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킹제임스/영어킹제임스)
가만 있으라. 그리고 내가 하나님인 것을 알라. 내가 이방 가운데서 높임을 받으리니 내가 지상에서 높임을 받으리라(시 46:10).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I will be exalted among the heathen, I will be exalted in the earth.
하나님께서 이방을 치리하시며 하나님께서 그의 거룩하심의 보좌에 앉으셨도다(시 47:8).
God reigneth over the heathen: God sitteth upon the throne of his holiness.
흠정역(정동수역)
가만히 있고 내가 하나님인 줄을 알지어다. 내가 이교도들 가운데서 높여지고 땅에서 높여지리로다(시 46:10).
하나님께서 이교도들을 통치하시며 자신의 거룩함의 왕좌에 앉아 계시는도다(시 47:8).
(한글킹제임스/영어킹제임스)
만일 이집트의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하면, 비가 없을 것이며, 재앙이 있으리니 그 재앙으로 주께서 장막절을 지키려고 올라오지 아니하는 그 이방을 치시리라(슼 14:18).
And if the family of Egypt go not up, and come not, that have no rain; there shall be the plague, wherewith the LORD will smite the heathen that come not up to keep the feast of tabernacles.
이는 해 뜨는 데부터 해 지는 데까지 내 이름이 이방인들 가운데서 위대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에 향을 피우며 순결한 제물이 드려질 것이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가운데서 위대하게 될 것임이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말 1:11).
For from the rising of the sun even unto the going down of the same my name shall be great among the Gentiles; and in every place incense shall be offered unto my name, and a pure offering: for my name shall be great among the heathen , saith the LORD of hosts.
흠정역(정동수역)
만일 이집트 가족이 올라가서 거기에 이르지 아니하면 비를 받지 못하리니 곧 주께서 장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이교도들을 칠 때에 내리실 재앙을 거기에 내리시리라(슼 14:18).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인들 가운데서 내 이름이 크게 되며 모든 곳에서 내 이름을 위해 향을 드리고 정결한 헌물을 드리리니 내 이름이 이교도들 가운데서 크게 되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말 1:11).
슼 14:18과 말 1:11은 천년왕국 때 이방나라들이 이스라엘을 섬겨야 한다는 것을 예언한 구절들입니다. 천년왕국 때는 '이교도'는 소멸되며,(UN, 바티칸, 모슬렘, 불교, 힌두교) '이방 민족들'은 계속 남아서 주를 섬기는 민족들이 됩니다. 즉 천년왕국 때는 한국의 이방인, 미국의 이방인, 영국, 독일, 스페인, 일본, 중국, 러시아 이방인들이 모두 각기 자신의 민족 신들이 아니라 '하나님'을 섬기게 되고 그들은 '장막절'을 지켜야 합니다.
흠정역은 heathen을 이교도라 번역함으로써 천년왕국 교리를 농담으로 만든 것입니다. 천년왕국 때 여전히 '이교도'들이 자기 신들을 섬기고 자기 방식대로 살면 주님께서 다윗의 보좌에 핫바지 왕으로 앉아계시단 말입니까?
그가 철장으로 그들을 다스리리니, 그들이 질그릇같이 산산조각으로 부서지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계 2:27).
주님은 철장으로 통치하실 것입니다. 주를 섬기지 않는 민족은 남아 있지 못합니다. '바티칸과 모슬렘 이교도'들은 천년왕국 땅에 더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후에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하늘에서 큰 음성들이 있어 말하기를 “이 세상의 나라들이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어서 그분이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시리라.”고 하더라(계 11:15).
영어킹제임스(and 한글킹제임스) 성경은 이 구절에서 '주와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는 것으로 나와 있으므로 천년왕국이 주의 왕국(이스라엘)과 그 왕국에 복속된 이방인 '왕국들'이 합쳐져 구성되어 있는 '왕국들'(복수)임을 명시한 것입니다.
개역성경은 계 11:15에서 복수 '왕국들'을 제거하고 '그리스도의 나라'라고 단수로 바꿔 놓음으로 해서 '천년왕국에 이방 민족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그들의 왕국들이 주께 복종한다'는 것을 삭제시킨 것입니다.
====================================
ps.
정동수씨가 왜 heathen을 '이교도'라고 열악한 번역을 했는지 그 이유를 나는 모릅니다. 짐작하기로는 영한 사전을 놓고 급하게 베끼다 보니 heathen의 1번 의미로 '이교도'가 나오니까 생각없이 갖다 붙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엄청난 실수는 천년왕국 교리에 있어 변질을 가져오는데 천년왕국이 '이교도 왕국들'이 되는 어이없는 본문을 탄생시키고 말았습니다.
