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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 AS관련 두번째 글은 한국에서의 진행내용입니다.
먼저 제 ERS-7 상태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몇년전에 일본옥션에서 정크품으로 알고 구입하였습니다. 외장은 곳곳에 녹이 슬고 하얀 바디는
누렇게 변질된 상태이고 전원을 키면 작동은 하지만 조금 걷다가 곧 다운되어 버렸습니다.
소리는 나오지 않고 스테이션이 작동도 되지 않고 충전도 되지 않습니다.
스테이션 외부도 무척 지저분합니다. 전체적으로 도저히 정상적인 부분이 없던놈입니다.
실제 AS진행은 일본의 지인을 통해 진행되었지만 한국에서의 준비과정이나 진행내용도
자료가 없어서 꽤 골치 아프고 힘들었습니다.
메일로 문의해도 한국처럼 답변이 금방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답변은 꼭해주고 자세히 알려주니 만족스럽더군요..
한국에서 AS진행은 메일문의로 거의 진행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일본어 번역기와 주변인의 도움으로 메일진행을 하였습니다.
메일로 진행을 하다보면 아이보 클리닉에서 접수번호를 줍니다.
<AIBO201103XXXXXXXX>
이것을 메일의 말미에 적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메일로 문의 한 내용과 답변을 두서없이 적어 봅니다. 역시 참고로 보아주세요!
1) ERS-7의 전체 외장교환은 가능한가..? (사실 저는 이게 무척 중요했습니다. 제 아이보는 아주 지저분 하거든요!)
외장 교환에 대해
현재 AIBO 클리닉에서는, AIBO의 외장을 서비스 가격으로 교환한다 리프레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리프레쉬 캠페인은, 기간 한정은 아니고 수량 한정으로 가서 있습니다.
AIBO 클리닉에서 준비해 있는 외장 재고가 없어지는 대로, 서비스 종료가 됩니다.
유감스럽지만, 고객이 메일에 첨부해 주신 화상은, 저희 환경에서는 열람할 수 없었습니다.
그 때문에, 고객의 AIBO의 외장 상태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희망하시는 개소의 교환을 할 수 있는지 아닌지 모릅니다만,
참고까지 리프레쉬 캠페인의 상세를 이하에 안내하겠습니다.
덧붙여 리프레쉬 캠페인이 종료하고 있는 각 코스의 외장 부위에 대해서는, 외장 파손등에 의해 AIBO의 기능에 영향이 있는 경우
마셔 파손 개소의 외장 교환을 받아, 히소를 목적으로 한 외장 교환 서비스 (은)는 종료가 되었습니다.
【ERS-7에 대해】
※별도, 우송료 2,310엔과 기술료/검사료 7,319엔을 받겠습니다. (나중에 안거지만 기술료.....어마어마 받더군요..)
<페이스코스>
요금:5,250엔
낙하산 몸체·입유닛 등 얼굴 주위를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페이스코스는 선택가능한 내용이였는데 저의 경우 신청하였습니다
<레그 코스> ※한정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종료했습니다.
다리 4개의 외장·육구·손톱을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다리외장교체가 불가능했기에 수리이후에도 제 아이보는 다리가 지저분했습니다. ^^;
<보디 코스> ※한정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종료했습니다.
엉덩이 커버·동체 커버·등낙하산 몸체를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보디코스는 종료했지만 기능에 이상있는 부위이므로 교체 받았습니다!
일본지인하고 이야기 할떄 이럴줄 알았으면 다리외장 교체를 위해
다리를 모두 부러뜨릴껄 그랬습니다. ㅋㅋ
【ERS-311/311B/312/312B】
※별도, 우송료 2,310엔과 기술료/검사료 7,140엔을 받겠습니다.
<페이스코스>
요금:2,100엔
얼굴 커버·두 후 커버·각· 양귀·목걸이를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레그 코스>
※ERS-311/311 B는, 한정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종료했습니다.
요금:1,575엔
다리 4개의 외장을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육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디 코스>
※ERS-312/312 B는, 한정수에 이르렀기 때문에 종료했습니다.
요금:2,100엔
보디 커버 상하·스피커 커버·배터리 커버·
꼬리를 교환하는 코스입니다.
