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밀쌀. 통밀,의 효능♣
▶밀의 원산은 페르시아다. 소맥(小麥)이라 하며, 일명 진맥(眞麥)이라고도 한다. ▶맛이달다. 성질은 '동의보감'에 의하면 차다고 한다. ▶그래서 가슴이 답답하면서 열이나고 갈증이 날때 좋다. ▶소변을 원활하게 해주며, 간이 혈액을 듬뿍 간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장기능을 돋우기 때문에 심장병에 좋고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밀은 항암식품이며, 종기를 없애는 소옹(消癰)작용과 피를 맑게하는 산혈(散血) 작용을 한다. ▶급성유선염에 밀가루를 볶아 식초에 풀같이 끓여서 바르면 즉시 낫는다. 더구나 고열이 있을 때에는 밀가루와 두부를 함께 주물러 거즈에 고루 두툼하게 펴발라 이마에 붙인다. 마르면 갈아주기를 반복하면 신기하게 열이 떨어진다.
▶특히 통밀 중 물에 뜨는 바싹 마르고 쪼글쪼글한 밀을 부소맥(浮小麥)이라고 한다. 맛이달고 짜며 성질은 서늘하다. 부소맥은 수면중 땀을 많이 흘릴때 좋다. ▶신경안정 효능도 있어서 주의력 결핍으로 부산한 어린이를 안정시키며 우울증이나 불안 초조를 없앤다. 잠도 잘오게 한다.
▶예를 들어 통밀과 황기를 배합하면 땀을 많이 흘릴때 좋고, 통밀과 인삼을 배합하면 기력증강에 효과가 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인슐린 생성 효과 등, 많은작용에 도움을 주는것이 섬유소입니다. 섬유소가 없는 흰 밀가루는 거의가 전분이기 때문에 소화 효소도 없고 부드럽기는 하지만 영양도 별로 없으며 우리의 몸에 별 도움이 되지 못 합니다.
▶통밀로 수제비를 해먹어보면 전혀 속이 더부륵한 느낌이 없으며 통밀로 빵을 만들어 먹어보면 소화가 잘되며 변이 잘 나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50% 정도나 깎아 버린 밀의 껍질은 보약이라고 합니다.
▶밀차 : 통밀쌀. 통밀을 끊여 차로드시면 : 번열제거.갈증해소. 이뇨작용,과 간혈을 보호해주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볶거나 생것, 효능 차이는 없다고함) 볶으면 고소한 맛이 납니다.
▶밀싹 : 밀싹의 영양가치가 체계적으로 연구되고 밝혀진것은 찰스 슈나벨과 앤 위그모어 박사에 의해서이다. ▶미국의 화학자 찰스 슈나벨은 “곡류의 새싹은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는 사실을 입증해 낸 주인공이다. ▶곡류의 새싹 연구는 앤 위그모어 박사에 의해 꽃을 피웠다고 할수 있다.
젊은 시절 자동차에 치여 다리가 썩어 들어가자 위그모어 박사는 스스로 고칠수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전세계 풀에 대해 연구를 시작한 그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이 밀싹 이었다. 그런데 곧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밀싹을 먹으면서 테스트를 해본결과 다리의 상처가 조금씩 나아지면서 좋아지는게 아닌가? 위그모어 박사는 결국 완전히 건강을 회복했고 의사는 “엑스레이 필름상에 뼈가 완전히 접합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놀라워했다.
▶밀, 보리,등 곡류의 새싹은 마디세포가 생겨 줄기로 자라기 전에는 채소와 같은 영양구성을 갖는다. ▶알곡과의 성분도 전혀 달라지게 된다. ▶예를들어 밀의경우, 밀순에는 단백질이 100g당 23g이 들어있으나 통밀가루에는 13g밖에 들어있지 않다. ▶또한 밀순에 20,000IU나 들어있는 비타민 A가 통밀가루에는 전혀 들어있지 않다. ◈밀싹의 놀라운 5가지 효능◈ 1.밀순 새싹은 활력제 : 곡류의 새싹즙은 매우 강하다. 집에서 밀순을 키우면 밀순을 하나만 꺾어도 집안 어디에서나 그 사실을 알수있을 정도로 독특하고 강한 향을 내뿜는다. 빈속에 밀순이나 보리순즙을 마시면 20분도 안되어 혈액 속에 동화된다. 새싹의즙이 주는 활력은 하루종일 지속된다.
2.밀순 새싹은 최고의 영양제 : 밀순과 보리순즙은 독성 부작용이 없어 음용할수 있는 완전식품이다. ▶우리 몸의 생명활동에 필요한 대부분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효소도 3여종을 포함하고 있으면 엽록소도 어떤 채소보다도 풍부하다. 밀순의 경우, 밀순 1kg의 영양가치는 다른채소 23kg에 해당한다고 할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3.밀순 새싹은 조혈제 : 엽록소와 혈색소는 분자구조가 매우 유사하다. ▶뚜렷한 차이점은 엽록소는 중심원소가 마그네슘이며 혈색소는 철분이다. 엽록소는 해로운 이산화탄소를 분해하고 산소를 방출하는 능력이 있다. 이러한 능력은 산소가 있으면 살수없는 협기성 박테리아의 활동과 증식을 억제한다. 새싹의 즙은 섭취하자마자 적혈구를 만들어 낸다. 밀순즙은 혈압을 정상화하고 건강한 조직세포의 성장을 돕는다.
4.밀순 새싹은 정화제 : 밀순즙은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면서 임파계를 청소한다. ▶몸에 상처가 있거나 관절염,등 좋지않은 부분이 있을때 이부분의 임파에 특별히 점액질이 축적하게 된다. ▶밀순즙은 점액질을 분해하여 배설되도록 함으로써 증상을 완화, 치유되도록 한다. 하기와라 박사는 보리순즙 추출물이 살충제 말라티온의 농도를 두시간만에 100ppm에서 19ppm으로 떨어뜨림을 관찰하였다. 5.밀순 새싹은 치료제 : 밀순즙은 점액질, 산성 결정체, 숙변을 제거하여 체내 독소를 없애주고 효소가 매우 많아 종양(암)을 다스린다. ▶이외에도 췌장염, 동맥경화에도 새싹의 즙이 효과가 있음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새싹의 즙은 분명하면서도 신속하게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최상의 영양을 공급해준다. 새싹의 즙은 또한 습포나 세정제 등 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부비강염으로 코가 막혔을 경우 코에 몇방울 넣어준다 든지, 또는 해독을 위해 물과 함께 섞어서 관장액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좋은식품 주의에 싸고 많은데 복용하기도 쉽고 전하지 않으면 몰라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다음 |
출처: 아침햇살 원문보기 글쓴이: 아침햇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