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사장 김재홍)는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국내 기업과 중남미 기업 간 1:1 상담회를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했다.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10.23~24)’과 연계해 우리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멕시코, 브라질 등 중남미 17개 국가에서 95개사가, 국내에서는 수출 중소기업 110개사 등 총 170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중남미 인프라 프로젝트 참여 관련, 파라과이 전력청, 도미니카 에너지위원회, 콜롬비아 국가기획부 등 중남미 국가의 유력 프로젝트 발주처들이 다수 참가해 국내 기업과 진출 방안을 협의했다. 미주개발은행에 파견된 우리 정부 관계자들도 상담에 직접 참가해 국내 기업을 지원했다.
윤원석 KOTRA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은 “앞으로도 미주개발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수출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OTRA는 25일, 26일에는 각각 광주광역시와 경남 창원에서 지방 중소기업을 위한 1:1 상담회를 별도로 개최한다.
----------------
<사진캡션>
사진 01 ~ 04 - KOTRA(사장 김재홍)는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 연계 ‘1:1 상담회’를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했다. 국내 기업과 중남미 기업이 1:1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