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분명 탁구가 운동이고 땀이 나니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을거 같긴한데..
탁구치시는 분들보면 그다지 몸매가 좋으신 분들은 없는거 같아서요.. 선수들 몸만 봐도 그렇고.
누구는 탁구는 이완운동이라 오히려 근육은 빠진다고 하던데..
결국 다이어트나 몸매를 바꾸기 위해서는 웨이트를 해야하는 걸가요?
저도 최근에 열심히하였더니만 3~4kg가 빠져서 60 그런데 살을 찔려고 해도 안찌네요. 운동을 조금 줄이고 덜 움직이고 많이 먹을려고 합니다. 우리 와이프도 같이 하는데 빠지네요.
근데 우리 구장의 아주머님들께서는... 음...음... 레슨을 받으셔도 잘 안빠지시는 듯... 근육인가... ^^;;
전 3개월에 10kg빠지고.. 이젠 더 빠질까 노심초사..
매일 치맥을 먹어야 겨우 현재 몸무게 유지됩니다. 174에 69-70kg왔다갔다..
몸매가 좋아지는 운동이 아니고 가볍고 빨라지는 운동입니다.
몸매가 좋아지려면 수영하시는게 좋죠.. 물론 헬스도.. 기타 제가 안해본 다른 운동도...
웰빙과 친목도로라고 해서 시작했는데 편측운동이라 장기적으로 관절에는 않좋은건 맞는건 같습니다 물론 사람관계 에서도 적당한 거리를,,
살이 어느 정도 빠지다가... 더이상 안빠지고 고정되는 때부터 팔과 허벅지에 근육이 붙기 시작하던데요. 그리고 저는 전면이 중국식 점착러버라 이리 뛰고 저리 뛰고 항상 연결 드라이브라 그런지, 쓰지 않았다고 생각한 왼팔도 아플 때가 있습니다. 항상 왼팔도 일부러 '들고' 움직이거든요. 그러니까 오른팔 운동량이 100이라고 치면 왼팔도 몸 전체의 중심 잡아주느라 70 정도는 힘을 쓰는 것 같습니다.
레슨을 해도 살이 많이 빠지고 또 경기를 하더라도 가볍게 랠리를 오래도록 하면 재미도 증가하고 체력소모도 증가하여 살도 많이 빠집니다. 그럼 하체의 근육이 많이 증가한걸 느낍니다.
살 많이 빠집니다.. 현재 9개월 정도 쳤구요 풋웍 하면서 많이 빠졌네요.. 현재 180에 62키로.....
운동 끝나고 족발이며 치맥이며 야식 다 먹어도 잘 빠집니다.
운동하시는분들 왜살이 안빠지냐면 치고나서 술을 운동량보다 더많이 먹어서 그래요.운동하는데 안빠지는경우가 어딧습니까?여성분들은 집에가서 운동했으니까 밥더먹으니까 살이 그대로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