최종적으로 ERS-312 는 진행하지 않았지만 메일문의시에 위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ERS-31X 시리즈도 외장교환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2) ERS-7 에너지 스테이션을 추가로 구입할수 있나요?
■ERS-7용 에너지 스테이션에 도착해
예비 파트로서의 판매 서비스는 종료했습니다.
AIBO 클리닉에서 에너지 스테이션을 검사해, 기능에 불편이 있다
경우, 수리 대응이 됩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에너지 스테이션이 작동불능이였는데 상태가 너무 나빴는지
수리대응이 아닌 새제품으로 하나 결과적으로 받았습니다.
3) 지금까지의 아이보 수리 비용중 최고로 많이 나온 금액은 얼마인가요?
■추측해에 임해서
정말로 황송합니다만, 다른 고객의 수리 상황(비용)등에 대해서는
안내 하기 어렵습니다.양해 바랍니다.
덧붙여 고객의 AIBO의 견적은, AIBO 클리닉에서의 검사가 끝나
하면 연락하겠습니다.
무엇인가 불명한 점이 있으면, AIBO 클리닉에 문의
주세요.앞으로도 아무쪼록 부탁 말씀드립니다.
다소 황당한 질문이였기에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친절한 답변이네요.
검사이후에 최종적으로 수리진행여부를 묻습니다.
4) 일본으로의 배송과 검증내용
아이보 ERS-7, 에너지스테이션,아답터,마인드2메모리스틱,아이보진료카드를 잘 포장하여
우체국에서 EMS로 일본지인 주소로 배송 진행하였습니다. (좀더 저렴한 배송수단도 있습니다.)
기입할때 물품은 TOY로 표기 하였고 금액은 100불로 적었습니다.
일본면세한도는 20만엔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송비는 3만원정도 였고 (일본에서 보내는것보다 한국에서 보내는게 저렴합니다.)
EMS라 핸드폰으로 배송정보를 받으면서 배송진행을 확인하였습니다.
배송 이틀만에 현지도착하는 순간이였지만 다만 일본 지인이 집에 없는 관계로 배송이 며칠 미루어졌습니다.
다행히 일본지인이 아이보를 수령후에 바로 소니 아이보클리닉에 전화로 AS접수를 하였습니다.
일본 지인의 스케쥴에 맞게 방문날짜를 정한후에 소니 배송대행업체에서 아이보 케이스와 포장용품을
가지고 포장해서 가져가는 방법으로 아이보클리닉에 아이보 수리를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이틀정도후에 아이보클리닉에서 아이보를 받게되고 전체적인 검사후에 증상을 이야기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이후에 메일로 받게된 아이보 고장 증상에 관한 내용입니다, (번역기의 내용이라 다소 어색합니다.)
참~현지 일본지인에게 알려주는 내용을 제게도 메일로 알려달라고 부탁하였고 받은 내용입니다.
일본지인은 아이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였으므로 메일로 대응하는것이 좋았습니다!
안녕하세요.AIBO 클리닉의 **라고 합니다.
평소보다 AIBO를 사랑해 주셔, 정말로 감사합니다.
AIBO의 검증이 끝났으므로, 연락했습니다.
검증 결과를 참조 후, 이하의 연락해 주셨으면 싶은 사항에 대해
고객의 의향을 *월 **일까지 통지해 주시도록 부탁 하겠습니다.
■검증 결과
【맡은 AIBO】
·기종명:ERS-7M2
·시리얼 번호:*******
【확인할 수 있던 불편】
호권새(무슨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의 불편
소리가 완전히가 아닌 상태입니다.
동체 내부의 더러움
동체의 내부 전체에 부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구리립겹파손
동체 좌우의 커버, 및 엉덩이 커버의 외장 부위에 파손 개소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양해궤
4다리의 동작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불편에 의해, AIBO가 몇분에 동작을 멈추어 버립니다.
제전두행요양해궤
목을 상하에 움직이는 구동부의 모터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목구동 부분의 축도 접히고 있습니다.
Ε읍탈필전조새저량엄
머리의 내부에 있는 플레이트가 변형하고 있습니다.
