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잘 날 없는 NFT, 기회인가 거품인가 다이야몬드 NFT 보석 또 어떻게 해야 할까?
22-05-17소스: EK NFT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55
2022년 4월 23일 홍콩 소더비는 시장 최초로 NFT를 부착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시계 진위 및 디지털 출처 코드 인증을 제공하는 시계 시리즈 스파이마스터를 선보였다.
(도원: 소더비 공식 홈페이지)
루이뷔통이 NFT를 게임에 접목한 것, 버버리의 NFT 가상 굿즈 만들기, 피자헛의 NFT 피자 소장품 공개 등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NFT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패션 의류 업계에서는 NFT가 뜨고 있지만, 주상에서는 NFT가 유행하고 있습니다.보물 분야 NFT는 아직 탐색 단계다.
버버리는 2021년 NFT 인형 및 가상 패션을 처음 발표했다.이 시리즈는 멀티플레이 게임 블랑코 블록파티와 협업해 브랜드 요소를 기조로 한 인형 이미지를 선보였다.
(도원: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특히 올해 3월 이탈리아 브랜드 구찌가 NFT 프로젝트 10KTF와 손잡고 뉴토쿄라는 가상의 세계,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구슬 등 10KTF 구찌그레일을 출시한다고 밝힌 것은 주목할 만하다.보물 및 패션 액세서리, 와그미산(Wagmi-San)이라는 가상의 인물이다.
10KTF 구찌그레일(도원:OpenSea)
쥬얼리 업계의 베테랑 플레이어인 미국 쥬얼리 브랜드 티파니앤드컴퍼니도 NFT 시장을 공략하는 추세다.지난달만 해도 티파니의 알렉산더 아르누알트(Alexandre Arnualt) 제품 및 통신 담당 부사장은 160 이더리움(Tiffany)에 거래됐다.Punk #3167이라는 NFT를 구매했는데 가격은 약 415000달러입니다.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NFT로 바꾼 티파니&Co. 제품 및 통신 총괄 부사장 알렉산더 아르누알트
또 올해 초 세계적인 경매사 소더비 아시아지역 보석 부문 부회장인 웬하오 유(Wenhao Yu)는 인터뷰에서 "(소더비는) 주얼리를 웨어러블 아트로 선보이며 새롭고 독특하고 신나는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NFT는 주얼리를 도입한다"고 말했다.
소더비 NFT 촬영 (도원: 소더비 공식 홈페이지)
그는 젊은 세대 소비자들은 디지털 생활에 더 많이 몰입할 것이다.젊은 고객들의 심미는 더 복잡해졌고, 스타일에 대한 관심은 커졌지만 가치 있는 작품을 찾고 있다.보석 분야에서는, 특색이 있는 보석이나 정교한 색보화가 더 많다.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거래상점 주얼리 NFT(도원:OpenSea)
코로나19는 사람들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사람들을 집에 격리시켜 NFT 등 디지털 산업을 객관적으로 발전시켰다.또 최근 원우주 웹3.0의 열기가 식지 않으면서 NFT는 이중적인 요인에 의해 거품이 끼기 마련이다.
다이아몬드상 아이스캡이 판매하는 '투자급' 희귀 다이아몬드 시리즈 NFT(Vogue Business)
그럼에도 디지털 산업과 보석 산업이 결합하면서 NFT는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낼 것으로 보인다.아직 보석업계에서 크게 빛을 보지 못하고 있지만 앞으로 NFT 주얼리는 우리에게 더 많은 놀라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렇다면 보석인간으로서 바람받이 위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Crystalline Circuit 드롭 귀걸이, 디지털 작품, By Alterrage
(그림 소스: The New York Times)
NFT는 우리 일반인들에게는 아직 멀었을지 모르지만 디지털+주얼리 산업의 결합은 보석류 개개인이 각별히 관심을 가져야 할 트렌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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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D Antwerp 벨기에 다이아몬드 고위 의회 소개
Diamond High Council - HRD(역명 벨기에 다이아몬드 고위 의회)는 세계 3대 권위 종합 보석 검사, 연구, 교육 기관 중 하나로 1973년 설립되었으며, 세계 다이아몬드 센터 벨기에 안트베르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주요 협회벨기에 다이아몬드 산업의 활동.오랫동안, HRD Antwerp는벨기에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식 단체로 자리를 잡았으며, 안트베르펜 다이아몬드 산업의 조직자, 대변인, 그리고 언론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이와 함께 HRD는 다이아몬드 인증서 발급, 다이아몬드 감정 교육 과정 구성, 과학기술 연구 수행, 다이아몬드 가공·감정 장비 생산, 다이아몬드를 통한 배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다이아몬드 수입과 수출.
HRD랩은 세계 최초로 IDC(세계다이아몬드위원회) 다이아몬드 등급 규칙에 따라 건립된 다이아몬드 등급 실험실이며, 세계 최초의 ISO(세계표준화기구)(NBN ENISO/IEC 17025)에서 인증한 다이아몬드이다.등급분류실험실. HRD Antwerp도 전 세계 최고 권위의 다이아몬드 검사검증·연구·증명서 발급기관 중 하나로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거래처(벨기에 안트베르펜)의 다이아몬드 업계 최고 공식 관리조직이다.
소개 및 일부 역대 참가 작품 감상
HRD 어워즈 다이아몬드 디자인 콘테스트는 앤트워프 세계다이아몬드센터(AWDC)가 재능있는 주얼리 디자이너들을 위해 개최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다이아몬드 디자인 콘테스트 중 하나다.1984년에 창립된 그는 앤트워프 다이아몬드를 전신으로 하고 있다.당시 벨기에 다이아몬드 주얼리 디자인의 창조성과 혁신을 위한 고급위원회상진보. 2003년 대회는 국제적인 대회로 발전하여 다이아몬드의 럭셔리 클래식과 대담한 디자인 철학을 구현한 작품으로 신진 다이아몬드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의 요람이 되고 있다.2년마다 열리는 이 국제대회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보석 디자인 공모전으로 인정받으며 재능 있는 보석류로 자리 잡았다.계사 한 덩어리의 시금석.천마행공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들에게 절대적인 자유를 준 것은 현대 다이아몬드 장신구와 전위적 관념의 한계를 뛰어넘어 혁신적인 현대 디자이너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끌어내기 위해서였다.잠재 능력.
HRD 국제 다이아몬드 액세서리 디자인 콘테스트는 세계 다이아몬드 주얼리의 혁신 분야를 선도하는 디자인 콘테스트이자 세계 최정상급 주얼리 디자인 콘테스트로 다이아몬드 주얼리 디자인계의 오스카로 불린다.대회는 2년마다 열리며 중국, 한국, 브라질, 아랍에미리트 등이 유치했다.16개국 1000여 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지만이른바 국제 보석 성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