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4년제를 2년(경제학전공)다니다가 자퇴를 하고 전문대로 진학해서 졸업(컴퓨터전공)했습니다.
그래서 학점은 145학점정도 취득했고 이중에 전공 60학점이상, 교양 30학점이상 이수했습니다.
1. 학점은행제를 보니까 전공필수가 있던데 이 과목은 모두 이수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제가 취득한 전공 학점중에서 전공 필수로 인정받을수 있는 과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수한 모든 과목과 학점입니다.
3. 전화로 물어보니 아마 120학점만 인정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고도 들었습니다. 이때 인정되는 과목이 정해진건지 아니면 제가 제외해서 120학점을 맞춰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4. 마지막으로 제 학점을 보신 결과 어떤 방향으로 진행햐야하는지 충고도 부탁드립니다. 학사를 취득하는데 큰 문제는 없는지도 알려주세요~~ ㅎㅎ
상담을 예약했는데 3월 중순에나 가능하고 인터넷으로도 신청했는데 답변이 달리는데 2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다음주에는 무조건 수강신청해야 할거 같은데 시간이 없네요. 그래서 더 초초합니다.
확실하게 답이 있어야 수강신청을 하는데 전화로는 방문해야 한다고 하니 답답합니다.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컴공과 전필과목은 총 7과목 21학점 입니다.
전필을 만족하셔서 총 60학점 이상을 하셔야지 학위가 나오게 되구요.
제가 현재 질문자님의 성적현황을 보니 전필과목이 부족해 보입니다.
교양이나 일반은 충분히 충족이 되어 보입니다만
아무래도 컴공관련 전필이 부족하시니 시간제수업으로 수업을 들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자료구조 한과목을 제외하고는 같은 이름의 전필 과목이 보이지 않네요
정확한 사항은 심의를 넣어보아야 알것 같습니다만
1과목을 제외 한다고 하여도 6과목 18학점 입니다.
충분히 학사취득하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전필과목을 만족만 하시면 되실꺼 같습니다.
답변이 마음에 드셨다면 좋겠네요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아래쪽 네임카드 클릭하셔서
문의주시면 상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