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2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지원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2023년 2회(8월10일) 검정고시에 대비해 응시원서 대리접수지원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의 학교 밖 청소년 중 검정고시로 초·중·고 학력취득을 원하거나 재시험에 도전한다면 △신분증 (청소년증, 여권,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 증명서(정원외관리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제적증명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등) △여권사진 2장(3.5㎝×4.5㎝, 3개월 이내 촬영)을 준비해 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에서 대학 진학을 목표로 검정고시 준비 중인 한 청소년은 “지난 회 접수도 대리접수로 서류를 빠뜨리지 않고 준비할 수 있었고, 시간도 절약되어서 좋았다”라며 “2회 시험도 센터에 대리접수를 부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유현 센터장은 “관내의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리접수지원을 이용해 편리하게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좋은 점수로 합격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 멘토링을 연중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8명의 청소년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이 마련돼 있으며 만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와 문의 사항은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834-79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