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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인터페이스 (나나야 시키님 제공)
(시북님이 올린 스샷을 인용했습니다..;;;)
우선적으로 여느 슈퍼로봇대전처럼 좌측은 적, 우측은 아군인건 다 아실것이니 넘어가겠습니다.
위의 스샷을 보면 중간쯤에 TARGET HP가 보이시는데 말 그대로 공격하거나 공격받는 타겟의 남은 HP를 표시하여
줍니다.. 물론 아군이 공격받을땐 아군의 HP가 표시 됩니다.
TARGET HP 하단에 0%라고 표시 되어 있는 곳은 필살게이지를 표시하는 부분인데 공격을 하거나 공격을 받을경우
게이지가 차면서 100%가 되었을 경우 100%라고 표시가 되지 않고 MAX로 표시 됩니다.. 이 필살게이지를 사용하는 법은
전투 도중 Y버튼을 누르면 각 캐릭터의 컷인과 함께 필살기술이 사용 됩니다..
우측에 SP는 슈퍼로봇대전에서 정신기를 사용할때 필요한 SP와 같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명칭도
로봇대전과 다를 바가 없지만 단지 OG사가에 맞춰서 약간 수정한거 이외엔 없는것 같더군요..
바로 밑의 COM은 전투를 하기 위한 게이지입니다.. 100% 기준으로 한 캐릭터가 최대로 공격가능횟수는 5번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그 이하로 제한 될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1회 공격시 필요한 COM수치가 틀리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만 보통 전투시작하면 5회 공격 가능하지만 COM수치 여부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공격을 하시면
충분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후에 다음 차례가 아군일 경우 오른쪽방향키를 누르면 이어서 공격이 가능하지만
턴을 소비하면서 공격합니다.. 즉, 다음 캐릭터가 턴이 되어 공격하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서포트 0/0 이라고 표시 되어 있는 곳은 백어택커가 있는 경우에 한해 사용할수 있는데 아직 초반인지라 사용해보질 않아서
어떻게 사용하면 좋다!! 라고는 말씀 드리기는 좀 어려우니 일단 PASS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프론트어택커를 보시면 4명의 캐릭터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전투를 하는 캐릭터를 표시되어 있고 그 위에는
프론트어택커의 HP와 SP, COM 수치를 표시한겁니다..
프론트어택커 하단에 넥스트 캐릭터는 공격할 캐릭터의 순서를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투도중 공격할 차례가 되었을때 X버튼을 누르면 중간쯤에 있는 목록을 선택할수가 있는데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만
첫번째는 정신기, 두번째는 특수기술, 세번째는 아이템, 네번째는 캐릭터정보, 다섯번째는 방어, 여섯번째는 후퇴
이렇게 되어 있을겁니다.
서포트 공격은 백어택캐릭터가 있는 경우에 한해 사용가능합니다.. 즉, 턴을 다른 캐릭터로 넘겨주지 않고 같이 공격하신다고
보면됩니다.. 예를 들어 트윈공격과 흡사하달까?...
서포트공격 사용조건으로는 백어택캐릭터가 있어야 하며 발동조건은 방향키 왼쪽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시키의 간단 인터페이스 설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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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4인의 능력 (FA님 번역자료)
하켄 브로우닝
통상기술 일람
텍사스 · 홀뎀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25 / 위력 중 / F게이지 중 / 기절효과 / 두번째 공격 마무리하는 순간
하이로우 · 드로우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0 / 위력 중 / F게이지 저 / 효과없음 / 공격 시작 후 바로
베스트 · 플래쉬 / 레벨 7에 습득 / 소비 COM 10 / 위력 저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세번째 베기가 히트하는 순간
파이브 · 스터드 / 레벨 20에 습득 / 소비 COM 35 / 위력 고 / F게이지 저 / 기절효과 /마지막에 스테이크가 히트하기 직전
잭 · 팟 / 레벨 30에 습득 / 소비 COM 20 / 위력 중 / F게이지 중 / 효과없음 / 공격 시작 후 바로
특수기술 일람
잭 · 팟 / 레벨 13에 습득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적 세마리를 공격
궁극! 게슈펜스트 킥 / 시나리오 진행중 습득 / 소비 SP 50 / 소비 COM 50 / 적 두마리에게 큰 대미지
특수기능 일람
싫증 / 처음부터 습득 / 5% 확률로 TEC가 -10
건파이트 / 처음부터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투지'를 발동.
