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5장 20절, 고린도 전서 15장 51절로 53절/ 개정성경과 비교
고린도전서 15장 20절 “그런데 지금에야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져 와 있다(εγηγερται), 그분이 잠들어 와 있는 중인 자들의 첫 것이 되었다.”
고린도 전서 15장 51절로 53절,
51절,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한다. 한편 모든 우리가 잠들어 있지 않을 것이다, 또 한편 모든 우리가 그 마지막 나팔 안에서, 눈의 깜박 안에서, 찰나(어떤 일이나 현상이 이루어지는 바로 그때, 매우 짧은 시간.) 안에서, 바꾸어질 것이다.(미래 수동태, αλλαγησομεθα)
52절 왜냐하면 그가 나팔을 불 것이다, 그러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않을 자들로 일으킴을 받게 될 것이다(미래 수동태,εγερθησονται) 그리고 우리야말로 바꾸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53절 왜냐하면 이 썩어질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는 것과, 또한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는 것을 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고전 15:51-53, 개정)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