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분증 관리규정
1. 규정신분증 안내 1. - JPT 시험은 시험 당일 아래 규정된 신분증이 없을 경우 응시 불가
2. 대학(원)생 및 일반인 1.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 공무원증, 기간 만료전의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1. 확인서( 단, 대학(원)학생증, 사원증, 舊 주민등록증, 각종 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 카드, 1. 주민등록등(초)본, 의료보험증 등은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1. ※ 신분증을 분실한 경우 해당 동사무소에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를 발급 받아 오시기 바랍니다.
3. 초.중.고등학생 1. 초등학생 : 기간 만료전의 여권 1. 중.고등학생 : 학생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 1. (단, 초.중.고교생 수험자의 경우에도 주민등록등(초)본, 의료보험증, 각종 자격증 등은 신분증 1. 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1. * 상기 신분증이 없는 초,중,고등학생 : JPT홈페이지에서 ‘신분확인증명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후 학교장 직인 받을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
4. 군인 및 외국인 1. 가. 군인의 경우 - 장교 및 부사관 신분증, 군무원증, 휴가증(사병), 공익근무요원증 1. 나. 외국 국적자 - 외국인 등록증, 여권 1. ※ ‘신분확인 서약서제도’ 폐지 : 제 94회 JPT 정기시험 (2004년 8월 15일)부터 폐지 (규정 1. ※ 신분증 미지참시에는 시험에 응시 불가하오니 반드시 규정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 원서교부및 작성
1. 접수를 원하시는 분은 우선 응시원서 교부기간에 지정된 응시원서 교부처에서 응시료 30,000원을 납부하시고 응시원서를 교부 받으신 후 접수기간에 지정된 접수처에 방문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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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서를 교부 받은 후에는 응시원서 기재사항을 기재하여 지정된 접수처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2. 대리인이 접수하실 경우에는 응시원서 상에 수험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성적 통보처, 1. 우편번호 등을 반드시 기재 하셔야 합니다. (특히 우편번호는 성적 발송 시 꼭 필요한 사항이므로 1.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3. 원서 작성시 필요한 준비물은 6개월이내 촬영한 칼라 반명함판 사진 1장 이며 규정된 사진 1. 이외의 경우 ( 스냅사진, 착모사진, 스티카 사진, 측면사진 등) 에는 접수가 불가하오니 이 점 1.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 원서접수및 응시
기존의 일반적인 접수방법으로 각 지역별로 지정된 접수처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1.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부 시간 - 평일 : 09:30 ~ 16:30 ( 응시원서 교부기간 반드시 확인 바람.) 1. 접수 시간 - 09:30 ~ 17:00 (접수일자를 정확히 확인바람)
2. 방문 접수 기간은 4일 동안이며, 접수기간이 지나면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공휴일은 접수를 받지 1. 않는 대신, 접수 기간이 하루 연장됩니다. (단, 방문 접수의 경우에만 해당됨)
3. 접수 시에는 응시하는 수험자의 사진(반명함판, 3*4) 한 장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1. * 참고로 대리인이 접수하실 경우는 응시원서 상의 기재사항 (주민등록번호, 성적통보처, 1. * 우편번호, 연락처 등)을 알아야 합니다.
4. 접수처 방문시 몇 개의 고사장 중 본인이 시험보시기에 가까운 곳을 선택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1. * 고사장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 접수 상황에 따라 마감되는 고사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접수된 원서는 타인으로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우편이나 유선(전화)접수는 불가합니다. 1. 방문 접수의 기회를 놓치신 분은 인터넷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접수 일정 참조) 1. * 제주지역은 5,7,9,10,11월(연 5회) 시험 실시 1. * 춘천지역은 5,9월 (연 2회) 시험 실시하오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 강릉,전주(7,11월), 수원,청주,울산(7,9,10,11월) 시험은 인터넷 및 기존 방문 접수처를 이용 1. * 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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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가지 1. (미지참시에는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으며, 만 17세 미만의 중,고생의 경우는 학생증 인정.)
