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투패전설 아카기 ( 闘牌伝説アカギ, 2005년 )
영제 Akagi
감독 사토 유우조 (佐藤雄三)
원작 후쿠모토 노부유키 (福本伸行)
각본 타카야시키 히데오 (高屋敷英夫)
제작 매드하우스
저작권 ⓒ 福本伸行/竹書房·VAP·4Cast·NTV
음악 타니우치 히데키 (タニウチヒデキ)
장르 드라마 / 17세이상 / TV-Series / 25분 X 26화 / 일본
작품소개
타케쇼보(竹書房)에서 발간중인 마작만화잡지 '근대마작(近代麻雀)'에서 호평 연재중인 후쿠모토 노부유키의 만화 '아카기'가 TV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한다. 이미 영화 등으로는 미디어 믹스 작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후쿠모토 노부유키지만, 애니메이션화가 된 것은 이 작품이 처음이다.
원작은 마작 및 갬블 만화로 유명한 작가 후쿠모토 노부유키의 또다른 작품 '천(天)'에 조역으로 등장했던 아카기라는 전설의 마작사의 젊은 시절을 새로운 작품의 주인공으로 하여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시킨 것으로, 13세의 아카기에서 시작하여 '신의 영역에 선 남자'가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치밀하고 긴박한 전개로 그려내고 있다. 400만부(13권까지의 누계)를 넘는 코믹스 판매량에서도 알 수 있지만, 2003년에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PS2용 게임까지 발매되어 그 인기를 입증했다.
애니메이션은 원작과 비슷한 전개로 나가지만, 원작이 워낙 오랜 세월동안 연재된 작품이니만큼 중간중간 생략된 에피소드나 대사가 많아 팬들의 입장에서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마작 게임의 묘사는 물론 원작의 분위기를 상당히 멋지게 재현해낸 점은 좋은 평가를 받기에 무리가 없다.
인상적인 점으로는 주인공인 아카기 역의 성우에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한국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배용준의 목소리를 담당했던 배우 하기와라 마사토(萩原聖人)가 기용되었다는 부분이 눈길을 끈다.
OP. 「何とかなれ(어떻게든 되겠지)」 노래 : 후루이도
1ED. 「アカギ(아카기)」 노래 : 맥시멈 호르몬
2ED. 「S.T.S」 노래 : 애니멀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