정동수씨 자신도 자기가 형편없이 번역한 이 결과를 스스로 알텐데 이 오류를 고치지 않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면 이 자는 진짜 '전천년주의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전천년을 흉내낼 뿐 그게 무슨 뜻인지 모릅니다. 천년왕국을 실제 믿지 않고 거기에 '이방인들'이 왕국들이 되어 주께 복종한다는 사실도 믿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밖에 설명되지 않습니다.
참고사이트:
바이블파워
한글킹제임스성경공부
온누리복음선교교회
첫댓글 몇년전 정동수씨는 영킹 출간 400주년 기념이라며 자신의 이 졸작을 이것저것 수정해서 400주년 판으로 냈다고 하지요?
저는 그 영킹 400주년 기념 한글 흠정역을 갖고 있지는 않고, 온라인상에서 구할 수 있는 그들의 최신판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heathen' 부분은 최신에서도 그들이 고치지 않았단 것은 알고 있기 때문에 지적한 것입니다.
이제까지는 '흠정역'을 비판할 가치도 없다고 생각해서 몇번 요렇게 '튀는 구절들'만 보고서 판단했지만, 이 자들이 보니까 요새 점점 바이블빌리버를 사칭하고 흉내낼 뿐 아니라 자기들이 진짜인 것 같이 얘기하고, '기어오르기 시작'하기에 눌러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앞으로는 이 자들의 구심점인 '흠정역'의 실체를 자주 폭로하겠습니다. 조금만 살펴봐도 이런 허접한 오류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굳이 성구사전 찾아가며 연구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분명히 짚고 넘어가겠지만 흠정파들이 한킹을 허접하다고 비방하는 것들의 대부분은 그 자들 자신이 무식해서 틀린 교리나 현대 영어를 가지고 틀린 지적을 한 것입니다.
한킹에는 본문 글에 나온 '이교도' 오류처럼 어처구니없는 오류는 없습니다.
한킹의 미흡한 점은 일부 단어의 '100% 일관성'을 유지하지 못해서 신구약 관주를 온라인 검색할 때 간혹 누락된다는 점입니다. 그 점은 아쉬움을 통감하고 있으나 교리적으로 문제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한킹은 2011년까지 미흡한 부분들을 거의 수정했으며 아직 남은 부분도 수정 교열이 곧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은 이 성경을 사랑합니다.
성경 공부를 하고 성경을 연구하는 사람들, 저 같은 입장에서는 한킹은 세상에 없는 보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영킹은 영킹대로의 우수성이 있지만 한글킹제임스 성경만의 고유한 가치는 하나님께서 기름부어주시지 않고 있을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흠정역을 믿는 자들은 단순히 '가장 좋은 성경인 영어킹제임스 성경에서 번역된 가장 좋은 흠정역'이라고 믿을 뿐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영적 뿌리는 모국어 성경이 아닌 영어에 근거해 있고 그것도 현대 영어로 짝퉁으로 해석하는 엉터리 영어 선생들의 가르침에 입각해 있습니다.
정동수씨가 흠정역을 만든 죄는 영킹맨들이 그것을 발판으로 바른성경을 대적하게 만든 것입니다.
여기 분들 말씀보존학회분들이신가요? 보기 민망하네요. 온유함으로 덮고 가세요. 서로 싸우지마시고..단어 몇개 해석 잘못했다고 본질이 완전히 달라지지않고 진정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께서 온전히 이루어나가실 것입니다.
단어 몇개 틀린 것 지적이 아니라 흠정파의 썩은 마인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민족에게 주신 바른 성경 한글킹제임스 성경을 거짓으로 비방하기 때문에라도 그들을 말할 수 밖에요.
바른 성경의 역사에 관한 글을 올려서 같이 얘기해야 되지만 몇가지 더 첨언하자면, 지금 흠정역 교단의 핵심 멤버들을 이루는 면면은 전부 성경침례교회(말씀보존학회)에서 넘어간 청년들인데, 정동수 본인을 제외하고는 다 그렇습니다.
그 자들은 지금도 '영킹맨'으로 기억되는 자들로서 자기들의 영어 실력을 뽐내며 한킹을 허접대기로 멸시하다가 쫓겨난 자들입니다. 그들이 허접대기로 취급하고 무시한 한킹을 사용하셔서 주님께서는 한달에 2천명씩 길거리 복음 전파 현장에서 주를 영접케 하는 사역에 쓰고 계십니다.
그들의 흠정역은 이 사역을 결코 흉내내지 못하며 근처도 오지 못합니다. 이것이 바른 성경의 열매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하나 더, 지금도 성경침례교회 안에는 영킹맨 끄나풀들이 남아서 끊임없이 이송오 목사님의 사역 방향을 영킹맨들처럼 기존 교계 타협과 일치로 끌어가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 상태인데, 다행히 근간에 주님께서 역사하셔서 흠정파 잔당들이 교회에서 쫓겨나고 있습니다.
