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일로 찾아뵈야 하는데 또 안좋은 소식이라 제 맘도 좋질 않네요..
얼마전 다른식물들이랑 다육일 같이 놓았는데 크로톤이란 식물에 깍지벌레인지 진딧물인지는
잘 모르겠는데여 벌레가 많이생겨 짓딧물약도 주고 했는데 잘 안없어 지더라구여..
몇일전에 칠복수에 하얀점같은 것이 있길래 프로킬이란 무독성 살충제를 그냥식물에게 처럼 뿌렸는데
두녀석이 잎이 다 죽어가요.그것만이면 얼마나 좋겠어요~~오늘아침에 블랙프린스를 들여다보는데 그
하얀점박이 처럼 생긴 벌레들이 다육이 여기저기 바글바글 하더라구여..제 다육이들 어쩜 좋을까요?
이제 다육이와 연을 맺은지 두달쯤 되어가는데 벌써 힘이 쭉 빠지네요. 어떻해야 하지 처방좀 알려주세요..
행복한 하루되시구여
첫댓글 아고,,, 우짠데여.... 비오킬 사용시 적정한 배율로 사용 하셨는지 다시한번 더 살펴 보시고요 흙에도 많이 치셔야 해요.. 공짓글 병충해 잘 살펴 보시기 바라고요 우선, 일반식물과 다육이들은 같이 기르심 깍지나 애벌레가 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약은 2-3일간격으로 3번정도는 쳐야해요~ 거름도 넘 진한걸 사용하면 깍지나 잡 벌레들이 끓어요....
깍지벌레 같네요. 전 다육이 같은건 뿌리째 뽑아서 약치고 (무독성은 약해서 잘안들어요. 유독성으로 ....)말린다음 분갈이 해줬어요. 어차피 약칠려면 독한걸로 한두번 뿌려주는게 나아요. 한번에 잡아줘야 번지지 않거든요.벌레가 생겼다면 흙까지 바꿔주는게 가장좋아요. 알을 흙속에 낳거든요.진딧물약은 농약중 제일약해요.
감사합니다!오늘 다육화원가서 살충제 얻어왔어요.판매는 하지않는다하니.. 일단2~3번 뿌려보구,안되면 가르켜주신 방법들을 동원해 보겠씀다~~행복한 저녁시간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