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정상회담을 일주일 앞둔 가운데 한국도로공사가 정상회담 후 개성~문산 고속도로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관련 기업의 주가가 상승세다.
도로공사는 이달 초
남북 도로연결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6월 이후 한반도 정세가 좋아지면 TF팀을 정규조직으로 격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우원개발은 1998년 설립된 토목 전문 개발업체다. 고속도로와 항만 등의 공사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대한전문건설협회가발표한 ‘2017 시공능력평가 공시’ 기준 국내 6047개 업체 중 토공 순위 4위를 기록한 바 있어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주식이라고 하는게.. 정보를 선점하는 사람들이 돈을 독식하죠
주식특전사 클럽은 2000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죠.
주식특전사 클럽 가입만해도 최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짜 정보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다음카페 주식특전사 클럽 검색
@주식투자의 마법공식 꼭 보세요
주식투자 80%는 손실이 나죠.
그 이유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 공식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우원개발(046940)이슈 소멸되면서 주가급락.
장기간 바닥을 다지다 최근 급등준비중.
철도관련주. 남북관련 일시적 화해모드
*중국의 철도는?
중국 정부가 향후 5년간 전국에 2만㎞의 철도노선을 건설하는 데 3조8,000억위안(약 68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는 당초 알려진 2조8,000억원보다 35%나 늘어난 투자액이다. 대표적 인프라인 철도건설 투자확대로 침체에 빠진 내수경기를 부양하겠다는 복안이다.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은 5일 중국철도공사(CRC) 자료를 인용해 13차 5개년계획(2016∼2020년) 기간 전국에 새로 건설되는 철도노선은 2만㎞에 이르며중서부 철도와 도시 간 철도가 중심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차이신은 13·5계획 기간 중국 당국이 철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신규 철도 건설에 3조위안, 연구개발(R&D) 등에 8,000억위안 등 모두 3조8,000억위안이 투자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말 중국 언론은 13·5계획 기간 중국의 철도투자 규모를 2조8,000억위안으로 추정했다. 새로 건설되는 철도에는 고속철도 5,000㎞가 포함되며 모두 44개의 노선이 신설된다. 중국 정 부는 이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인구 20만명 이상의 중서부 지역과 도시 간 철도를 확대해 총연장 9만㎞의 철도 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중국이 이처럼 철도투자 규모를 확대한 것은 소비와 수출이 단기간에 호전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산업 연관 효과가 큰 인프라 투자를 늘려 둔화된 경제의 숨통을 틔우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중국의 신(新)경제구상인 '일대일로(一帶一路, 육상·해상 실크로드)'의 토대가 되는 서부대개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도 깔려 있다.
시진핑 주석이 지난 4일 새해 첫 지방 시찰지로 충칭을 선택한 것도 인프라 투자 확대를 통한 경기부양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 주석은 이날 충칭 궈위안항을 방문해 창장 상류의 항운센터 건설, 철도·도로·수로 연계운송 상황 등을 보고받고 충칭~신장~유럽을 잇는 국제철도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창장과 연결되는 궈위안항은 부두와 철로를 함께 갖춘 '수철(水鐵)연계 운송기지'로 중국 최대의 내륙항으로 꼽힌다.
한편 중국의 철도투자규모는 12·5계획 기간에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이 기간 철도 투자액은 2011년 5,800억위안에서 2014년 8,000억위안으로 늘었고 지난해철도투자 규모도 8,000억위안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12·5계획 기간 총 철도 투자액은 약 3조4,700억위안에 이른 것으로 추정된다.
우원개발
우원개발은 남북철도 연결 수혜주 입니다.
*한때 우리 주특사에서 추천드려 300%이상 급등수익이 발생한 종목입니다
*또 다른 급등정보가 있는데 지금 알려드립니다. =>
우원개발(046940)기업해부
IT 솔루션, 건설 및 해외자원 개발 영위업체
매출액:1700억(증가) 영업이익:30억(증가) 자산가치:1880(증가) 부채비율:140%(증가)
최대주주:신영임(25%) 김기영(17%)
대표이사:김기영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지회 대표이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요약
관급공사 위주의 기업. 부동산 위기에 큰 영향은 없는 기업.
SOC사업에 연관성이 높은데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수혜
북한과의 철도등 논의시 수혜
GTX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는데 이부분에 모두 긍정적인 내용들이 나오고 있다.
신공항, 가로림만, 대륙철도, 수처리등 토목공사 관련된 이슈에 포함될 수 있음.
토목공사등 정책이슈에 민감한 사업이 대부분.
합병을 통한 외형확대 성공
철도, 항만사업 주목.(정책적 이슈에 따른 수혜주로 편입될 수 있음)
최근 가로림만 관련주인 모헨즈,포메탈, 삼목에스폼급등.
동사의 항만공사 관련부분 주목.
대규모 수주계약이 줄을 잇고 있어 외형성장 확정적.
최근 포스코와 500억, stx건설과 250억, 벽산건설과 230억, 현대엠코와 100억,현대산업개발과 450억 수주체결.
@사업내용
1)고속도로/도로
공사1986년 한국의 중부고속도로를 시작으로 국내 대규모 도로공사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참가
2) 교량/터널
동작대교, 동호대교 교량과 광양항배후도로 연장 900m의 장대 교량 외 다수의 교량을 건설.
3) 항만/택지조성
영일신항만 방파제공사(케이슨 공법), 군장신항만 안벽축조공사
4) 환경/에너지산업 시설
동양 최대 규모(830만㎡의 면적, 하루 처리량 200만톤)의 가양하수종말처리장 준공.
5) 고속철도/철도/지하철
경부고속철도 1호선 2공구/12공구/14공구를 시공함.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힙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