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암살’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독립운동가 김원봉 선생이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에서 빠질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현재 교육 당국은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독립운동 정당을 되도록 생략하는 내용의 역사 교과서 집필기준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 집필기준 시안대로라면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한국독립당의 활동에 초점을 맞춰 그 외에 다른 단체들의 활동은 배제·축소된다. 이에 따라 민족혁명당인 김원봉 선생 등은 교과서에서 볼 수 없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김성수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18일 브리핑을 통해 “독립운동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단지 학습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제외하겠다니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학생들의 부담은 충분히 공감하지만, 순국선열의 애국애족은 성장기 청소년들이 깊이 배우고 되새겨야 할 소중한 정신이고 가치”라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가 교육과정을 개정하며 독립운동사만 대폭 줄인 점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임시정부의 법통과 항일 독립운동의 역사를 외면하고 축소하려는 것 아니냐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원봉 선생은 1919년 의열단을 조직해 동양척식주식회사 폭탄투척사건 등 조선 총독과 총독부 고관, 군 수뇌부, 친일파 등의 암살 작전을 주도했다. 1945년 12월 귀국했지만 1946년 월북했고 1958년 숙청당했다.
비주얼다이브 디지털뉴스팀 | digitalnews1@visualdive.co.kr
김원봉 선생님 검색하다가 8월기사긴 한데 식겁해서 들고옴. 확실히 제외시키겠다 언급한 건 아니고 민족주의계열 독립운동정당을 위주로 그외 좌파 계열의 독립운동단체와 독립운동가들을 생략할 가능성이 높은 집필기준안을 추진중이래 그래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듯 고등학생들의 학습부담을 줄여주기위해서 왜 독립운동사만 대폭 줄이는지 노이해..
아니 같은 한민족인데!!! 독립운동가 왜 무시하냐!!
국사교과서에서 김원봉 선생님에 대한 부분이 실린지 몇년이나 됐다고!!!!! 재조명해도 모자랄판에!!! 아오
학습부담????지랄하지말라해 당연히 배워야할 역사를 학생탓 하면서 제외시키지마 시발. 누구 때문에 이렇게 사는지 똑똑히 생각하시길. 뭐 생각해봤자 너넨 좃대로 할거니까 씹빨!
삭제된 댓글 입니다.
쓰리봉 외치며 들어왔어...ㅜㅜ 나도 쓰리봉이라구 배워딴 마랴ㅜㅜ
마져!!!! 쓰리봉!!!!!!! 아니 뺄 껄 빼라 진짜
아니 쓰리봉 기본아녀?? 어떻게 김원봉을 빼 미쳤나봐 의열단 분들이 나라위해 얼마나 열심히 싸우셨는데
????? 독립운동에 왜 정치적 성향을 넣어서 한쪽을 폄하하려하냐???
북한이랑 다를게없네...북한놈들도 좌파계열만 가르친다던데ㅋ 미친ㅋ
왜때문에
아니 당연히 배워야 할 역사를 학습부담 핑계로 줄인다고?? 무슨짓이야
아니 미친 이렇게 긴 역사를 가진 나라 역사교과서가 기본 교과서 두께밖에 안된다는 것도 마음에 안드는데 시발 얼마나 빼려고 진짜... 다른나라는 전공책, 사전처럼 두껍던데
야씨발 니네가언제 학습부담생각해줬다 지랄이냐
정치플레이 그만하고 자율권줘라 개새덜
원봉 두봉 세봉 모르냐? 아 진짜 개빡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립역사에 어떻게 김원봉선생님을 빼고 논할수가 있음? ㅋㅋㅋㅋ 아 진짜 말도안돼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미쳤다 너무 빡쳐
오~~ 단단히 미친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