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제소송인단 2차 모집합니다.
1차 15명(마감), 2차 현재 6명 입니다.
20명 단위로 마감할 예정입니다.
소송은 크게 2가지로 진행됩니다.
시급제로만 근무한 빠창과 OP, 전담으로만 근무한 경우와 전담에서 시급제로 전환된 경우로 나누어서 진행합니다.
청구액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게시글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금채권은 3년전까지 청구가 가능합니다.
1. 시급제(빠창,OP 등) - 주휴수당(약월33만원),중식대(매월225,000원)
2. 전담 - 사원연금(매월기준급의 17%)
3. 주13시간 이상 근무자 - 비율로 주휴수당, 중식대 모두 청구가능(20시간 근무했다면 약 1/2 청구가능)
준비물
1. 이름,주민번호,주소,전화번호,카페닉네임,출산휴가여부,근무기간(중간에 전환되었다면 전환시점)
chabrothers@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2. 소송비용(착수금비용60만원+승소하면15%) 농협 351-0040-7702-73 금융비정규직 계좌로 송금한다.
일부 남는 금액은 카페발전기금으로 전환됩니다.
3. 아래의 파일(사용증명서청구.hwp)을 작성해서 '사용증명서'를 우편으로 청구한다.
필요한 사항이 모두 들어있으니 이름과 주소만 바꾸고 도장찍어서 보내세요.
사용증명서가 도착하면 쪽지나 이메일 주세요. 보내실 곳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양식내용중 '퇴직금정산명세서'는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지급조서'가 아닙니다.
퇴직금을 어떻게 계산했는지를 알려달라는 내용입니다.
참고)사용증명서란 법적인 용어로 '경력증명서' 등 사용자가 노동자의 청구에 의해 발급하는 일체의 것들을 의미합니다.
사용증명서청구.hwp
4. 소송동의서, 노동조합가입신청서는 추후 따로 보내드립니다.
참여할 사람은 아래에 댓글 다세요.
주의) 전담직원으로만 근무하신 분은 꼭 카페지기와 먼저 상의하세요.
저나버노 공일공 구공삼칠 삼사칠팔
참고) 사용증명서는 법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당당하게 청구하세요.
근로기준법 제39조 (사용증명서) ①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라도 사용 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면 사실대로 적은 증명서를 즉시 내주어야 한다.
제116조 (과태료)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에게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개정 2009.5.21>
2. 제14조, 제39조, 제41조, 제42조, 제48조, 제66조, 제91조, 제93조, 제98조제2항 및 제99조를 위반한 자
저도 참여하고싶거든요...아직 어떨떨해서 모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쪽지 부탁드릴께요..집에가서 확인할께요
쪽지 보냈습니다. 참고하세요.
지금 입금해드렸고요,서류는 내일 발송합니다.
입금확인 했습니다. 서류도착하면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저는 빠창으로 하루 4시간만 근무했는데 신청가능한건가요? 근무시간이 고용계약서에 13시30분부터 17시30까지되어있었는데 중식대는 해당 안되겠지요?
주휴수당은 1/2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식대도 비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변호사와 상담한 뒤 알려드리겠습니다.
주13시간 이상 근무하는 사람은 주휴수당, 중식대 모두 비율로 청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소식이네요. 주변의 분들께 알려주세요.
오늘쯤 서류도착했을것 같은데 받으셨나요?
잘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쪽지를 참고하세요.
다른 소송과 비슷하게 1년정도 기간이 소요되나요??
아니요. 6개월정도면 윤곽이 들어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판사가 아니라서 정답은 아니겠죠.
2차는 어디까지 진행되었나요?? 아직까지 2차 추가인원 받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1차에 비해 2차는 다양한 경우의 신청자가 많아서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1차는 단순화 시켜서 빠창만(OP2명) 했는데, 2차는 출산,육아휴직자와 중간전환자 등 정리하기가 까다롭군요. 2명을 추가로 받아서 총 21명 입니다. 현재는 3차 예약(3명)만 받고 있으며 3차 모집은 2차자료를 변호사 사무실로 넘긴 후 시작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말에 변호사 사무실로 넘기는게 목표인데 혼자 정리하려니 느리군요. 그리고 총신청예약이 40명을 넘고 있으며 전화상담은 100명을 넘고 있습니다. 연락도 없이 송금부터 하신 분은 카페지기에게 꼭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