2. 필기도구 : 연필(샤프 가능), 지우개 (볼펜, 컴퓨터용싸인펜 사용불가)
3. 입실 시간 : 시험 당일 오전 9시 20분까지
4. 시험당일 해당 고사장을 방문하면 중앙현관에 성명순(가나다 순) 전체 명단이 부착되어 있으며 1. 전체 명단에서 본인의 성명으로 고사실을 확인한 후 입실하시면 됩니다.
5. 시험 진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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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
내용 |
비고 |
9:30 ~ 9:50 (20분) |
답안지 작성에 관한 Orient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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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0 ~ 9:55 (5분) |
수험자 휴식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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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5 ~ 10:05 (10분) |
신분증 확인(감독교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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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5 ~ 10:10 (5분) |
문제지 배부, 파본확인 |
- 시험중간에 휴식시간이 없습니다. |
10:10 ~ 10:55 (45분) |
듣기평가( L/C) |
10:55 ~ 11:45 (50분) |
독해평가( R/C)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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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로 답안지 작성시 차후 본인의 시험 성적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비밀번호(Password)를 * 지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비밀번호를 작성하신 분만 개인적으로 성적조회가 가능하오니 본인이 *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4자리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 변경사항관련
※ 취소를 신청하는 수험자들은 환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취소신청자에게는 아래와 같이 ‘접수기간', ‘접수마감 이후부터 시험 전일'(토요일 12:00 / 토요일이 국경일인 경우에는 금요일 18:00)까지 기간 경과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시험 응시 불이행에 대한 위약금을 제외하고 나머지 환불금액을 수험자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송금하여 드립니다. ※'시험 당일 취소신청 제도'는 2003년 6월 정기시험부터 폐지되었습니다.
1. 취소기간 및 환불 금액 1. 1) 방문 접수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1. 1) (단, 인터넷 접수의 경우 접수 2주차 금, 토요일 접수자는 무료연기에 해당되지 않음) 1. 2) 접수기간 이후 취소: 1. 1)+ 1차 취소 기간 ( 방문접수 마감 이후부터 1주간 ) :시험 응시 불이행에 따른 위약금을 제외 1. 1)+ 하고 응시료의 6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본인계좌로 송금 1. 1)+ 2차 취소 기간 ( 1차 기간 이후부터 2주간 ) :시험 응시 불이행에 따른 위약금을 제외하고 1. 1)+ 응시료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본인계좌로 송금 1. 1)+ 3차 취소 기간 ( 2차 기간 이후부터 시험 전일 12:00 ) :시험 응시 불이행에 따른 위약금을 1. 1)+ 제외하고 응시료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본인계좌로 송금
2. 취소 신청 방법 ※ 시험접수취소 신청 방법은 거주지역 내 '방문 접수처 유무'에 따라 방문 신청과 우편 신청으로 ※ 구분 시행하며 인터넷 취소는 불가합니다. 1. 1) 방문신청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마산, 제주지역은 수험표를 지참하고 접수처를 1. 1)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1. 1) * 방문신청 시간 : 평일 9 :00~18 :00 / 토요일 9 :00~12 :00 1. 1) [마산지역은 토요일 연기에 관한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1. 2) 우편신청 : 상기 방문신청이외의 지역은 등기우편으로 수험표를 동봉하여 신청 가능하며 시험 전일 소인(전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금요일까지) 우편물 까지만 유효합니다. 우편 신청자의 경우 1. 1)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유선으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 3) 대리 취소 신청 : 대리 신청 시에는 취소 신청 수험자를 확인 할 수 있는 수험표와 수험자 1. 1)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1. 4) 취소 신청 기간 :접수마감 이후부터 시험 전일(토) 낮 12:00까지만 가능하며 전화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단, 시험 전일이 국경일, 공휴일인 경우는 그 전일 18:00까지 신청하여야 하고, 1. 1) 지정대학교 접수처에 신청하실 경우에는 시험 전전일(금) 18:00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3. 환불 신청자 입금 시기 및 방법 1. 1) 환불 신청자는 "신청기간에 해당되는 환불 금액"을 각 신청기간별 접수 마감일로부터 2주 1. 