개척자정신 / 레벨 4에서 습득 / F게이지가 30% 이하일 때 30% 확률로 정신커맨드 '정열'을 발동.
투쟁심 / 레벨 10에서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기합'을 발동.
저력 / 레벨 28에서 습득 / HP 30% 이하일때 50% 확률로 DEF +10, CRT/EVA +10.
정신커맨드 일람
근성 (20 / 처음부터)
기합 (20 / 처음부터)
집중 (20 / Lv2)
저격 (15 / Lv6)
행운 (30 / Lv16)
사기 (60 / Lv22)
고고 (30 / Lv32)
열혈 (45 / Lv34)
아셴 브레이델
통상기술 일람
타이글레스 · 바이트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5 / 위력 중 / F게이지 중 / 효과없음 / 녹색 파동이 나오는 킥 직후
겐부 · 스파이크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0 / 위력 저 / F게이지 고 / 기절효과 / 돌려차기 시전시
디바인 · 랜서 / 레벨 7에 습득 / 소비 COM 30 / 위력 고 / F게이지 저 / 기절효과 / 공격 시작 직후
데몬즈 · 랜서 / 레벨 20에 습득 / 소비 COM 25 / 위력 중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마지막 쳐올리기 직전
드래곤 · 스케일 / 레벨 30에 습득 / 소비 COM 15 / 위력 중 / F게이지 저 / 기절효과 / 미사일이 모두 발사되었을 때
특수기술 일람
코드 · 라미아 / 레벨 13에 습득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적 전체를 공격 + 가끔 자신의 SP,COM을 회복 or 자신이 대미지를 입음
코드 · 엠푸사 / 레벨 27에 습득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적 세 마리에게 '족쇄', '교란'을 건다.
특수기능 일람
리페어 키트 / 처음부터 습득 / 10% 확률로 HP 10% 회복.
쇼트 / 처음부터 습득 / 5% 확률로 HP 5%의 대미지를 입는다.
인파이트 / 레벨 3에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집중' 발동
프로페런트 탱크 / 레벨 9에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기대' 발동
풀 블록 / 레벨 18에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신념' 발동
정신 커맨드 일람
신뢰 (SP25 / 처음부터)
투지 (SP25 / 처음부터)
독설 (SP10 / Lv5)
족쇄 (SP20 / Lv12)
가속 (SP15 / Lv16)
필중 (SP25 / Lv25)
남부 카구야
통상기술 일람
연의 개(燕の介)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20 / 위력 고 / F게이지 저 / 효과없음 / 첫번째 착지하는 순간
여래의 발(如来の鉢)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5 / 위력 중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착지하며 베기가 히트하는 순간
봉채의 지(逢菜の枝) / 레벨 7에 습득 / 소비 COM 10 / 위력 저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3번째 공격이 전부 끝날 때
화서의 의(火鼠の衣) / 레벨 20에 습득 / 소비 COM 20 / 위력 고 / F게이지 중 / 효과없음 / 회전을 멈추고 1초정도 후
용악문의 주(龍顎門の珠) / 레벨 30에 습득 / 소비 COM 35 / 위력 고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종베기 후,횡베기 2회째에서
특수기술 일람
남부영술오의 · 월매주(楠舞霊術奥義 · 月魅酒)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아군 전체에게 '도박'와 HP 20% 회복효과
남부영술비오의 · 화미주(楠舞霊術秘奥義 · 華美酒)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아군 전체에게 '독' '마비' 판정과 대미지(?)
