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 파일을 SDL 2014(2011)에서 Import하면 아래와 같이 쓸데없는 태그가 생깁니다.
작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태그로서 번역 시에 Target란에 이 태그를 넣지 않고 작업해도 Export 파일에는 어떤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작업 시에는 Source에는 있는 태그가 Target에는 없음으로 인한 에러 등으로 상당한 방해가 됩니다. 이 태그를 작업 전에 조치하여 Import되지 않게 할 수 없을까요?
docx 파일은 첨부합니다.
05.docx

첫댓글 흥르?님 어디 계십니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저도 그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하나의 예로서 실제 파일에서는 텍스트로 옮겨서 다시 가져와서는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좀 더 세련된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문서를 보면 한글은 굴림, 영문은 타임즈뉴로만 폰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한글 이외 모두 영문으로 간주). 스튜디오는 폰트가 변경되는 것을 태그로 표시하려고 시도합니다. 그 결과, 태그의 바다가 출현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듯). 전체 폰트를 하나로 통일하는 시도를 하는 것이 해답입니다 (위의 댓글..). 가능하다면, MS Word 폰트 기능에 한글 글꼴로 통일하는 선택 사항이 있으므로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뿐만 아니라, 저 글씨에는 색깔도 들어 있습니다. 이 역시 폰트의 일부로서 태그의 바다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조언 고맙습니다. <MS Word 폰트 기능에 한글 글꼴로 통일하는 선택 사항>이 어디에 있는지 좀 알려 주세요. Ctrl+A 한 후 굴림 선택 후 Import해도 태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docx를 doc로 변경하니 정말 가능하군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