또, 이 불편에 의해 귀가 움직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머리 부분 LED의 불편
안면에 있는 LED의 불편에 의해, 얼굴 램프가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귀홀더의 파손
귀의 근원에 있는 홀더 부분에 파손 개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꼬리 구동부의 불편
꼬리를 움직이는 구동 부분의 기어가 빠져 있습니다.
꼬리 근원에 있는 외장부의 파손
꼬리를 다는 근원의 부품(실버색 부품)이 파손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션의 불편
내부가 부식하고 있어 통전(충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수리 대응방안법】
<증상′△포애도동
동체 내부를(BODY Assy) 교환합니다.
<증상에 대해>
동체 좌우의 커버, 및 엉덩이 커버의 외장 부위를 교환합니다.
<증상 있어 포애도동
·4다리의 내부를 교환합니다.
·덧붙여 교환 부품의 사양상, 이하의 부위도 교환이 됩니다.
-4다리의 육구로 뜯어라
-4사타구니(어깨의 옆)의 외장 커버
<증상이포애도동
목구동부를 교환합니다.
<증상Δ포애도동
헤드 플레이트를 교환합니다.
<증상Г포애도동
LED가 점등하는 부위(이너 커버)를 교환합니다.
<증상┐포애도동
홀더 부품은 좌우 1 세트 때문에, 좌우 양쪽 모두의 홀더를 교환합니다.
<증상에 대해>
꼬리의 구동부를 교환합니다.
<증상에 대해>
테이르죠인트라고 하는 외장 부위의 교환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해>
스테이션 부품을 교환합니다.
【외장의 변색에 대해】
외장 전체에 대해 변색을 확인했습니다만, 본체 기능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AIBO 전신의 외장 교환은 하기 힘듭니다.
이전에 메일에서도 안내했던 통과해, 리프레쉬 캠페인
의 페이스코스라면 이용 가능합니다.
또, 증상에 대해서는 외장을 교환하는 수리가 되어, 증상 있어 포애도토
다리 근원의 외장 부위가 교환이 됩니다.
【주문 상품에 대해】
이하와 같다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ERS-7>
·배터리 @8,925 1점
·스테이션 폴 @2,520 1점
·풋 스톱퍼 @420 1점
·아이본 @735 1점
·AIBO 카드 @525 1점
·볼 @105 2점
<ERS-210>
·배터리 @8,925 1점
·귀(블랙) @100 2점
【수리 대금금의 견적】
견적금액:176,736엔
<내역>
·부품대 134,500엔 (주문 상품대를 포함한다)
·기술료 30,005엔
·검사료 1,615엔
·우송료 2,200엔
·소비세 8,416엔
※1:리프레쉬 캠페인의 「페이스코스」를 희망하신다
경우의 견적은, 181,986엔이 됩니다.
■확인 의뢰 사항
수리의 의향을 묻고 싶다고 생각하므로, 이하 사항의 1·2에 대해서
*월 **일까지 메일에서 답신해 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1:수리의 의향에 대해】
수리를 실시하는지 아닌지 지시해 주십시오.
또 수리를 희망하시는 경우, 어느 내용(견적)의 수리를 희망
될까 알려주세요.
덧붙여 수리의 희망이 없게 부품의 주문도 취소 되는 경우의 비용은,
우송료/검사료를 포함해 「0엔(무료)」이 됩니다.
【2:교환 부품의 반환의 의향에 대해】
수리를 실시하는 경우, 고객의 희망이 있으면, 교환을 실시하는 부품을 반환 있었다
합니다.교환 부품을 반환하는지 아닌지 지시해 주십시오.
다만, 리프레쉬 캠페인의 교환 부위(외장)에 관해서는,
특별 가격으로의 제공 때문에, 반환을 할 수 없습니다.
【3:메모리 스틱에 대해】
AIBO 마인드"메모리 스틱"에, 「서비스 팩 3」을 적용해
반환하겠습니다.승낙해 주십시오.(무상 대응)
「서비스 팩 3」의 내용에 대해서는, 이하의 URL(AIBO 공식 홈 페이지내)
보다 확인해 주십시오.