특수기능 일람
소극적 / 처음부터 습득 / 5% 확률로 SPD - 10
정신통일 / 처음부터 습득 / HP 10% 이하일때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기대' 발동
민감 바디 / 레벨 2에 습득 / HP 30% 이하일 때 30% 확률로 정신커맨드 '번뜩임' 발동
노력가 / 레벨 11에 습득 / HP 50% 이하일 때 50% 확률로 정신커맨드 '노력' 발동
인파이트 / 레벨 26에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집중' 발동
정신커맨드 일람
사랑 (SP80 / 처음부터)
도박 (SP5 / 처음부터)
신뢰 (SP20 / Lv5)
기도 (SP10 / Lv9)
철벽 (SP45 / Lv13)
신념 (SP20 / Lv19)
기대 (SP25 / Lv23)
직격 (SP25 / Lv29)
스즈카히메
통상기술 일람
쟈키건 · 탄쇄(邪鬼銃 · 弾鎖)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5 / 위력 중 / F게이지 저 / 효과없음 / 위로 사격 후 쟈키건오가 완전히 돌아왔을때
쟈키건 · 범파(邪鬼銃 · 弾鎖)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10 / 위력 저 / F게이지 중 / 효과없음 / 미사일을 모두 발사한 후
스즈카 · 미사(錫華 · 美糸) / 처음부터 습득 / 소비 COM 20 / 위력 중 / F게이지 고 / 효과없음 / 쟈키건오가 착지하는 순간
쟈키건 · 봉인파(邪鬼銃 · 封印波) / 레벨 20에 습득 / 소비 COM 20 / 위력 고 / F게이지 저 / 효과없음 / 공격 시작 직후
특수기술 일람
스즈카 · 도란수(錫華 · 賭乱数) / 레벨 14에 습득 / 소비 SP 20 / 소비 COM 30 / 자신을 제외한 적,아군 중 2명을 랜덤으로 선택해 한명은 회복시키고 한명은 공격
쟈키건 · 포진(邪鬼銃 · 砲陣) / 레벨 27에 습득 / 소비 SP 25 / 소비 COM 30 / 적 전체를 공격
특수기능 일람
냉한 체질 / 처음부터 습득 / 5% 확률로 F게이지 -10%
월면보법(문워크?) / 처음부터 습득 / SP 10% 이하일때 50% 확률로 정신커맨드 '가속' 발동
건파이트 / 레벨 13에 습득 / 10% 확률로 정신커맨드 '투지' 발동
정신커맨드 일람
근성 (SP20 / 처음부터)
고무 (SP40 / 처음부터)
고양 (SP10 / 처음부터)
불굴 (SP15 / 처음부터)
필중 (SP20 / 처음부터)
응원 (SP20 / Lv11)
정열 (SP10 / Lv26)
*http://hantenogf.web.fc2.com/의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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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정보정리 (공략담당 소울군)
아니아니.. 원래같았으면 모든 보스란보스의 정보는 모으고 싶었지만.
도중에 갑자기 모아서 몇몇밖에 없습니다 ㅁ_ㅁ.. 후훗..
물론 앞에서 말한 보스들의 간단한정보도 갈겁니다 ㅁ_ㅁ..
물론!! 보스이름따윈 안외웠습니다!!! 나중에 공략쓰면서 제대로 쓸테니 걱정뚝!
물론 최종보스는 있으니 걱정마세요 ㅁ_ㅁ..
1.나하트,어벤트
자기수복기능으로 대략 체력 10000정도 회복함.
어벤트의 경우에는 65%확률정도로 강제회피가 터짐.(어느때는 심하게 잘터지요..)
나하트는 45%확률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제가할당시엔 거의 터지는걸 못봤기에..
2.아크게인
자기수복기능으로 대략 체력 20000정도 회복함.
어벤트와 비슷한 확률로 강제회피가 터지지만 심하게 잘터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혼걸고서 1:1걸어올땐 사망확률 80%이상
혼걸고서 전체공격기 하는경우 심하게 아픕니다.
3.붉은늑대
거의 전체공격 위주.
제가 상대할당시 1:1로 온기억이 10%일겁니다.
전체공격으로 올경우에는 스턴걸릴확률이 70%정도입니다. 아니 60%인가..
4.폭탄마녀(응?)
전체기쓸확률 50%
결국엔 반반입니다.
붉은늑대녀석처럼 전체기로 스턴걸기도 합니다(아마도?)
뭔가 이녀석은 상대하면서 그냥 귀찮아!! 라는 존재?
5.분홍고양이
이녀석은 뭐.. 그냥 방어만 대충 되시면 별로 무서워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제경우도 이녀석하고 싸울때는 오히려.. 부하들이 더 데미지 잘터지길래..
부하들하고 바로 싸울뿐이죠..
6.표범아찌(응?)
전체기 위주의 공격으로 옵니다만 40%확률로 1:1옵니다.
스피드는 빠르긴합니다. 다만 강제회피가 잘 안터지니 걱정마십시오..
방어만 잘하면서 잘만 때려주신다면 됩니다.
