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소기업에 (현재 개인사업자로 운영중) 재직중인 경리부 신입직원입니다.
현재까지 엑셀과 천년경영 프로그램으로 작성을 해왔고,
수기로 전표를 끊어서 세무사사무실에 기장을 맞겼었는데요~
저도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까지 공부도 하고 알아야 하기 때문에 내년부터는
혼자서 (회사에 경리부가 혼자임) 신고하고 처리하려고 하고있습니다.
회계관리1급 전산세무2급등 자격증만 소지하고 실무경험이 한번도 없는데
1.혼자서 세무사사무실 대신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 신고하기 어렵나요?
2. 회계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이카운트 (설치비 440,000 / 월 44,000)을 알게되었는데
혹시 이카운트 사용해보신분 있으신가요?
3. 이카운트로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등 전산으로 신고가능한가요?
4. 회사는 중국에서 수출해와 의류를 도소매하는 업체입니다. 물류부, 영업부, 디자인부 이렇게 있는데
모두 유용하게 쓸 수 있을까요?
이카운트ERP사용해보신분 있으시면 도움좀 주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이카운트는 복식부기는 잘 안돌아 갈것입니다. 조금 더 투자해서 아이플러스나 세무사랑으로 하셨어야 합니다.
더존 아이플러스는 가격이 너무 부담이 될 것 같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