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설교의 요지
아브라함의 종인 다메섹 엘리에셀의 하나님과 주인 아브라함에 대한 충성
에 대한 내용을 설교하려고 합니다. 그가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충성되이 수행하는 이야기를 통해서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성실히 감당할 것을 가르치려 합니다. 하나님과 부모님 선생님의 말씀을 잘 따르며 그 가르침에 순종하는 모범을 다메섹 엘리에셀을 통하여 깨닫게 하고자 합니다.
4. 선생님들이 가르치실 내용
1) 설교의 요지를 잘 간추려 간단히 상기시켜 주십시오.
2) 다메섹 엘리에셀은 성경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지는 않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 삶의 모습을 통하여 우리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꼭 일등을 해야만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야만 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자리에서 충성을 다하는 사람을 통하여 하나님은 일하신다는 것을 가르쳐 주십시오. 바울같이 사역의 중심인물로 떠오르는 사람도 필요하지만 바울을 세워준 바나나와 다메섹 엘리에셀 많은 이름없는 하나님의 사람을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가 이루어감을 깨닫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3) 다메섹 엘리에셀이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성실히 감당하고 충성되이 일했을 때
주인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와 같이 아이들이 학교생활, 교회생활, 가정생활 가운데에 주어지는 작은일 하나하나에 성실할 때 점점 더 크게 중요한 일을 맡겨 주심을 깨닫게 해 주셨으면 합니다. 성실함의 중요함을 가르쳐 주십시오.
첨가사항
이번 주 인물인 다메섹 엘리에셀에 관한 성경의 내용이 적기 때문에 설교시간에 인물에 관하여 다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은 제가 그 인물에 대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안을 참조하셔서 구체적 적용 중심으로 공과공부시간에 지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 이번 주 인물소개와 퀴즈는 특별한 내용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첫댓글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