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 두 곳에서 꽃의 매력에 빠지다
조회 10,4112024. 9. 26.
가을 꽃 명소
가을 정원을 놓치지 마세요
출처 : 가산 수피아 공식 홈페이지
‘날이 좋았어 / 바람이 불었지 / 바람은 늘 / 너를 실어다가 / 여기다 내려놓고 간다니까 / 그리고 한참 있다가 / 도로 데려가 / 또 오겠지 / 하고, 기다려 / 가을에는 / 그 강에서’
김용택 시인의 <가을 엽서>는 가을에 나무가 전해주는 편지인 낙엽을 감상하면서 읽기에 좋은 시다.
나무들이 이파리를 떨구고 메마른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려는 과정에 있는 가을은 자연의 변화를 감상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출처 : 가산 수피아 공식 홈페이지
그런 만큼 가을 정원을 보는 재미도 무궁무진하다. 가을에는 댑싸리, 가우라, 코스모스, 꽃무릇, 백일홍, 팜파스그라스 등 다양한 가을 꽃들이 피어나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가을 꽃들을 감상하기에 좋은 정원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가산 수피아
경북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에 위치한 가산 수피아는 싱그러운 숲과 사계절의 변화가 돋보이는 대규모 민간 정원이다.
출처 : 가산 수피아 공식 홈페이지
가산 수피아는 웅장한 나무 식물들이 가꾸어진 분재원, 핑크뮬리 군락지를 만나볼 수 있는 향기뜰,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솔밭뜰,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조경된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가을이 되면 대규모 핑크뮬리 군락지로 뒤덮인 향기뜰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산 수피아는 드라마 <환혼>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대규모 민간 정원으로, 카라반과 캠핑장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좋다.
올 가을에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핑크뮬리 포토스팟을 찾고 있다면, 가산 수피아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새미동산
제주 제주시 조천읍 종인내길 133에 위치한 새미동산은 귤 체험 농장으로도 유명하지만, 가을이 되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정원으로도 손꼽힌다.
출처 : 새미동산
감귤 체험을 비롯하여 핑크뮬리 꽃 농장, 각종 동물 체험, 스파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새미 동산은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핑크뮬리의 명소가 되어준다.
새미동산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핑크뮬리 장관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화 코스모스, 맨드라미, 팜파스 등의 다채로운 가을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미 동산에서는 감귤 체험을 8월 말에서 2월 말까지 즐길 수 있다. 꽃밭의 경우에는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입장 가능하다.
올 가을에 제주에서 가볼 만한 아름다운 꽃밭 풍경을 찾고 있다면, 새미동산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