단.. 그녀석이 어쩔때마다 혼쓰고 달려오는데요.. 것도 1:1로..
그럴경우 카구야나 스즈카정도라면 무조건 사망확률 85%이상일겁니다..
7.키온(아는 사람이 부르는 말은 '로리마녀')
일단 이녀석은 강제회피확률이 45%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이녀석은 1:1이 55%
전체가 45%입니다.
어쨋거나 전체건 1:1이건 심하게 아프단겁니다..
그러니깐 만약 다른보스들하고 같이나온다쳐도 저는 무조건 키온먼저 때리고보렵니다..
8.검은날개다신 누님 ㅁ_ㅁ!!
이분은 뭐.. 그냥 그렇습니다..
뭐 분홍고양이에서 다소 강화된판? 이리보셔도 무방하실겁니다..
강제회피확률은 키온보다 덜일어나더군요.. 40%정도?
9.해골마쵸맨(어이!!)
여간.. 이분 뭔가 성격은 다소 마음에 드는편이지요 ㅁ_ㅁ..
일단 특징을 말하자면..
쉴드라고해야되나.. 여간 공격을 막는횟수가 은근많다는겁니다..
서포트 불러가면서 패고패고 계속~~~패줘야 될판국..
게다가 무게도 되시는지라 한번띄우면 금방금방내려와주시더군요..
그런고로!!
한번 띄우거든 바닥구경못하게 해드려야될겁니다.
강제회피 확률이 70%정도니깐요..
그리고 거의 전체공격으로 자주옵니다.
10.아인스트 하켄
아인스트 하켄은 아크게인과 함께 두녀석 등장후엔 다신등장안합니다.
이녀석의 경우에는 자기수복기능이 있었는지는 가물가물합니다만..
여간 데미지는 좋지만 체력이 낮은관계로 나중에 아크게인과 함께등장하면
무조건 아인스트하켄부터 하나하나 처리해갑시다.
강제회피확률 35%(단마디로 은근 잘안터져요)
11.아인스트 카구야
아인스트 카구야는 한번에 네명등장하곤 등장안합니다.
체력은 거의 10만이라고 보시면될겁니다.(어쩌다보니 원킬로 끝내버렸더군요.. 그때 데미지가 10만5천나왓으니
10만이 맞을겁니다.
그리고 자기수복능력이 있는데요 3천밖에 회복안합니다. 속편히 패줍시다.
그래도 역시 속전속결로 끝내시는게 좋습니다. 데미지가 좋으니깐요.
강제회피확률 35%
12.극초반에 나온 인형들..
아니 이녀석들 보스로 봐야되는겨!?라는 생각만이..
뭐 극초반엔 심히 힘들었죠 하아..
여간 이녀석들은 레벨4이상이었을경우에 그냥 쉽게잡을정도죠..
정보쓰고 자시고도없습니다아..
그리고 그 고블린이라 불리는 녀석도 말이죠..
13.아인스트 레이지,아인스트 샤오무
사야와 텔로스하고 같이 등장후로 등장안합니다.
물론 한명씩
이들은 아인스트 카구야나 아인스트 하켄처럼 체력이 적습니다.
단 역시 데미지가 좋기야 하죠.. 그덕에 심히 아팠달까요.. 텔로스나 사야도 은근 골치아팠는데..
강제회피확률35%
14.아인스트 아크게인
기존의 아크게인과 같습니다.
15.아인스트 나하트,아인스트 어벤트,아인스트 게슈펜스트
후 이녀석들은 나중에 한번에 등장하는데요.
여기서는 그냥 그나마 약한 게슈펜스트부터 때려주시는게
전멸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일단 게슈펜스트는 전체공격위주로 하고요
어벤트와 나하트는 80% 1:1옵니다.
단 여기서 반가운점이라하면
이 세녀석은 강제확률 가능성이 파~~~~~악 줄었달까요?
이 세녀석하고 전투하실때 하나가 쓰러지면
게슈펜스트도 전체공격은 관두고 1:1로 돌격해옵니다.
뭐 그때 싸운다치면 레벨 60정도만 되어도 원킬은 안당합니다..
이들 셋은 자기수복기능으로 대략 17000정도 회복합니다.
16.사야
사야는 뭐 그냥 '콤보'가 좋을 뿐인겁니다.
그외엔 별로 특출난 특징도없습니다.
