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 경유를 반대하는 두 분의 글*
<김포지킴이님의 글>
의원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김포를 사랑하는 의원님의 마음도 잘 알겠습니다. 하지만 눈을 떠 더 크게 보십시요! 김포의 천혜적 요충지도 서울 및 인접 도시와의 교통환경이 충족되지 않으면 격변하는 세상속에서 우물안 개구리 밖에 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신도시 중심의 성장론" 의원님이 말한바와 같이 과연 구도심의 발전이 없었을까요? 지금 분당과 판교에서 거둬들이는 막대한 세금이 성남을 얼마나 변화 시키고 있는지 한번 주목해 주십시요! 고양시가 일산때문에 얼마나 변화하는지 주목해 보십시요! 파주가 운정신도시때문에 얼마나 변화하는지 주목해 보십시요! 그리고 그러한 신도시의 성공 요인이 무엇이었는지 철저히 분석해 보십시요!
그것은 바로 서울과의 교통성 확보였습니다. 분당,평촌,일산 등 1기 신도시도 처음에는 상당히 고전을 못했습니다. 하지만 15년이 지난 지금 그 도시들이 얼마나 성장했습니까? 그리고 구도심이 얼마나 발전하고 있습니까? 그것이 가능한 이유가 바로 시의 세수가 엄청나게 증가했기 때문 입니다. 시세가 늘어나면서 구도심의 사회복지도 증가하고 도로도 증설하는 등 사회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부동산 가치도 덩달아 올라 시의 세수가 더욱 더 증가하는 선순환 구조가 되었기 때문에 그들 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도시 입주예정자들이 주장하는 것은 우선 신도시가 성공적으로 분양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구도심과의 발전 연계성을 찾자는 것입니다. 외지인을 끌어들이지 않고 현재의 김포시민들만으로 김포시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아마 불가능할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저희들이 주장하는 김포 발전의 논리입니다. 의원님도 한번 생각해 보십시요. 풍무동 등 구도심으로 경전철을 끌고 가기 위해서는 지하화가 필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비용을 민자로 유치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도시 지역은 지상으로 건설하겠다는 것이 김포시장이 주장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신도시 입주예정자들이 풍무동 경유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풍무동 지하화 하는 비용이 3천억정도 소요된다고 들었습니다. 그 비용 민자로 유치하면 김포신도시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은 신도시 건설비 부담하고 또 3천억 갚기위해 더 비싼 경전철 비용 부담해야 하고, 시간도 더 걸리는 경전철을 이용해야 합니다. 바로 이 점이 문제인 것입니다. 의원님께서 만약 김포의 발전을 바란다면 경전철 노선 확정시 풍무동 지하화, 신도시 지하화, 운영비 국비 보조, 건설비 국비 보조 등을 추진하여 현재의 1조원으로 경전철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마 신도시 분양자들도 의원님을 적극 지지할 것입니다. 두서없이 한 마디 적었습니다. 부디 좋은 시정 활동 부탁드립니다.
<또다른 김포시민님의 글>
의원님의 생각을 잘 읽었습니다.
의원님의 말씀중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뭐가되었던 김포도시철도 완성후에 수요가 절대부족하여 만일 적자운영이 된다면 그 부분에 대한 비용부담은 어찌할 것입니까. 신도시 입주민들이 그것도 다 부담하게 한다면 동의하시겠습니까? 왜 건설비용만 생각들 하시고 정작 장기적으론 그것보다 더 비중이 커질 운영비용은 생각안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럼 풍무동으로 돌아가기위해 들어가는 비용땜에 생기는 적자보존은 풍무동에서 하나요? 그리고 겨우2-3분정도 돌아가는데 굳이 현재20만 김포시민이 아니 미래에 70만 김포시민이 풍무동으로 꼭 돌아가야 하나요.. 미래의 인구 10만풍무동민들을 위해...
김포신도시가 김포를 어떻게 바꾸는가? 또 다른 벽을 만드는가?하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미 많은 것을 바꾸고 있습니다.김포신도시가 아니면 88도로의 연장 꿈이나 꿨을까요?
경전철 꿈만 가지고 있지 현실적으로 이룰 수나 있겠습니까? 과거의 개발 독재를 운운하시면서 공생의관계로 가자고 외치시지만 공생이란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풍무동의 한분이 경전철 노선을 그리며 이런말을 하시더군요... 풍무동을 지나 48번 국도가 아닌 원마트앞으로 해서 북변동-장기동으로 가면 된다고... 그럼 사우동 주민분들은 어떻게 합니까?하고 물어보니 그정도는 걸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사우동분들은 20-30분을 걸어도 되는데 풍무동 주민은 20-30분 걸으면 안됩니까 하고 물으니 풍무동은 인구가 많습니다. 하시더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풍무동의 경유 물론 풍무동민들에게 꼭 필요합니다.하지만 다른 선의의피해자가 발생하면 안되죠...
첫댓글 이분 들 참 집요하시네요....웬만한 분들이라면 정의원님의 '성쌓기'글로 마무리가 될텐데 말이에요.
이기주의의 극치를 달리는 사람들이넹... 정말 뽜야 뽜~~~ 거쳐가야 할것이면 다 거쳐 가야지 논스탑 리무진 전철을 만들어 달라고 하넹 덴장. 아예 김포신도시에서 서울 나오는 직항 항공기를 만들어 달라고 허시지.
풍무동을 돌아간다? 정말 그렇게 돌아가나요? 정말 돌아이? 왜 건교부에 김포신도시~김포공항 비행기 직항로를 개설해달라 하시죠???
반대를 위한 글이다 보니 자신들이 이기적이란 생각도 못할겁니다.
공항에서 김포신도시 정 중앙까지 일직선으로 합시다
공항에서 김포신도시로 직선화하면 제가 그림을 그려보니까 풍무동 중앙을 통과 시청, 북변 그리고 장기동으로 들어가더라구요 여러가지로 말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고촌의 현대아파트 중심으로 통과하구요, 현대아파트 입주예정자들께 안을 드려볼까?
굴러 들어온 돌들이 박힌돌에게 야 ! 너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너 좀 꺼져라 ! 일찍 김포에 와서 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