흠정파는 자기들 스스로 한국 개신교계에서 자생 못하는 것을 알고 있고 그들은 결국 한글킹제임스 성경을 물어뜯고 그 자리에 비집고 들어가야 하는 것을 알기에 계속해서 말씀보존학회를 쓰러뜨리거나 회유하려 합니다.
그런 진실이 있습니다.
바른 교리에 물타기하던 흠정파의 숨은 찌꺼기들이 성경침례교회에서 일소되고 나면, 앞으로 더 강력하게 한국교계에 대해 진리의 지식과 최종권위 한글킹제임스 성경을 선포하는 말씀보존학회가 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 일을 위해 '숨은 바이블빌리버들' 전부가 기도로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동수씨 구원간증(미주에서 하고 다닌 간증 CD)에 보면 엄마 손잡고 감리교회 다닌 거 밖에 없고 '영접'이 아예 없습니다. 그 사람이 자기 말로 미국 유학 때도 계속 감리교회 다녔고 침례교회 근처도 안 간 사람입니다.
그런 제도교회 교인이던 구원도 못 받은 대학교수가 갑자기 목사 안수는 어디서 누구한테 받았는지 모르겠고, 목사 호칭만 주장한다고 성경대로 믿는 목사입니까?
아니면 한국의 많은 거짓 '먹사'들이 그렇게 하듯 비행기 타고 가는 중에 날림으로 받는 그 '먹사말입니까?
아워데일리브레드님께서 지속적으로 올린 좋은 교리와 글로 인해 많은 은혜를 받아온 사람입니다. 성경에서는 남을 비방하지 말라고 했는데 하물며 예수님을 믿는 한 형제자매로써 비방하는 것은 믿지 않는 자들로 하여금 손가락질 당할 뿐 아니라 예수님의 이름을 실추시키는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흠정역을 비방하는 일은 그만 두시고 주님을 전하는 일에 우리함께 열정을 더 해야 할 때 입니다. 십자가에서 아픔 당하신 주님을 생각하고 기억하며 서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더라도 참아주고 서로를 높여주면 그것이 하늘의 상급을 쌓는 일이요 하나님을 기쁘게 하시는 일이 아닐까 생각되어 걱정되는 마음에서 몇 자 적었습니다. 샬롬~*
때로 인간적으로는 서로 좋게 덮고 가자 싶은 일이라도 진리를 훼손하거나 가리는 문제라면 엄중히 지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이 그럴 때이고 흠정파들이 자칭 바이블빌리버로 행세하며 발호하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그자들이 진짜 바이블빌리버라면 썩은 사상을 버리고 성경대로 해야지요. 성경대로 하지도 않으면서 하는 체 하고 거기다 바이블빌리버들을 비방하기 때문에 지적한 것입니다.
흠정역과 정동수파에 대해 다소 온정적 시선이 있으시기 때문에 이것을 못마땅하게 여기실 수 있겠지요. 허나 제가 지적하지 않는다면 누구도 여기서 그걸 모르고, 그 자들이 하는 말을 다 믿지 않겠습니까?
이해해 주십시오.
영어에서 한글로 번역하는데 있어서 오역이 있다면 정목사님께서 스스로 연구하시고 판단하시고 개정하시면 되는것이고
자의적인 해석으로 변개를 하였다면 말씀변개에 대한 심판은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정목사님께서는 한글 흠정역이 완벽한 번역본이다 이렇게 무모하게 주장하시진 않습니다.
ourdailybread님
소모적인 분란을 일으킨 책임으로 일주일간 쓰기정지 합니다.
매일빵님의 "성경침례교회를 배교하는 사람"
"거듭나지 못한 정xx 목사"
이러한 발언들을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서 해명하셔야 할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같은 믿음의 형제인줄 알았는데.. 제가 속았군요.
슬픕니다.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아들 아는 것에,
우리가 하나되기를 기도합니다.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며,
서로 참으며 사랑하며,
우리의 한 소망이신 예수님쫓아,
우리가 전하며 나누며 사랑하기만,
소원합니다.
