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비로의 입문 : 로키마운틴 미스테리 스쿨
10 여 년 전 대학 도서관에서 정신세계 관련 도서들을 탐독하던 중, 우연히 저는 <초인생활 (정신세계사 발간)> 이란 책을 접했습니다. 당시 저는 일상적인 인간의 삶을 아득히 뛰어넘은 히말라야 성자들의 삶과 가르침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그들과 같은 *아데프트(초인)이 되어 인류에 봉사하고 싶다는 강한 소망이 자라나게 되었습니다. (되돌아보면 이때가 저의 첫 번째 *셀프 이니시에이션(Self Initiation) 이었습니다.) 그 후 다양한 명상단체와 오컬트 그룹을 탐구하였지만, 신비에 입문하는 길은 좀처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제자가 준비되면 스승이 나타난다’는 말로 스스로를 위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데프트 : 비교(esoterism)에 의하면 이 우주의 영적인 문제에 대한 근원적·포괄적 지식(지혜)이 존재하며, 이 지혜를 획득한 자, 전수하는 자의 숨겨진 집단’이 존재한다. 이 지혜는 적어도 현단계 인류수준에서는 ‘자연적’인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수준을 넘어 있기 때문에 이 ‘전수자’에게 배울 수 밖에 없다. 적절한 ‘준비’가 되어 이를 배우는 사람을 ‘입문자(initiate)’, 배우는 과정을 입문(initiation), 가르쳐주는 사람을 전수자(initiator)라고 한다. 이러한 배경에서 ‘일정 수준’이상 ‘배운 사람’ 그래서 ‘전수자’의 위치에 오른 사람을 아데프트라고 한다.(<초인생활>에서 발췌)
*셀프 이니시에이션 : 정식적인 秘傳 입문과정 이전에,「빛을 위해서 봉사하고 싶다」 「지구 인류를 위해서 빛의 일을 하고 싶다」라고 스스로 진실하게 바랬을 때에 행해지는 에비입문이다.
대학 졸업 후 5년간의 직장생활은 영적인 지식 못지 않게 중요한 세상의 흐름과 지식에 눈 뜨게 해 주었습니다. 또한 오라소마 칼라시스템(Aura-Soma Color System)의 프랙티셔너로서의 상담활동을 통해 세상의 사람들의 마음은 무엇을 추구하고, 또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를 조금씩 알게 해 주었고, 그러한 인간의 괴로움과 고통의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잠재력 또한 발견하게 해 주었습니다.
★ 미스테리 스쿨과의 만남
저는 2000년부터 일본의 *센트럴선(CentraSun) 이라는 명상그룹의 우주 메세지를 한국에 소개해 왔습니다. 센트럴선은 근원으로부터의 순수하고 본질적인 가르침을 전달하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이 그룹을 매우 신뢰하고 있었습니다. 2003년 그 그룹의 리더인 유지 후지타 氏의 초청으로 동경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로부터 로키마운틴 미스테리 스쿨(Rocky Mountain Mystery School)이란 신비학교가 존재하며, 비전적인 가르침을 전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그때 오랫동안 품어왔던 소망이 되살아나고, 흥분되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 그러한 비전이 일반인에게 공개될 수 있는지 의심이 들어 물어보니 그는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No More Secrets!
*센트럴선 : 이 우주의 최초의 설계도를 간직한 중심핵이다. 인간에게도 그 사람의 생명을 만든 최초의 근원 세포가 있듯이, 이 우주에도 우주가 비롯된 최초의 중심핵이 있다. 센트럴선은 모든 것의 원천이기에, 지구의 중심핵, 인간 개개인의 영혼의 핵과도 연결되어 있다.
*미스테리 스쿨 : 미스테리스쿨은 아틀란티스 시대 이래로 신비의 지식을 준비된 구도자들에게 전수해 왔다. 현재 지구의 7개의 에너지 센터에 존재하고 있으며, 이중 대중들에게 공개된 것은 로키마운틴 미스테리스쿨이 유일하다.
*No More Secrets : 고대로부터 신비의 가르침은 대중의 악상념으로부터 그 순수성을 보존하기 위해 숨겨져 왔으며, 소수의 준비된 구도자들에게만 전수되어 왔다. 그러나 인류의 의식이 성장하고, 또한 지구의 상황이 급박해짐에 따라, 1997년부터 천계의 방침이 바뀌어, 숨겨진 신비지혜가 일반인에게도 공개되게 되었다.
