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요구사항 내용에 요청 사항이 들어있습니다만, 이 곳에 지난 시간 c블럭 현장을 둘러볼 때 보았던 로이유리에 대한 내용과 궁금증에 대한 문의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리해서 요청하거나 문의한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주 설치 건 ( 기 동호회에서 지적한사항)
* 생울타리 설치 건.
* 주차차단기 형식
* 육교 설치 건( 기 동호회에서 추진되는 시항)
* 브랜드 변경 요구 건.
* b블럭 솔라블럭등 설치 건.
* 기타.
1.문주 설치 건 ( 기 동호회에서 지적한사항)
이 문제에 대한 답변은 카페지기께서 직접 올리신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듣지 못했지만, B 블럭 문제 토론방에 그내용을 올릴 예정이랍니다.
* 생울타리 설치 건.
지난 신장에코타운에서 도면에 없는 펜스를 방범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설치 요청을 해서 매쉬펜스를 설치해 주었으나, 그 내용을 입주민들이 자세히 알지못하는 상황에서 펜스의 재질만 놓고 허섭하다는 등의 불만의 소리만 들었기 때문에 이 곳 풍산에코타운에서는 처음처럼 생울타리 담장으로 설치할 계획이랍니다.
- 지금 생각해 보면 없는 것보다는 훨씬 좋으며 당시 허섭해 보이기는 했으나, 남XX본부장님의 약속이 이행되어 넝쿨장미가 우거지고 펜스를 따라서 심어진 식재가 고사한 것이 없어 이제는 그 매쉬펜스의 연두색 색상이 잘 보이지도 않고 그 펜스가 높아 아이들이 감히 넘어다닐 생각을 하지 못하는 등 지금보면 그런대로 그 용도에 부합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풍산에서는 생울타리 계획대로 설치한다고 하지만, 입주 후 입대에서 다시 한 번 협의를 해 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
* 한마디로 해주고 욕먹기싫다는 거겠죠?
방범을 생각한다면 펜스의 설치는 필요한데...
* 주차차단기 형식
신장의 경우와는 다르게 업그레이드 된 하이패스 형식의 주차 차단기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차단기도 중요하지만, 그 관리가 부실하면 외부 차량의 단지 내 진입으로 (그나마 낮 시간대 잠시 주차를 위한 방문이라면 모를까 퇴근시간을 넘어 밤샘 주차를 하는등의...) 주차공간 부족화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그 관리가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사견입니다.
* 육교 설치 건( 기 동호회에서 추진되는 시항)
이 건은 도개공의 업무 소관이 아니기에 답변을 드릴 수 없다고 했답니다.
* 브랜드 변경 요구 건.( 기 동호회 요구 건.)
해당 입주민의 요구에 의해 그 절차에 대한 준비과정에 있으며 어떤 형식의 설문지가 될 지는 아직 밝힐 수 없는 단계이고 그 전에 진행해야할 과정이 있어 그 절차를 거친 후 진행할 문제라 아직 이렇다할 답변을 주지 못함을 이해해 달라고 했답니다.
* b블럭 솔라블럭등 설치 건.
문 : "C블럭에는 설체 예정이나, B블럭에는 설치에 대한 계획을 듣지 못했다.
다른 아파트와의 비교를 거부하며 우리 풍산만 놓고 볼 때 C블럭에도 들어가는 컨셉이라면 B블럭에도 일부 설치를 부탁한다"
(아이파크 동호회의 질의처럼 바닥등의 설치예정을 아예 바꿔 달라는 것이 아니라 B블럭에는 C블럭과는 다르게 아예 설치예정이 없기에 추가로 분수 테두리 주변만이라도 설치를 요청해 보시라는 의견에 따라 요청을 했던 건임)
답 : 회의 중 이 부문 담당자인 "최" 모과장을 불러 "B블럭의 솔라블럭등이 왜 빠져있냐"고 물었으나, 그담당자 역시 잘 알고 있지 못했으나, 도면상의 설치계획이 없다는 것에서 적극 검토를 지시했답니다.
* 기타.
로이유리 설치 건.
지난 c블럭에서 봤을 때 전수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말을 올려드린 일이 있습니다.
역쉬 현산에서 각 세대 유리를 전수검사 실시해서 엊그제 그 결과를 보고받았다고 합니다.
전수 검사 실시 결과는 모든 세대가 코팅된 로이 유리로 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 합격은 또 뭔지...??? 카페지기님의 전화내용을 그대로 전달했습니다. -
c블럭의 경우,
"108동의 뒷라인부터 그 이후의 동은 2종 II류라는 마크만 있을 뿐 로우-이 마크가 없었다"고 하니
" 유리 제작 과정에서 로우 유리 마크를 표시가 빠졌는지는 몰라도 검사 결과는 모두 로우라는 판정이 나왔다"는 답변에
"그럼 향 후 입주 시 입주민들이 확실하게 짚고넘어가기 위해서라도 측정을 요구할텐데 그 때 순순히 협조를 해줄 수 있겠는가?"라는 질의에
"현산에 그렇게 통보를 해서 협조를 하도록 하겠다"라는 답변을했다고 합니다.
환영할 일은 아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돈 내고 확장을 하는데 그에 상응하는 값어치 있는 것을 설치하는 것은 당연하니까...
뭔가 착오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 사실 유리에 표시되어 있는 내용만 봐서는 도개공의 관리감독 부재나 감리회사의 눈감고 현장을 감리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것이란 우려도 했었음 - 눈에 뻔히 보이는 문제로 설마 사기를 칠까하는 생각이 맞았네요.
확장선청을 하신 세대 중 그래도 못 미더운 분들은 입주 시에 개별 확인 신청을하셔서 눈으로 확인하시고 입주하시기 바랍니다.
........................................................
간단하게 찾아본 하자성 질의 내용과 그 답변을 위한 도개공 담당자 분들과의 미팅 내용을 올려드렸습니다.
질의 내용에 따라서는 "자신들이 알지 못했던 내용이나, 생각치 못한 일이 있는 점에 대해서는 차라리 고맙다"는 말도 들었다고 하며 "그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철저하게 마감을 하겠다"는 답변을 다시금 들었답니다.
잘 짚은 내용에 대해서는 도개공에서도 인정을했다고 하나 카페지기님을 칭찬하는 것 같아 그 내용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
이제부터 사전점검까지가 가장 중요한 기간입니다.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많은 것을 찾아 이곳에 올리겠으며 그 답을 위해 카페지기께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냥 살아도 될 집이지만,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는 곳은 완벽하게 만들어 입주를 하는 것이 나중에 여러분의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것을 막는 일입니다.
큰 틀에서 단지 외적인 문제에 있어서 고생하시는 동호회 분들도 건승하시고 단지 내의 작은(?) 세대 문제부터 공용부의 문제까지 문제점을 찾아 요구,요청하는 이 곳 게시판을 찾아주신 동호회원님들도 건승하시길 빕니다.
다음 자료를 준비해서 이 방을 찾겠습니다.
첫댓글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수고많았습니다
아니..... 반가우면서도 죄송한 "바람의 형" 님의 글을 봅니다. 다 올려드리면서도 아직 사진을 올려드리지 못했는데... 일간 시간을 내서 현장을 돌아보겠습니다. (비밀인데... 오늘 가입하신 분들은 전부 둘러볼 계획을 세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