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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니들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알아? - 게맛 CF버젼 (부제 : 고속철도 김천/구미역에 대한 단상)
팔당역 1226 열차 추천 0 조회 629 03.11.21 10:4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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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3.11.21 03:44

    첫댓글 참고로, 기존경부고속도로의 경우는 차량의 통행대수가 많고, 대전이나 회덕분기점같은 차량의 급격한 유입하는 곳이 있어서, 교통체증이 유발되며, 특히 서울에 점점 다가올 수록 차량대수가 많아져 고속도로의 기능이 점차 떨어진다는 것이 있습니다.

  • 작성자 03.11.21 03:46

    중부내륙고속도로의 경우 차량의 급격한 유입점도 없고, 중부고속도로의 경우, 급행전용선(?)도 있기 때문에, 교통체증이 주말을 제외하면 거의 없습니다.(영동고속도로 여주JCT(중부내륙종점)-호법JCT까지 편도 3차선으로 확장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작성자 03.11.21 03:55

    현재 거창의 경우는 일부구간이 국도로 가며, 상주도 중부내륙고속도로가 미개통 구간을 국도로 달리기 때문에, 국도 임율을 적용해 좀 비싸게 받는 것입니다.

  • 03.11.21 07:44

    그냥 고속버스로 운행하지... 꼭 여기서까지 고속이니 시외니 나눠야 될 필요가 있을까요? 고속버스회사들이 그전에 진출하지 않을까요?

  • 작성자 03.11.21 10:49

    고속버스회사들이 건설교통부에서 인가받기 전에 시외버스회사들이 벌써 선수치기 때문입니다. 시외버스는 지방자치단체 허가를 받으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경기/대원고속의 노선허가 로비력은 전국 최고라 해도 될듯....

  • 03.11.21 09:55

    동감합니다. 김천/구미는 말할것도 없고 대구 부산 등 경부축 전체에서 고속버스의 경쟁력이 확 올라가겠죠...대구-부산간 고속도로까지 완성되면;;

  • 저의 할아버지 댁이 구미에 있는데 이 도로가 개통되면 대략 한시간 절약됨... 2시간 30분에 해결가능하다죠..

  • 그래서 기존 일반철도는 장거리 여객위주에서 중단거리 통근위주로 재편해야 한다는게 제 생각임다. 평소에 제가 강조한 대구권 전철의 확충이 그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KTX는 즐~

  • KTX
    03.11.21 18:00

    철도도 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해서 개혁을 해야할 것 같네요. 경부선까지무너지면 쇠길청은 그야말로 작살나는거죠.

  • 03.12.13 21:18

    저기.. 중부내륙고속도로는 내서JCT(마산)에서 양평나들목까지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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