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끈지끈' 편두통에 좋은 음식 4 가지
극심한 두통으로 어지럼증을 겪거나 구토 증세를 보인 적이 있는가? 이러한 증상을 겪어 본 이들 중의 상당수는 편두통을 앓고 있다.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에서 일측성이나 박동성 두통이 일정 시간 지속되는 두통을 말한다. 이러한 편두통은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서도 방해를 받을 수 있다. 심한 어지럼증이나 구토 증상이 계속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이따금 한 번씩 통증과 함께, 혹은 통증의 전조증상으로 나타나고 극심한 통증까지 동반되다 보니 편두통에 의해 결근이나 결석을 하게 되는 이들이 많다. 또, 식욕 감퇴나 설사, 피로감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순간 사물이 흐려 보이고 두 개로 겹쳐 보이는 시각적인 증상이나 신체 일부가 욱신거리는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수면 부족 등의 증상이 늘어나면서 편두통을 앓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이런 가운데 편두통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 팥
혈액순환에 좋은 팥은 편두통을 비롯한 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특히 신경성 두통에 도움이 되는데, 죽을 끓여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더욱 좋다.
▲ 시금치
칼슘과 마그네슘, 리보플라빈이 풍부한 시금치는 편두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변비, 노화방지, 골다공증도 해결될 수 있다.
▲ 무
차가운 성질의 무는 신체의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즙을 낸 무에 조청을 섞고 이틀 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감기로 인한 두통 증상에 효과가 좋다고.
▲ 등푸른생선 (고등어 등)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생선.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진 등푸른생선은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편두통에 아주 좋다.
|
첫댓글
가끔 신경이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