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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싱가포르, 4월 무역사절단 바이어 인터뷰(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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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4-26 | 국가 | 싱가포르 | 작성자 | 손영택(싱가포르무역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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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4월 무역사절단 바이어 인터뷰(1) - 전자기기는 사후 서비스 중요성 강조 - - 미용쪽은 한국제품 이미지와 품질이 좋아 수입하기에 적절한 분위기라는 의견 - □ 업체명: AV Science Marketing Pte Ltd. ○ 교육용 전자기기 유통 및 설치업체 - 싱가포르내 학교,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용 프로젝터, 비디오 컨퍼런스 설비의 설치와 유지/보수등 AV제품에 관한 통합 서비스 제공 (직원수 40명) - 1985년부터 28년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개의 브랜드 제품을 취급 - 주로 히타치, 카시오, 엡손, 소니 등 일본장비들을 많이 수입하지만 한국 중소업체들의 장비도 구매하고 있음. -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제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수적이지만 한국업체들은 이런 부분이 조금 아쉽다는 의견 - 또한 일본 업체들에 비해 적시에 제공되는 사후 서비스가 미흡함. 일본업체들은 많은 수가 현지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기 때문에 이런면에서 유리함. - 고객에게 문제가 생겼을 경우, AV Science도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명성에 악영향이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일본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함. ○ 업체 홈페이지: www.av-science.com
□ 업체명: Million Agencies Pte Ltd. ○ 풍속계, 기압계, 온도계, 습도계 등 각종 측정기구 유통사 - 각종 건설사나 대형 해운사는 물론, 20여년간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군 같은 정부관련 기관에도 제품을 공급함. - 미국·유럽·일본산 제품을 많이 사용하며 중국산 제품은 별로 사용하지 않음. - TSI Incorporated, Airflow, Alnor, Hisamatsu, Isuzu의 제품을 많이 수입함. - 기본적으로 ISO의 기본규격에 맞춘 제품은 수입을 고려하지만 시장에서의 서비스와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있어야 함. - 일반 소매쪽보다는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함 - 회사의 연매출은 200만 싱가포르달러/직원수는 10명 ○ 홈페이지: www.millionagencies.blogspot.sg
□ 업체명: Meditech Asia Alliance Pte Ltd. ○ 의료기기 유통업체 - 3년전 설립된 신생업체로 현재 직원수는 7명임. - 엑스레이 관련 제품, 수술실 조명, 테이블, 병원내 비상통신 시스템 등을 취급 - 제품은 병원에 직접 공급되며, 가격조건과 사후 서비스가 지원여부가 제품선택에 중요한 요소라는 의견 ○ 홈페이지: www.meditechasia.com
□ 업체명: Laponie (S) Pte Ltd. ○ 업소용 미용제품 배급사로 1979년 부터 30년 이상의 사업경력이 있음. - 150개에 이르는 미용실, 병원, 약국 등이 주요 거래처이며, 가디언, 왓슨같은 대형 소매체인을 통해서도 제품을 공급 -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활동 - 보통 프랑스나 유럽산 제품을 수입하며 중상급 제품을 위주로 취급 (예: Guinot, Maria Galland) - 한국제품의 경우, 현재 싱가포르에서 미용과 관련하여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고 제품의 기본적인 품질이 좋기 때문에 미용 전문샵에서도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하지만 제품 브랜딩이 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함. 소매제품의 경우는 훌륭하게 브랜드가 구축됐지만 미용실 전문 제품은 미흡하다는 의견 - 아직까지 한국 업체와 사업을 해보거나 한국제품을 수입한 경험은 없음. - 인도네시아와 태국에는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진행함. - 싱가포르 수입과 관련된 문제는 충분히 가이드 해줄 수 있음(현재 다른 수입제품들도 Laponie에서 직접 수입을 진행). - 회사의 연매출은 500만 싱가포르달러/직원수는 15명 □ 업체명: HST Medical Pte Ltd. ○ 전통중국약(Traditional Chinese Medicine) 제품 제조/수출 업체 - 1930년 중국약방에서 시작된 기업으로 1994년부터 현재와 같은 사업을 운영함. - Heritage(전통중국약)와 Nature's Essential(서양식 건강보조식품)이라는 자체 브랜드 제품 보유함. - 싱가포르 약국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전체 매출에서 약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90% 이상임. - 현재 싱가포르 전통중국약 시장에서는 점유율 1위를 지키며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도 제품을 소량 수출함. - 차이나타운 지역에 'Essential Pharmacy'라는 자체 매장을 열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 - 원료는 주로 중국, 일본, 뉴질랜드 등에서 들여오며, 전체적으로 중국 원료 비중이 40% 정도임. - 과거 한국제품을 소량 사용해 본 적은 있지만 잘 진행되지 않았음. - 제품별로 다르겠지만 중국산 제품들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많이 공급되기 때문에 한국제품도 가격과 품질에서 경쟁력이 있어야 함. - 전통 중국 약재도 HSA(Health Science Authority)의 관리를 받으며 특정한 성분과 양에 대한 규정이 있음. - 또한 일반약품과 마찬가지로 HSA의 승인을 받아야만 제품을 수입할 수 있음. - 회사의 연매출은 500만 싱가포르달러/직원수는 40~50명 ○ 홈페이지: www.heritage.com.sg
자료원: 코트라 싱가포르 무역관 바이어 인터뷰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