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편제 김명곤의 소리사랑과 廣大인생">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방룡)에서는 2009년 야간개장 프로그램인 ‘명사와 함께하는 토요문화산책’세 번째로 ‘서편제 김명곤의 소리사랑과 廣大인생’을 7월 4일 토요일 오후 5시에 국립공주박물관 강당에서 개최합니다.
- ‘꿈과 열정으로 신명나게 살자’가 좌우명인 김명곤님의 삶의 여정을 보면 잡지사 기자, 배우, 극단 "아리랑" 대표, 국립중앙극장장 등 문화예술 현장의 진한 땀냄새가 가득합니다. 이러한 현장예술인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관광부 장관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전 장관님은, - ‘廣大’의 글자 뜻 그대로 ‘넓고 큰’ 영혼으로 세계의 불화와 고통에 정면으로 마주 서서 인간에 대한 사랑을 온몸으로 감싸 안고 표현하는 ‘시대의 광대’가 되고 싶다고 하십니다. 이번 강연은 이러한 김 전 장관님의 소리사랑과 廣大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문화예술의 의미를 추구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그리고 금번 토요문화산책에서는 강연 당일 오후 3시부터 김 전 장관님께서 직접 각색하고, 출연하여 ‘93년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영화 ‘서편제’를 상영합니다. 우리 고유의 가락과 빼어난 자연이 하나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작품으로 지난 날 부모님의 감동을 가족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강연 후에는 관객 분들에게 김명곤 위원장님의 사인이 들어간 기념품(서편제DVD)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하였습니다.
◦ 관람권은 국립공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배포
* 홈페이지를 통해 좌석선택 가능, 예약 후 관람권 출력 / 1인당 4매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