그냥 일반 사람들처럼 먹으면서 밀가루 음식이나 튀긴음식등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운동을 한다면 선명한 복근을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나요?
글이 많이 길어졌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보다 빨리 선명한 복근을 가질수 있는지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첫댓글 우선 두가지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님이 원하시는데로 튀긴음식 밀가루음식 많이드시면서 벌크업하고난 다음에 미친듯이 다이어트하면서 복근 선명도 명확하게 나타낼수있습니다 다음방법은 먹고싶은것 좀 참고 단백질위주로 식단을 드시면서 서서히 복근을 만드는것이죠 그리고 잘챙겨먹지못하는상황이라면 차라리 보충제하나사드십시요 보충제 그리비싸지않습니다 작은금액으로 많은 단백질을 얻을수있으니 단백질보충제 추천합니다
아....답변 감사 드립니다....복근을 위해서는 절제된 식습관이 꼭 필요한가보네요...보충제 하나 사먹어야 겠네여..답변 감사드립니다 꼬마영웅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