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들은 인류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이 유명인물들의 공통점은 바로 세 명 모두 ‘유대인’이라는 것.
또 현대(21세기)에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갖는 유명한 유대인들 중에서는
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사람들을 모르는 현대인들은 없겠죠? 이 사람들이 모두 유대인이라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조금만 더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누구든 한번씩은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는 이 위인들이 다 유대인입니다.
유대인의 천재성
유대인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만 ‘천재집단’.
유대인 인구는 약 1500만명이라고 하고, 이는 세계인구 70억 중에서는 단 0.2%에불과합니다.
그러한 소수민족들이 정치, 경제, 언론, 학술, 법률, 예술, 종교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노벨상 수상자의 22%는 유대인이라는 데이터도 있을 정도로..
바로 ‘유대인들로 인해서 이 세상은 움직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 소수민족의 유대인들은 이렇게도 우수할까요?
그것은 그들이 수 천년 전부터 실천해 온 독특한 가정교육법에 그 힌트가 있습니다.
유대인식 가정교육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
세계에는 여러 국가들이 존재하고, 각 나라마다 국민성이 반영된 육아방법이 존재합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교육법을 예로 들자면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육아법 중에서 제가 ‘유대인식 교육’의 매력에 빠진 이유는 유대인식 교육법이 제가 어린 자녀들을 키우면서 ‘늘 품고 있던 질문에 대한 답’을 이 유대인식 교육법이 제시를 해줬기 때문입니다.
그 질문이란…
– 자녀들이 몇 살이 되더라도 부모와 함께 기쁨, 슬픔, 고민거리를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원만한 부자 관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 자녀들이 자신의 개성을 최대한 살려서 좋아하는 직업과 사람들 사이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부모라면 다들 비슷한 생각을 하면서 육아를 하고 있겠죠?
유대인식 교육은 능력&학력만이 아닌 ‘행복한 인생’을 추구
현대사회는 인터넷, 서적, 세미나 등을 통해서 수많은 육아정보, 영재교육법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무엇이 옮은지, 그리고 어떤 육아법이 나와 내 자녀들에게 맞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육아법에 있어서는 ‘이것이 정답!’ 이라는 것은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기자신과 우리 가정에 맞는 해답을 찾는 여정이야말로 육아의 기간입니다.
처음에 ‘유대인식교육’이라고 들으면 ‘자녀들을 유대인처럼 노벨상수상자, 재벌, 예술가로 키우는 방법?’이라는 이미지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유대인들이 이루어 낸 하나의 성과, 결과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들의 교육이란 결코 ‘사회적인 성공’만을 지향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자는 유대인식 교육을 배우면 배울수록 그런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흔히 유대인들의 빛나는 업적들을 주목하기 쉽지만 유대인식 교육이란 ‘어떻게 하면 한 인간으로서 진심으로 인생을 즐기고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살 것인가’를 추구하는 심플한 교육방법입니다.
필자가 실제로 7살, 5살, 1살의 자녀들에게 실천해 온, 그리고 향후 실천하고자 하는 유대인식 교육법을 시리즈로 점차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적절한 육아법을 찾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