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서울지하철(철도공사)에서 쓰는 전동차 그대로 쓸수 있습니다만. 규모가 중형이 될지 대형이 될지 알수가 없습니다. 확실한건 CDC같은 유형은 아니라는거죠.(참고로 크로스시트도 넣을 가능성 충분히 있습니다. 전철운행구간가 만만치않다보니)
그래도 그때쯤이면 새로운 디자인의 전동차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때까지 기다려보는수밖에요.
구간의 특성상 대형 전동차를 넣습니다. 서울 지역보다는 편성이 짧을 걸로 예상되나 아직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
부전-울산 구간이 72.1km, 부전-마산 구간이 51.4km 네요. 둘다 합하면 123.5km 인데... 합치면... 천안에서 의정부까지 가는거리인가요? 수도권 전동차 랑 같은거 쓰더라도... 4량~6량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것도 넘치는 걸까?;;;
승강장은 10량에 맞춰서 짓겠지만, 차량 규모는 4~6량으로 1편성을 구성할 것입니다. 추후에 승객이 늘어나면 8량이나 10량으로 증결할 것입니다.
첫댓글 서울지하철(철도공사)에서 쓰는 전동차 그대로 쓸수 있습니다만. 규모가 중형이 될지 대형이 될지 알수가 없습니다. 확실한건 CDC같은 유형은 아니라는거죠.(참고로 크로스시트도 넣을 가능성 충분히 있습니다. 전철운행구간가 만만치않다보니)
그래도 그때쯤이면 새로운 디자인의 전동차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때까지 기다려보는수밖에요.
구간의 특성상 대형 전동차를 넣습니다. 서울 지역보다는 편성이 짧을 걸로 예상되나 아직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
부전-울산 구간이 72.1km, 부전-마산 구간이 51.4km 네요. 둘다 합하면 123.5km 인데... 합치면... 천안에서 의정부까지 가는거리인가요? 수도권 전동차 랑 같은거 쓰더라도... 4량~6량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것도 넘치는 걸까?;;;
승강장은 10량에 맞춰서 짓겠지만, 차량 규모는 4~6량으로 1편성을 구성할 것입니다. 추후에 승객이 늘어나면 8량이나 10량으로 증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