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의 형이 공급한 골판지 침대가 일본에서 전세계의 웃음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나라에도 종이침대가 있으며 가격은 7~8만원정도합니다. 아베침대는 220만원이라니 꽤나 고급일 것 같은데 실상은 앉자마자 우그러지는군요..
사실 종이 침대는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임시로 침대를 사용할 경우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올림픽과 같은 큰 행사에 쓸만한 것은 못될 것 같습니다.
종이' 침대프레임 3개월 사용기
조립사진
자체 Q&A
Q. 왜 샀어요?
A. 독특한 거 좋아함 + 8평 공간을 조금이나마 더 넓게 쓰려고 + 친환경 + 가성비 + 쓰다 질리면 버리기도 쉽고, 가져가기도 좋음 + 나중에 큰 집으로 이사간다면 손님용으로 쓸 생각입니다.
Q. 조립은 쉬운가요?
A. 성인남자 1명이서 가능합니다. 사용기 찾아보니 여성분들도 잘 하시더라고요.
Q. 바닥 + 벽면 결로 + 공기 중 습기 + 천장에서 새는 비를 흡수해서 물렁물렁해지면 어쩌나요?
A. 종이 프레임이 우그러질정도의 환경은 사람에게도 안 좋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걸 권합니다.
Q. 골판지는 벌레가 들끓지 않나요?
A. 벌레가 살 수 있는 환경에서만 그렇습니다. 습도 관리하고, 방 안을 주기적으로 청소한다면 벌레가 생길 이유가 없어요. 다행스럽게도 제가 사는 곳에서는 벌레 1마리 안보입니다.
Q. 매트리스 뭐 써요?
A. 미국에서 선호한다는 "폼 매트리스" 사용합니다. 편안하네요.
Q. 너무 가벼워서 바닥에서 돌아다닐 것 같아요.
A. 그래서 저는 바닥에 러그를 깔아두었습니다.
Q. 아무리 러그라도 2명이 격렬한 운동하면 밀리지 않을까요?
A. 제가 가장 해보고 싶은 실험이었으나, 지원자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정도의 격렬한 운동이라면 일반 침대프레임도 밀릴 것 같군요.
Q. 못생겼어요.
A. 4면을 덮어주는 침대커버를 씌웠습니다.
Q. 일본 아베 감성인가요?
A. ... ... 예전 그 기사를 봤을때 욕하며 웃었던 과거를 반성합니다.
Q. 1회용 침대 같아요.
A. 제법 튼튼합니다. 매트리스를 올려놓으면 충격이 분산되니 잘 버텨줍니다.
Q. 바닥에 까는 깔판이 더 좋아보여요 (낮은 거)
A. 높이가 너무 낮으면 침대에서 일어날때 무릎에 부담이 됩니다. 자기 다리 길이를 생각해서 적당한 높이를 세팅하는 게 좋아요.
Q. 지름신이 아직 안 오셨어요. 뽐을 불어넣어 주세요.
A. 자주 이사하는 자취생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이사갈때 쉽게 옮길 수 있어요.(SS기준 9KG)
A. 바닥에 모서리 공간 (발이 쑥 들어가는)이 굉장히 편리해요.
A. 나중에 폐기할때 재활용 쓰레기로 투척하면 됩니다. 냥 집사라면 캣타워로 재활용해보는 건 어떨런지?
Q. 뭘로 검색해야 나오나요?
A. 제품명은 침대프레임 보리 입니다.
Q. 크기는?
A. SS, Q, K
Q. 이거 앞/뒷광고인가요?
A. 그럴리가요. 다만 이 글 보고 소정의 상품이라도 던져주신다면 넙죽 받을 생각입니다. ㅎㅎ
끝.
첫댓글 ㅋ 가격 대비 괸춘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