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zk1 입니다.
농구화 발매가 뜸하니 글 쓸 거리가 없어서 새 글이 좀 뜸했는데요. 최근 비스게였나.. 농구양말 브랜드 관련 글이 올라온 것을 봐서 그에 대한 답글 겸 간단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대부분 동농이어서 원래는 죽어라 발목양말만 선호했습니다. 원래 로우컷을 좋아하기도 했어서 농구화가 온전히 보이려면 발목양말이 가장 예뻤고.. 제가 종아리가 매우 두꺼운 편이라 장목 양말을 신으면 일단 안예쁩니다.
그러다 조금씩 실내에서도 하다보니 장목양말도 신게되고, 신다보니 다양한 브랜드들의 농구양말도 찾아보게되었구요. 지금은 주로 세개 브랜드 양말만 신고 있습니다.
1. 나이키 16000원
나이키에는 3켤레 22000원짜리 세트가 많아서 사실 그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다만 저는 나이키 멤버스데이때 구입을 생일쿠폰까지 먹였더니 10000원 이하로 떨어져서 구입을 해봤습니다.
디자인은 예쁘고 적당한 쿠션감까지 좋아서 10000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다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직 단벌로 20000원 왔다갔다하는 제품은 구입해본적이 없네요.
2. 언더아머 커리 플레이메이커 20000원 초반
언더아머제품은 몇해 전 브랜드에서 한켤레 보내줘서 신어봤는데 그 때는 잘 안신었었어요. 그러다 19년 정도부터 신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자주 신고 있어요.
가격은 비싼 편인데 아울렛 구경하면 항상 언더아머에 들러서 커리양말 있는지 봅니다. 그리고 아울렛에서는 양말도 거의 50% 하기 때문에 구입할만 하다 생각해요.
지금 신는 양말 중에는 가장 선호합니다.
3. 마스터욱 5000~7000원
블로그때문에 지금은 친한 친구지요. 마스터욱.. 양말 처음에 만들었을 때 몇 켤레 받아서 농구하는 친구 동생들 나눠주고 장목은 딱 하나 신었었는데 마찬가지로 그 때는 잘 신지 않다가 지금은 두어켤레는 신고 두어켤레는 항상 쟁여두고 있습니다.
워낙 신경 많이 써서 제작한거 아니까 그만큼 양말 자체도 괜찮고 지금은 확실한 브랜드지만 가격대는 나이키 언더아머보다는 저렴합니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 마스터욱 양말은 하도 오래신어서 난리도 아니네요..
리뷰를 많이 하고 있지만.. 정작 다루는 브랜드는 생각보다 좁은 편입니다. 이 글 보시는 다른 분들은 농구할 때 어떤 양말을 즐겨 신고 어떤 양말 추천하는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저번 글에도 댓글 달긴 했는데 인펄스 가성비 좋아서 신고 있습니다
인펄스.. 처음 보는 브랜드인데 실해 보이네요. 마음에 듭니다
@둠키 네.. 가격도 좋아요! 사진 올린 양말이 6처넌 입니다!
저도 이거 추천. 신기 겁나 빡센데 신으면 안정감이 딱.
@interceptor #.23 ㅋㅋㅋㅋㅋㅋㅋㅋ저만 신기 힘든게 아니었군요
나이키, 언더아머, 언더독, 마스터욱 등 신어봤는데 현재는 마스터욱 주로 신네요. 쿠션도 뒤꿈치 넘어서까지 있고 가격이 오르긴 했어도 여전히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 희망사항은 좋은 쿠션에 논슬립까지 됐으면 좋겠는데 아직 그런 양말은 못 봤습니다.
플레이메이커에 쿠션좋은 논슬립 있습니다
@Five enough 감사드립니다!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언더독 논슬립 양말 추천드립니다
@King james 언더독도 나왔었군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언더아머 커리 한번 신어 보고 싶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마스터욱 양말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cep랑 바우어파인트에서 나온 기능성양말위주로 신고 뜁니다.
어릴땐 발목양말 위주로 종아리 다 드러내고 뛰었는데, 요즘은 반목&장목이 편하더군요.
나이키는 바닥 미끌림이 있어서..
언더아머는 무난하고
마스터욱은 컴프레션이 좋고
플레이메이커가 논슬립라인도 있고 품질은 최상위입니다.
CEP 는 기능끝판왕인데 얇은편이라
타이트한 농구화에쓰면 좋습니다
저는 주로 나이키 엘리트 양말 많이 신고
마스터욱 언더아머 언더독 최근에는 애드나인이라는 회사의 제품을 사보았는데 괜찮은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답글을 달지는 않았는데.. 여러 회원분들이 서로 정보 교환도 하고 추천도 해주셔서 글쓴이로서 감사합니다~!
오~ 좋은 양말들이 많군요 ^^
한국 가면 종류별로 하나씩 사야겠내요~
감사합니다~
언더아머, 마욱, 뉴나인 쓰고 있습니다
언암이랑 마욱은 M 했는데도 어쩐지 사이즈가 커서 좀 불편하네요 ㅠ
뉴나인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구매했는데 아주 잘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