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대광사(주지 월도스님)에서 9월 13일 오후 6시 30분 경내 특설무대에서 '제6회 다문화가족 및 성남시민과 함께하는 가을빛 산사예술제’를 개최 하였습니다.
산사 예술제는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민들에게 삶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었다고 합니다.
대한불교 천태종 변춘광 총무원장 스님을 비롯한 종단의 대덕스님과 타 종단의 큰스님들이 참석하셨으며 남경필 경기도지시를 비롯한 성남의 국회의원님들과 시의원 등 정치계의 중요한 일들을 하는 분들도 참석하여 대광사 산사 음악회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빛내 주셨습니다.
산사 예술제는 다문화가족의 장기자랑과 합창단의 오케스트라 공연의 펼쳐졌습니다.
또 가수 설운도 씨를 비롯해 한혜진ㆍ홍경민ㆍ박상민 씨 등이 출연하며, 다문화민속공연단 및 대광사합창단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산사 예술제에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오후 3~6시 까지 국궁, 전통혼례, 투호,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와 캐리커처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등을 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대광사 신도회에서 바자회를 준비하여 여러가지 먹거리를 제공하여 오후 3시 부터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막걸리와 부침전 그리고 국수, 순대,오징어 무침으로 여러 사찰에서 오신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 관문사에서도 여러 중앙간부님들 그리고 지회장님들을 비롯한 여러 간부님들이 같이 동참하여 오랜만에 야외애서 가을 바람을 맞으며 행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광사 '가을빛 예술제'는 2009년 청소년을 위한 산사음악회로 시작돼 지난해까지 지역민과 함께하는 산사음악회로 봉행돼 왔다. 올해는 특히 지역 다문화가정, 성남 시민 등 2,0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3시간여 동안 여법하게 진행 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분당 대광사 간부님들과 신도님들깨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수고들 많으셨습니다.
성불 하세요~
관문사 강남지회 간부님들께서 한장면~
월도 주지스님께서 여러 귀빈들을 배웅하시네요~
시간되면 동영상도 올려보겠습니다~
첫댓글 총무님! 보살님이 살짝 보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