★ 아데프트에 입문하다
몇 년 후 마침내 오랫동안 계획했던 일을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2006년 초 일본을 다시 방문하여 로키마운틴 미스테리 스쿨 일본 분교에서 주관하는 *아데프트 프로그램을 이수한 것입니다. 오랫동안 꿈꾸던 신비로의 입문은 불과 이틀 만에 일어났습니다.
아데프트 프로그램은 *화이트브라더후드(광명동포단)와 함께 배우는 최초의 비전 입문과정입니다. 광명동포단의 마스터들이 직접 가이드가 되어, 전면적으로 이 프로그램에 협력해 주며, 지원자를 빛의 길로 안내합니다.
*화이트브라더후드(聖광명동포단: BROTHERHOOD OF LIGHT라고도 한다): 지구 인류의 진화와 성장을 돕고 있는 보이지 않는 마스터들의 모임이다. 예수·붓다·st.저메인·노자… 등 인류의 영적성장에 지대한 공헌을 한 성자들을 비롯한 수많은 빛의 스승들이 활동하고 있다.
*아데프트 프로그램 : 아데프트의 에너지를 몸에 익히는 2일간의 통과 의례이다. 입문시 빛의 하이어라키와 화이트 브라더후드의 동료로서 정식으로 인증 받게 된다. 입문 후에는 새로운 4인의 영적 가이드가 자신을 인도하게 되며, 빛의 파워가 10배로 증폭된다. 또한 라이트 워커로서 우주와 인간, 지구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자연스러운 삶의 방식이 생기게 되어, 진정한 봉사 활동을 행할 수 있게 된다.
저 자신은 아데프트 프로그램 후 정말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보이지 않은 빛의 동료들이 언제나 후원해 주고 있음이 확실하게 느껴지고, 꿈과 명상 때의 체험 또한 분명하게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 자신, 그리고 내 안에 있는 빛에 대한 확신이 커졌으며, 현실을 만드는 파워와 속도 또한 강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 아담카드몬의 비의를 전수받다
아데프트 입문 후 일주일 후, 저는 미스터리스쿨의 아담카드몬 프로그램을 이수하였습니다. 아담카드몬은 지구인류의 육체적 진화의 최종단계인 제7근원인종의 완성된 형태를 말합니다. 아데프트 프로그램이 의식의 성장이란 측면에 중점을 둔다면, 아담카드몬 프로그램은 육체 특히 DNA의 활성화를 위한 이니시에이션입니다. 이 *빛의 하이어라키와 *은하연맹(GALACTIC FEDERATION)이 협력하여 실시하는 이 워크를 통하여, 우리의 육체는 근본적으로 바뀌어, 신인간을 향해 나아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빛의 하이어라키 : 이른바 天界. 인류를 포함한 생명체의 진화를 관장하고 계획하는 고차원의 체계적인 조직을 뜻한다. 마스터, 대천사 등이 소속되어 있다.
*은하연맹 : 우리은하와 3개의 은하계에 의해 조직된 모임으로, 지구를 비롯한 혹성의 진화를 촉진하고,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모임이다.
*아담키드몬 : 카발라문헌에 등장하며 神을 닮은 인간의 원형으로서의‘新인간’을 뜻한다. 아담카드몬이 완성되면 두뇌의 활성화가 진행되므로, 잠재 의식이 아닌 명확한 의식으로 인생을 보낼 수 있어, 육체를 통한 인생의 경험이 단 1회로 종료된다. 또한 인류의 집합 의식과의 연결이 강해져, 텔레파씨 능력이 증대되고, 아담의 種안에 완전하게 포함되어 은하인류로 승격된다. 또한 DNA 24 가닥이 완전히 활성화 되어, 지수화풍의 4大 원소와 인간이 가지는 세가지 몸(육체Physical Body, 혼체Soul Body, 영체Spirit Body)을 완전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아담키드몬 프로그램은 정신과 함께 물질(육체)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제게 일깨워 주었습니다. 또한 육체와 주변 환경을 소중하게 관리하고 활성화하여 神의 살아 있는 聖殿으로 만들어가야 함을 실제적으로 체험하게 해 준 시간이었습니다.