보이는 바
형제를 사랑하지 못할진대,
보이지 않는 바,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
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아멘
나무의 열매로 나무를 알수 있습니다
정목사님은 그래도 말보회가 이단 아니라고 하고 럭크만 목사님의 옳은 바는 옳다고 하시며 오직 성경 논리만으로 오류를 검증 하려 하시던데.. 킹제임스 성경 자랑지 말고 교회와 목사 자랑치 말고 예수님의 구원이 어떠한지가 중요하며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는게 하나님의 뜻임을 강조하십니다
킹제임스 성경 통해서도 행위구원 주장하는 사람도 많은데 우리가 받은 복음 이외에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하신 대속 외에 우리 생각을 높이는 결과가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가장 큰 교리적 해석 가운데
재창로론이나 교회의 환란통과론 세대적 구분에 의한 행위 구원론등이 성경을 통해 모순된 논리
로 증명이 됨에 저는 말보회의 교리가운데 옳지 않은 것만 부정하는데 말보회는 아예 구원받은 성도를 불신자로 여기고 목회 안수부분도 사실여부의 파악조차 않고 의심에서 오는 비방부터 하는게 과연 말씀과 성령충만의 모습인가요?
서로 다른 성경 해석은 성경논리로 판단해가면 되는 것인데 왜 근거없는 인신공격인지
바이블 빌리버가 어떤 전유물인지 온전한 그리스도인이면 당연히 성경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빌리버가 되는 것임에 성도 모두가 부족한 가운데 말씀의 비췸을 얻어 가야 하는 시대에 단체에서 나가고 들어오고로 분을 내고 비방하며 성도를 알게 하시고 비추어 주시는 성령께서 하실일까지 사람이 하려고 하니..
그냥 한글개역 보세요.
개역개정이야 수만군데의 변개된 내용에 성경 팔아 돈 벌 목적이 뻔히 보이니 논할 가치가 없어 번외로 치고, 왜 좋은 기존 성경 제쳐두고 자꾸 성경을 만들어 낸답니까.
오류수정이라던가 하는 부분의 취지와 목적은 좋습니다.그런데 그 목적이 인간들 생각,계산,감정일지 정말 하나님 뜻에 맞는 일일지 의문이군요.정말 하나님 뜻이라면 서로 이렇게 물고 뜯을 수는 없다고 봅니다.믿는 자들끼리 말씀 안에서 하나가 돼야하는데 말씀으로 내분하는 이 상황이 무슨 덕이 됩니까?한글개역 성경을 보던 믿음의 선배들은 그 말씀이 틀려서 다 지옥 갔나요?뜻이 무엇인지 이해되는 구절만 가지고도 천국가기는 충분하다구요.
ourdailybread 이송오 목사 성경 침례고 6층 도서실까지 쫒아가서 그대들이 자랑하는 성경을 사다본 사람입니다.
럭크만 및 성경침례교 신학연구원들이 집필한 주석서 또한 몇권 사다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대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이 킹제임스 바이블또한 오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읽는 내내 부정할 수 없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서 에스겔 UFO설입니다. 피터 럭크만은 에스겔 1장 및 10장에서 묘사한 바퀴와 그룹들의 이미지를 교묘하게 UFO로 연결시키고 있습니다.또한 간격이론 및 칼빈주의 옹호 및 여러가지 잡다한 주석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문맥적으로 해석이 어려운 구절이 몇군데 있었고 개역개정판을 읽었을 때 더욱더 쉽게
이해할수 있었던 구저들도 있었습니다. 그대들이 자랑하는 이 성경 완벽하지 않습니다.
이송오 목사 및 피터 럭크만이라는 사람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란 걸 인지하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터 럭크만 주석성경이 가치가 있는 것은 주석에 자기가 모른다고 하는것은 모른다고 기재를 한 것입니다. 주석 전체가 상당히 기존개신교 교단을 쓰레기처럼 묘사함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모르는 내용은 모른다고 기재를 했습니다. 완벽하지 않습니다. 인정하시지요. 말보회 당신네들은 개역개정판을 쓰레기처럼 묘사하지만 개역개정판을 가지고도 믿음을 지켜낸 신앙의 선배들이 많으며 말씀이 변개되어 교회가 변질되고 쓰레기가 됬다는 논리는 성경
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모든 부패가 사람의 마음에 달려있다고 예기합니다. 성경이 변개되어 기존개신교 교단이 부패한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물지과 죄악에 취해 부해했다고 표현하는것이 오히려 더욱더 성경적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 정확한 성경을 만들려는 노력은 인정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 나아가는데 있어서 몰라도 문제가 안되는 당신네들의 논리를 게시판에 허구헌날 올려서 어지럽히는 행동을 삼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뭐가 그리 대단합니까. 당신도 사람입니다.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말씀보전학회분 인거 같은데 개혁성경과도 적이고 킹제임스와도 적입니까 정동수목사님이 반론의 부족해서 안 하시는게 아니고 불필요한 논쟁의 가치조차 못 느끼시는것 일것 입이다 제발 서로 험담은 하지 맙시다 그럴수록 더 고립되어져 갈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