싸우는데 별로 아무런 감정도 없달까요..
뭔가 강제회피가 잘터지는것도아니고 그냥 이래저래
체력만 널널하면서 데미지좀 다소 쓸만한 적하고 싸우는기분입니다..
단.. 도중에 체력 뺏을때가 다소 귀찮지요.. 시간을 끌어가는기분이니.
17.텔로스
이녀석도 뭐 사야같습니다.. 뭐 65%가 전체공격기지요..
은근히 데미지가 좋습니다.
45%? 아니 65%확률로 강제회피가 터지긴합니다.
18.바르샤인 리히카이트(첫번째)
이녀석은 보스는 보습니다.. 물론 최!종!보!스!
처음에는 손이없는상태로 아인스트 아크게인과 함께등장하는데요..
이녀석 목소리 들어보면 뭔가 걸걸(?)아니.. 중후 합니다(엥?)
여간 일단은 아저씨 목소리!
이녀석은 처음등장했을땐 자기수복으로 15000정도 회복합니다.
뭐 은근히 회복만 잘해준다면 그렇게 고생할일없을겁니다.
19.바르샤인 리히카이트(두번째)
이녀석은 강제회피확률 80%이상입니다.. 그덕에 고생좀했지요..
이녀석은 강제회피가 일어나면 70%확률로 카운터가 일어나는데요
무섭습니다.. 무서워요.. 카운터일어나면 반피씩이나.. 이뭐..
게다가 독에다가 sp독까지 걸리는상황.. 그외 덤으로 ㄷㄷ..
뭐 이녀석이 최종이었던덕에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아이템이란 아이템은 죄다 쓰고.. 정신기도 남발했지요..
전체공격기도 데미지가 높기때문에 자기턴오면 체력이 다소 떨어져있는 아군을
무조건 회복해주시는게 안전하실겁니다.
이녀석 자기수복은 15000이상입니다.
뭐 자기수복이 2만이었더라면 저는 지금쯤 욕했을겁니다..
안그래도 체력이 심하게 넘쳐나는데.. 자기수복이 15000이라 그나마 다행인거죠..
이녀석은 공격하는거 자체가 무서우니 무조건 주의해야될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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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보스
출처 : 루리웹 게시판 R_GD님 게시물
フォルミッドヘイム(발음이 뭐 이리 개떡같나요 나무위의 크로스 게이트 타고 가는 장소)의
모든 전투를 클리어 하고 난 이후에 노란색 봉인이 풀리면서 한 원프존이 활성화됩니다
그 워프존으로 들어가면 フォルミッドヘイム의 노스 오리토리아로 이동하고
그 안 뒤쪽에 아이템 박스가 하나 있습니다
다만 이때 먹으러 들어가려고하면
'약한 자여 아직 시간이 아니다 이세계로 가는 길을 열었을 때 다시오라'
라고 누군가 말하면서 뒤로 밀쳐버립니다
말 그대로 최종전이 일어나는 이세계로 가는 길을 뚫고 난 이후
フォルミッドヘイム의 그 장소로 가서 아이템박스 쪽으로 이동하면
'강한자여 한판 붙어보겠는가?'
한번 물어봅니다 그때 예라고 하면
"정말로 맞짱뜰까?'
라고 한번더 물어봅니다
.......이거 예감이 안 좋습니다
예를 누른후 붙으면.......
OG외전에서 보았던
레지세이아 회색버전을 기억하십니까?
무려 무한의 프론티어 최종보스가 회색버전으로 나옵니다-__-;;;;;;;;;;;
이름은 [???]
공격력은 최강 방어구들을 몸에 떡칠한 코스모스가 철벽을 걸고 공격을 맞은후
체력이 50%까지 달았습니다...
좀 많이 무섭습니다만.
코스모스의 철벽 絆러쉬에는 적이 없습니다
클리어하면 뒤에 있는 아이템 박스에서
반가운 무기
'Z.O 소드'를 입수 가능합니다...........
능력은 공격력 +140
각 캐릭터 최강 무기가 공격력을 +110을 최고로 잡는걸 보면
공격력 +1~2 차이가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이게임에서는
......좀 많이 막장 무기입니다
아크게인의 같은 경우에는 아쉽게도 SRW로 들어오지 않는모양입니다
첫댓글 저 정도급의 스샷이라면..(머어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