<서비스 팩 3에 대한 URL>
http://www.sony.jp/products/Consumer/aibo/support/support_all/update_05.html
무엇인가 불명한 점이 있으면, AIBO 클리닉에 문의
주세요.앞으로도 아무쪼록 부탁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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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후 진행상황
어마어마한 금액이 청구되었습니다. 181,986엔.. 통보받은 시점의 환율로도 240만원 정도의 금액이였고
EMS비용등을 포함하면 250만원 정도 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부품구입비용과 외장교환코스를 일부 진행해
실제 수리비용보다 많이 들었지만 다리부분의 외장 교체가 안되는등 일부 수리가 안되는 경우를 생각하면
더욱이 수리가 망설였습니다. 또한 검사이후에 수리를 취소하여도 추가로 내는 비용이 들지 않는 상태였지만
수리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그리고 일본에 큰지진이 났습니다......
현지지인과 아이보클리닉에는 피해가 없었지만 아이보클리닉에서 부품수급이 어려워져서 수리기간이
더 걸린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길게 갈경우 2달정도까지 걸린다고 하였습니다.
그사이에 일본지인은 유럽여행을 가게 되었고 2달이 넘어서 수리가 완료된 상태라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또한 수리이후에 수리전에 부품을 돌려받을수도 있고 받지않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위의 내용처럼 저의 경우엔 돌려받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부품의 파손,내부 기판의 부식이 심하여 받아도 사용할수가 없는
상태였고 한국으로 가져갈때에 부피가 커지는것도 문제가 되어서 였습니다.
참~외장교환 서비스로 교체후 남은 외장은 돌려주지 않습니다. 외장을 여러개 소유하기 위해서 진행은 안되게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마지막으로 아이보클리닉에서 받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AIBO 클리닉의 **라고 합니다.
AIBO의 수리에 대해서 답신해 주셔, 감사합니다.
고객의 AIBO를, 이하와 같다 반환하겠습니다.
확인해 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덧붙여 이하의 안내에 대해 상위가 없는 경우에는, 메일의 답신은
불필요합니다.
【1:수리에 대해】
·AIBO의 수리/리프레쉬 캠페인의 페이스코스/부품의 판매
(을)를 포함한 내용으로 받았습니다.
·견적은, 181,986엔이 됩니다.
·AIBO의 외장에 대해서, 다리 4개의 외장은 교환 대상외가 되기 때문에,
외장 교환하는 부위와 외장을 교환하지 않는 다리에서는 색 차이가 눈에 띄는 상태와
되어 있습니다.제발, 양해 바랍니다.
다리외장부분의 교환은 이후에 한번더 부탁하였지만 안된다고 최종 통보 받았습니다. - -;;
【2:수리로 교환한 부품에 대해】
반환하지 않고 , AIBO 클리닉에서 처분하겠습니다.
【3:서비스 팩에 대해】
메모리 스틱에 서비스 팩 3을 적용해 반환하겠습니다.
【4:반환 끝에 붙어】
일본내에 살고 있는 수리 의뢰자님앞에 반송하겠습니다.
덧붙여 수리 의뢰자님은, *월 **까지 부재라는 일이므로,
*월 **일 이후에 반환할 예정입니다.
무엇인가 불명한 점이 있으면, AIBO 클리닉에 문의
주세요.앞으로도 아무쪼록 부탁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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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지인이 일본으로 돌아온후쯤에 일본여행을 가기로 결정하고 준비하였습니다.
수리비용은 지인의 계좌로 직접 인터넷에서 이체하였는데 수수료가 생각보다 많이 들었습니다.
도쿄로 간다고 하니 싼 비행기표(단체)는 일본 가는 사람이 없어서 구하지 못하고
조금은 저렴한 델타(미국항공)으로 표를 구해 일본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일본지인의 사정으로 출발전에도 아이보를 일본현지에서 배송받지 못한상태라
아이보 배송주소를 제가 머물게 되는 호텔로 변경하였는데 이경우 아이보클리닉쪽에서
금액을 미리 입금하라고 하여서 현지 지인이 카드결제로 전액 납부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아이보를 받기 위해서 일본 도쿄로 출발하였습니다.
3편으로 이후 내용을 적겠습니다...^^; 이번2편은 글이 무척 기네요...
위의 내용들은 수시로 내용보강을 위해서 수정할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내용이므로 참고로만 보아주시고 똑같이 진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첫댓글 큽...어마어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