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태산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과 평창군 봉평면, 방림면에 고루 걸쳐 있는 해발 1200m 높이의 명산입니다. 청태산이란 명칭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이곳에서 푸른 이끼가 낀 커다란 바위에서 식사를 하고 “산세가 아름답고 큰 바위에 놀랐다”라는 의미로 청태산(靑太山)이라 명명한 뒤, 휘호를 써 당시 횡성 수령에게 하사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 합니다.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 자락에 위치한 숲체원은 국내 최초 숲 전문 상설 교육기관이자 “치유의 숲”으로 이름 높습니다. 이곳은 무장애데크, 잣나무와 낙엽송림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숲길을 활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숲과 계곡을 따라 설치된 데크를 따라, 또 숲과 교감하며 주위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숲체험 탐방로를 따라 천천히 걸을 것입니다.
또 청태산자연휴양림은 낙엽송과 잣나무 등 침엽수가 많은 순환 임도가 조성되어 있는데, 산림청 지정 아름다운 임도 100선에 들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숲입니다. 낙엽송이나 잣나무, 소나무 등 침엽수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피로를 해소시키는 피톤치드가 많아 ‘산소 산행’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어 한번 왔다간 사람은 누구나 매료되어 다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숲체원과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우리는 그날 ‘국민생활체육트레킹학교’와 함께 ‘트레킹교실’을 엽니다. 전문강사 4명이 우리와 함께 걸으며, 등산화 ‧ 등산복 등 착용법, 트레킹폴 잡는 법, 체형별 걷는 법 , 도보 중 위험‧위기 대처법 등 올바른 트레킹법과 산행예절과 기술을 자세하게 가르쳐 줄 것입니다. 올바른 도보와 산행 기초를 배우며 바로잡을 수 있는 귀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도보는 국민생활체육트레킹학교의 지원으로 진행되어, 출발시간과 장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규정에 따라 여행자보험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유념하시고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잘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기 8번 / 여행님 / 함께 기다려 봅니다. 정회원 등업 신청도 하셨지요? ㅎ
@정든길 정회원 신청 했는데.... 아직 준회원 이군요
청태산 트레킹교실의 대기 신청도 마감합니다.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취소자가 있어 대기 1번 바람따라님께 좌석 배정합니다
취소자가 있어 대기 3번 매봉님께 좌석 배정합니다
고맙습니다 ㅎ 오후에 입금할께요
늦게알았네요~혹시대기자로올려봐요
커피여행님 ! 반갑습니다
이번 여행도보는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관심가져 주셔 감사하고 다음 길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꼭 필요한 스터디입니다. 회원 여러분께는 절호의 기회라고 봅니다.
이를 기획하고 진행하시는 그린비님과 정든길님께 감사 드립니다.
함께하시는 울님들~교육 잘 이수하시고 멋진 걷기 하시길 빕니다.
첫 화요여행 도보에 보내주신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지기님의 깊은 관심과 성원에 또한 감사 드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