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물론 제한이 따른답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이 나아져서 건강보유자의 경우는 거의 입사가 가능하구요.. 활동성의 경우는 제약이 있으며 간염이 진행중인 상태는 입사가 힘들답니다..
따라서 20대 회원님들은 입사를 위해서 주기적인 자기 관리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그래서 착한생활을 생활화 하라는 거랍니다.
공무원이나 대기업의 경우는 건강보유자가 거의 입사가능할겁니다. 하지만 특수직에 대해서는 아직 힘든 경우가 있답니다. 서비스나 요식업 쪽에서는 많이 꺼려서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연구직이나 경찰 공무원의 경우는 나름의 다른 기준이 있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때 꼭 확인하시고 진행해 나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간염으로 인해 군 면제 받으신 경우 회사 면접 때 절대로 간염때문에 면제받았다고 말하지 마세요.. 거의 대다수 면접에서 떨어집니다.. 그런 경우 습관성 탈골이나 평발 등 외과적 질환으로 인해 면제라고 하세요..
첫댓글 만성간염으로 면제받았걸랑요!! 면제사유란에 다른 사유를 적을시 면제사유가 회사측에서 확인 불가능한가요??
잘은 모르지만.. 아주 불가능하진 않겠지만, 그런걸 회사에서 병무청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확인하려하진 않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