★ 로키마운틴 미스테리 스쿨의 과정
미스테리스쿨은, 육체와 마음과 정신의 균형을 잡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영적인 도구들을 전수합니다. 이것은 인간이 진화 과정상 일정한 준비가 되었을 때에 찾아오는 것으로, 이를 터득함에 따라 에고에 능숙히 대처하고, 수많은 부정적인 영향력을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고도의 프로세스는, 역사에 이름을 남긴 많은 성인들 (예수,붓다…)에게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미스테리스쿨의 핵심 가르침은, 바로 자신이 최고의 스승이라는 것,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모두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입문자들을 교사를 필요로 하거나 서적을 읽는 것, 그리고 보다 높은 존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답을 얻는 것조차도 필요하지 않도록 유도해 갑니다.
미스테리 스쿨의 과정은 다음과 같은 3단계로 진행됩니다.
▶ 아데프트 : 자기 자신을 알고, 마스터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마는 에고의 극복입니다.
▶ 티쳐:다른 사람에게 적극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테마는 힐링(통합의 길)과 영적인 서비스의 실천입니다.
▶ 가이드:새로운 고차원의 의식으로의 안내자가 됩니다. 입문(Initiation)을 시킬 (아데프트 프로그램을 전수할) 자격을 얻습니다.
첫 입문과정인 아데프트 프로그램, 그리고 육체의 활성화 과정인 아담카드몬 프로그램을 마친 후, 내친 김에 저는 일본에 한달 정도 체류하며, 미스테리스쿨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몇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아스트랄 여행 (에너지체에 손상을 가하지 않고, 안전하고 명료하게 체외 이탈하는 법을 배운다. 이를 통해, 아스트랄 레벨로 우주를 여행할 수 있다.)
▶ 로맨틱리빙 (인간 관계에서의 어려움을 풀고, 단순하고 보편적으로 타인과 연결되는 법을 실습하며, 주로 배우자나 연인과 함께 참석한다.)
▶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원인과 그것에 대처하는 8가지의 테크닉을 배운다)
▶ 기프트 오프 스피리트(채널링의 기초, 즉 자신의 하이어셀프와 연결되어 다양한 빛의 존재와 의사소통하는 법을 배운다),
▶ 7개의 미스터리스쿨 (지구상에 숨겨진 일곱 개의 신비학교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서 배운다),
▶ 12의 종족 (뱀파이어, 엘프 등 지구상에 존재하는 인간 이외의 12 종족들과 그 역할에 대해서 배운다.)
▶ 直傳靈氣(직전레이키 : 치료에 중점을 둔, 우스이/하야시 직계의 레이키를 뱌운다. 타카다여사로부터 전해진 서영식 레이키와는 상당히 다르다)
이 외에도 고도의 의식(Magic)과 에너지 워크를 행하는 리츄얼 마스터 프로그램, 일상 생활에서의 카발라의 실천을 다루는 유니버설 카발라, 프로페셔널한 채널러를 육성하는 채널링 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 미스테리 스쿨을 한국에 소개하게 된 배경
본래 로키마운틴 미스테리스쿨의 본부는 미국 로키산맥에 위치합니다만, 1999년부터 일본에도 분교를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동양의 몇몇 나라가 국제사회의 다음의 스텝에서 특별한 역할을 맡게 되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의 교육과정을 마치면서, 저는 한국 또한 그러한 나라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실 韓民族은 미스테리스쿨이나 화이트브라더후드 등과는 지금까지 큰 관련이 없었습니다. 한민족에게는 고대로부터 내려온 한민족 고유의 비전과 영적 전통이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대가 흘러감에 따라, 유교, 불교, 기독교 등의 외래사상이 유입되었고, 현재 그러한 고유의 흐름은 상당히 약화된 상황입니다.
한편 물질적 분야에서 국가간의 장벽이 철폐되어 가고 있듯이, 정신적인 분야에서도 세계는 점차 하나가 되고 있으며, 한민족은 더 이상 폐쇄된 세계에서의 고립된 활동만을 고집할 수는 없게 되고 있습니다. 세계에 눈을 돌리고,다양한 인종,다양한 인류와 교류를 맺어가며, 빛나는 지구를 만들어간다는 중요한 역할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로키마운틴 미스테리스쿨의 과정은 영성을 추구하는 이 땅의 수많은 분들에게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비전적 지식을 통해 영성의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영적 성장과 봉사의 실천을 위한 훌륭한 길잡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
첫댓글 놀랍군요. 저는 90년대초에 스폴딩의 초인생활을 사서 읽고 지금까지 소중하게 보관 하고 있는데..
가끔식 꺼내서 읽곤 한답니다.. 완성된 나를, 나누고 봉사하는 나를, 나의 모든것을 온 우주에 나누고픈 마음에 지금까지 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