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J-A
요게 제 MBTI 입니다. 여러번 해도 이게 나오네요. 신기하게 E 는 52 프로 I 는 48 프로. 그래서 항상 E 가 승!
오늘은 무거운 얘기 아니고 이런 얘기로 그냥 글을 쓰고 싶었어요.
신기하게 ENFJ-A 읽어보니 저랑 비슷한게 많아요. ㅎㅎㅎ 신기하네...J 는 98프로에요. 이걸 어쩌죠? 저랑 어디 여행 가실 분은 단단히 각오를...ㅋㅋㅋ 하나부터 열까지 다 계획 세우고 가야 할듯요. 이 성격 나이 들면서 많이 나아지기는 했어요. 예전에는 어느 지점에 가면 휴지가 필요 할지 몰라...하면서 주머니에 휴지까지 준비해서 가고.
같이 여행 가는 사람들은 편해요. 전 왠만하면 모든걸 다 가지고 있어서. 하하하.
닥치는 일도 순간 머릿속에서 계획을 쫙! 이건 뭐 일부러 그러는게 아니라서 ...어디가면 그래서 일 많이 해요. 사람들이 시키기도 잘하고.
요즘 레이키 배우고 있습니다. 저에게 잘 맞고 참 좋네요. 나중에 언젠가 어디에서 만나게 되면 해드릴께요. 여기 들어 오시는 분들 다들 영적으로 잘 느끼고 뭐라도 하고 계실 분들이지만. ^^
싱가폴에서 와서 그런지 차가운 한국 바람이 너무 좋네요. 그래도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첫댓글 제가 ENFP - A .인데
딱 한글자 다르고 다 같으네요 ^^
계획가 이시구나..ㅎㅎ
저는 여행...무계획자인데~단 해산물좋아해서 먹을거는 아주 철저히 계획적으로 챙기죠.
레이키,,,,...기대됩니다...정원에도 소개해주세요^^
아하하 해산물 먹을때는 계획적으로... ^^
레이키 곧 소개 시켜 드려 보도록 할께용.
저는 I 입니다. . 3년 전 만 하더라도 E 였는데 나이 들고 환경이 바뀌면서 I 로 바뀌었다는.....
여기서 이글 쓰는걸 보면 나도 아직 E인가?
MBTI 저랑 E 만 다르고 다 같은거 저고 봤어요. ^^ 저희 둘이 여행가면 히말라야도 갈 수 있겠어요. ^^ J 둘이 가니까.
저는 I 에서 E로 바뀐것 같아요.
INFJ ... 예수원에 사는 제 친오라비 기드온형제와 나이도 엠비티아이도 같으시더군요..ㅎㅎ
..
인프제!!
아주 드문 유형이라던데요~ ㅋ
@별하 두 분이 아주 드문유형이시고 비슷하군요~ ^^
..혹시 전생에 사제형제 이신가보다..ㅋㅋ 의형제...
지금 또해봐도...다른답안을 썼는데도 희안하게
ENFP - A 네요 ! 내향적인 활동가 인가봅니다.
@별하 젊었을적에는 사업이랍시고 외국을 많이도 다녔는데 이제는 꼼작도 하기 싫어 졌어요 그래도 시니님 께서 모이자는 그 바닷가 언덕에는 한번 가 봐야 하는데.... 별하님이 꼼꼼이 다 준비 하시고 저는 덜렁덜덩 몸뚱아리 하나만 가지고 가 봐요.
가는 가는 길은 제가 모시지요...
@서인원 싱가폴 - 강원도 - 경상도..ㅎㅎ
별하님 놀래미 소풍준비 계획적으루 못할거이 같은디~~ ㅋㅋ
별하님,,,요새 일이 있으셔서 ,
원만하게 맘이 좀 편안해지시믄 회포를 풀어보게요~ 진동면에 소탈한 아드리아민박집에서,,
해산물은 계획적으로 제가 낚시를 해 보지요. 제가 그래도 제주도에서 18년을 살았답니다.
오잉? 제주도에서 그리오래요? 섬아저씨군요~ㅎㅎ
해산물 ,,,마산어시장 가믄 싸게 널널널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