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게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는 부분만 조금이라도 도움될까 싶어서 올립니다.
다소 틀린부분도 있고 먼지 잘 몰라서 빈 공백도 많을껍니다.
표기는 왼쪽을 기준으로 해서 나열하였고 아는 것만 적어났습니다.
1. Unit ID : db에디터가 유닛을 식별할 수 있는 아이디
2. Screen Name : 화면상에 보이는 명칭
3. Category : 유닛 범주를 정의함
4. Unit Class : 유닛 명칭의 뒤에 붙는 유닛클래스를 정의함
5. MP cost early
6. MP cost late : 커스텀전투와 랜네트워크에서 유닛 비용
7. Turns to Build : 유닛 모집하는데 소요되는 턴 수
8. Cost: 캠페인에서 유닛 비용
9. Upkeep : 캠페인에서 유닛 유지비
10. unknown : 캠페인 지도에서의 이동력
11. Unknown
12. Unknown : 클릭했을 때 출력되는 음성
13. Unknown : 유닛 아이콘 경로 - ui/units/icons/에 있는 xxx.tga 파일과 xxx_mask.tga 파일 불러옴
14. Unknown : 유닛 정보 사진 경로 - ui/units/icons/에 있는 xxx.tga파일과 xxx_mask.tga파일 불러옴
15. Unknown : 유닛 장문 불러옴 - text/localisation.loc 파일에 있는 unit_description_texts_long_description_text 변수
16. Region ID Ref: 유닛이 어디에서 모집할 수 있는지 정의하고 global 일경우 전 지역에서 모집 가능함
17. Unit Limit : 캠페인에서 유닛 제한을 말하며, 0일 경우 유닛 제한 없음
18. Multiplayer Category
19. Early Availability
20. Unknown
21. Late Aviability
22. Unknown
23. Can't Disband : 이것이 True에 설정될 경우 유닛은 수비대로 등장
24. MP Unit Limit : 커스텀전투와 랜네트워크에서 유닛 제한을 말하며, 0일 경우 유닛 제한 없음
25. NewString
26. Newbool
1. Unit ID Ref : 유닛 아이디
2. Unit Size : 울트라 기준시 유닛 구성 병력수 (작음:0.25배, 중간:0.5배, 많음:0.75배)
3. Number of Horses : 기병대 병력수와 일치해야하고 대포에 있는 말들은 여기에 포함 안됨
4. Number of Artilelry : 대포 수량을 말하며, 병력수를 충분히 가질수 있도록 확인 (대포당 6명)
ex) 대포수를 8문 하였다면, 2번 항목 Unit Size를 48명으로 수정
5. Officer : battle personalities 테이블에서 정의된 장교를 표현
6. Drummer : battle personalities 테이블에서 정의된 드럼연주자를 표현
7. Standard Bearer : personalities 테이블에서 정의된 기수를 표현
8. Model Name : warscape animated 테이블에서 정의된 모델과 텍스쳐 표현
9. Infantry Battle Entitiy : battle entities 테이블에서 보병 관련 부분 정의된 것을 표현. 보병의 걷는속도, 뛰는속도, 돌격 등
10. Animation Table : animation 테이블에서 animations/arbritary.txt 파일 불러옴
11. Warscape Equipment Theme ID Ref : warscape equipment theme 테이블에서 정의된 유닛 무장을 설정
12. Armor Value : 정확하게 잘 모르지만 갑옷 자체에 대한 방어수치를 말하는것 같음
13. Armor Type : 갑옷의 종류를 말하며 leather(가죽), chain(사슬), plate(판금) 으로 나누어짐.
정확한 효과는 알 수 없지만 갑옷의 종류에 따라 이동속도가 틀려지지 않을까 추정됨
14. unknown
15. Horse1 : 말 스킨을 정의함
16. Cavalry Battle Entity : battle entities 테이블에서 기병 관련 부분 정의된 것을 표현. 기병의 걷는속도, 뛰는속도, 돌격 등
17. Horse3 : 올라타고 있는 모델 종류를 선택. mount_horse(말), mount_camel(낙타), 또는 mount_elephant(코끼리)
18. Unknown
19. Unknown
20. Carriage Battle Entitiy : battle entities 테이블에서 포병 관련 부분 정의된 것을 표현. 포병의 걷는속도, 뛰는속도, 돌격 등