1) 이내에 개인 구좌로 송금합니다. 1. 1) * 환불 규정은 JPT홈페이지 내 '취소/환불' 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취소 대상 4. 수험자의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없어 시험 전날 12:00시까지 취소를 신청한 4. 수험자. 1. 1) 보내실곳 : 서울시 종로구 종로 2가 56-15 YBM종로빌딩 별관11층 토익위원회 환불담당자 앞 1. 2) 연락처 : 02) 2279-0505 (JP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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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변경은 시험 시행 일주일 전부터 시험 시행 후 15일이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02)2279-0505 로 신청하시거나 E-mail (icf@toeic.co.kr)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주소변경 신청은 응시일 1주일 전부터 성적발표 10일전까지 입니다. |
★ 성적관련사항
1. 시험성적 결과는 시험실시 후 20일 이후에 우편으로 통보해 드리며, 성적 조회는 TOEIC위원회 1. 인터넷사이트 (www.jpt.co.kr), ARS 060-800-0515(단, 공중전화, 800서비스를 차단한 1. 전화는 이용불가 )으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2. 성적 조회 시 반드시 본인의 수험번호와 Password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전화 등 기타 유선상 1. 으로는 본인의 Password를 확인 하실 수 없사오니 시험당일 기재한 Password는 정확하게 1.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 시험일 이후 19일째 되는날 오후 9시부터 인터넷과 ARS를 통해 JPT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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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청 방법 :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분은 JPT인터넷 홈페이지에 [성적확인/성적표 재발급] 1.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본 위원회 TOEIC PLAZA(위치:아래 5번 참조)로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 1. 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응시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 1. 증,여권 중 한 가지)을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전화나 E-mail을 통한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2. 재발급 비용 1. * 직접방문 신청: 1매당 3,000원 매수 제한 없습니다. 1. * 인터넷신청 : 발급 비용은 신청매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1. 첫번째 장은 3,000원, 두 번째 장부터는 2,000원이 부과되며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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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매수(장) |
발급비용(원) |
총액(원) |
1 |
3,000 |
3,000 |
1 |
3,000 + 2,000 |
5,000 |
3 |
3,000 + 2,000 + 2,000 |
7,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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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비용 지불 방법 : 서울 및 지방PLAZA(부산,대구,대전,광주)로 방문 신청하는 경우 직접 납부 3. 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만 비용 결제가 가능합니다.
4. 소요 기간 : 방문 신청하시면 즉시 발급되나, 우편으로 수령하실 경우에는 2~5일 정도가 3. 소요됩니다.
5. 재발급처 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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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
PLAZA |
전화번호 |
위치 또는 주소 |
서울 |
종로본사 |
(02)2279-0505 |
종로3가역 15번 출구 YBM시사빌딩 본관 1층 |
부산 |
한국 TOEIC위원회 부산센터 |
(051)256-0587 |
남포동역 7번 출구 부산 ELS 1층 |
대구 |
한국 TOEIC위원회 대구센터 |
(053)751-8174 |
범어동 사거리 대구 ELS 7층 |
대전 |
한국 TOEIC위원회 대전센터 |
(042)483-0509 |
대전서구 둔산동 1026 E-mart 앞 VIP B/D 5,10층 |
광주 |
한국 TOEIC위원회 광주센터 |
(062)514-5489 |
전남대입구 사거리 (운암동 방향 20m 좌측건물 4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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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재발급 신청 시간 : 평일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 3. - 낮 12시 까지이며 일요일과 국경일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3. - (단, 점심시간에도 발급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