21. Ammo Train Battle Entitiy : battle entities 테이블에서 탄약 수레(?) 관련 부분 정의된 것을 표현.
탄약 수레(?)의 걷는속도, 뛰는속도, 돌격 등
22. Limber : limber_model(대포 앞차)를 선택. 고정포는 제외
23. Artillery1 : gun 테이블에서 정의된 대포모델
24. Has Artillery2
25. Gun ID Ref : gun types 테이블에서 정의된 대포 선택
26. Unknown : 장착 되어있는 무기종류. warscape 테이블에서 정의된 사격 사운드와 모델
27. Accuracy : 명중률
28. Reloading Skill : 재장전 기술
29. unknown
30. unknown : Flintlock(부싯돌식 발화장치), Matchlock(화승식 발화장치)를 정의함.
kv rules 테이블에서 정의된 불발률과 관게있음.
31. Projectile ID Ref
32. Ammo : 탄약 수량
33. unknown
34. Melee Weapon : 장착된 근접무기
35. Melee Skill : 근접 공격
36. Charge Bonus : 돌격 보너스
37. Defense Skill : 방어
38. unknown : 방패 수치
39. unknown : animation 테이블에서 정의된 근접전 애니메이션
40. unknown
41. Drill Set: 유닛 행동에 관련해서 여러가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임
42. Training : 이것은 유닛의 대형이나 서있는것과 걷는 방법 등을 통제함
43. Morale : 사기
44. unknown
45. File Spacing : 앞뒤 간의 간격
46. Rank Spacing : 옆 간의 간격
47. unused
48. unused
49. Dismounted File Spacing : 말에서 내렸을 때 앞뒤 간의 간격
50. Dismounted Rank Spacing : 말에서 내렸을 때 옆 간의 간격
51. unknown
52. unknown
53. Can Throw Grenades : 수류탄 투척 가능
54. Can Skimish : 소규모 접전 가능
55. Can Guard : 방어모드 버튼 활성화
56. Can Dismount : 말에서 내릴 수 있음
57. unknown
58. Is Slow Moving : 이동속도와 관련 있는듯
59. Can Rally Comrades : 패주중인 동료 재편성 기능
60. Can Hide in Woodland : 수풀이 우거진 곳에서 매복가능
61. Can Hide in Light Scrub : 잡목이 있는 곳에서 매복가능
62. Can Hide in Long Grass : 긴 잔디에서 매복가능
63. Can Hide in Buildings : 건물에서 매복가능
64. Can Hide when Walking : 이동시 기도비닉 유지
65. unknown
66. Can Fire from Horseback : 마상에서 사격이 가능
67. unknown
68. unknown
69. unknown
70. Paths Seldom Trod : 캠페인맵상에서 잠행 가능
71. Garrison Police Bonus : 주둔군 치안 보너스
72. Morale Shock Resistant : 사기 충격의 저항력, 패주를 잘 안함
73. unknown
74. Scares Horeses : 말을 위협
75. Scares Enemies : 적을 위협
76. Inspires Alies : 주변 아군 고무
77. Good Stamina : 좋은 스태미너
78. Use Grappling Hooks : 쇠갈고리 사용
79. Heat Resistant : 더위에 강함
80. Cold Resistant : 추위에 강함
81. unknown
82. Can Use Pike Wall : 창벽 가능
83. Can Use Puke Square : 창방진 가능
84. Immune to Attrtion : 소모에 면역
85. Can Shoot While Moving : 움직이는 동안 사격 가능
86. Flutist : 피리 부는 사람
87. Limber Destruction Model1
88. Limber Destruction Model1
첫댓글 대박 자료네요~~고급편이 너무 기대되는 자료..
제가 모드를 제작해본적 없고 편집해본적도 없어서 이런거 적는다는게 웃기지만 -ㅅ-;;
적다보니 갈수록 너무 깊게 파고드는 것 같아서-_-; 간단한것만 올릴도록 할께요
재장전
3단사격 변형 없음?
사거리 수정안되나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