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언론인협회 “한기총, 이번 사안 심각성 인식하고 한국교회‧사회에 사과해야”
거짓말 드러난 김OO 사무총장 파면과 이단문제 야기한 관련 부서 폐지 등도 촉구
한기총, 사랑하는교회에 ‘한기총 탈퇴 혹은 돈 내라’ 취지로 압박한것으로 드러나
사랑하는교회, 이전 대표회장 시절 정식절차 모두 거쳐 통과한 후 2019년 가입해
이미 끝난 ‘이단 시비’를 다시 이대위 회부한뒤 잠재워준다는 대가로 거액을 요구
최근 회원 교회에 대해 이단시비를 문제삼아 공갈을 시도한 것으로 드러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에 대해 기독 언론인들이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사진은 지난 20일 한기총 임시총회 단체사진 모습. /한기총 홈페이지
최근 적법한 가입절차를 밟은 회원 교회에 대해 이단시비를 문제삼아 공갈을 시도한 것으로 드러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에 대해 기독 언론인들이 “사안의 심각성 인식하고 한국교회와 사회에 사과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지난 23일 주일 오후 5시 사랑하는교회(담임 변승우 목사)는 현 한기총 사무총장‧대표회장의 이단시비 관련 돈 요구 관련 녹취록과 녹음파일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한기총 측은 변승우 목사와의 1차례 통화와 한기총 사무실에서 이뤄진 대면 미팅에서 변 목사에게 ‘사랑하는교회가 한기총을 탈퇴하든지 돈을 내든지 하라’는 취지로 압박을 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랑하는교회는 이전 한기총 대표회장 시절 이대위 등 정식절차를 모두 거쳐 통과한 후 2019년 4월 2일 최종 승인을 받아 한기총에 가입한 바 있다. 그런데도 최근 부임한 한기총 신임 대표회장 측이 이미 끝난 사랑하는교회의 ‘이단 시비’를 다시 이대위를 통해 회부한 뒤 이를 잠재워준다는 대가로 5억에서 10억 정도의 금품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녹음파일에 따르면 현 한기총 김OO 사무총장은 다른 회원 A교회에서 5억, 10억을 주겠으니 이단시비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먼저 제안했다며 변 목사 측에 전하며 비슷한 금액의 거액을 요구했는데, A교회에 확인한 결과 해당 제안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 김 사무총장이 한기총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기독언론인협회는 이와 관련해 지난 27일 <이단 시비 문제 해결 목적으로 거액의 돈을 요구한 한기총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우려되는 것은 이 사안이 한기총에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한국교회 전체 명예를 실추시키는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한기총은 사무총장이 이단 시비 문제 해결을 위해 거액의 금품을 요구한 이같은 행위에 대해 빠른 시간안에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협회는 “만약 이 사안의 심각성을 무시할 경우 한기총은 물론 한국교회 전체가 사회로부터 엄청난 질타를 받게 될 것임은 명약관화하다”며 ▲한기총은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한국교회와 사회 앞에 사과하라 ▲한기총은 즉시 김OO 사무총장을 파면하라 ▲한기총은 이단 문제를 야기한 관련 부서를 없애라 등을 촉구했다.
다음은 이날 기독언론인협회의 해당 성명서 전문.
한기총 관련 성명서
- 이단 시비 문제 해결 목적으로 거액의 돈을 요구한 한기총을 규탄한다 -
최근 한기총에서 변승우 목사를 소환하여 이단 시비를 잠재워준다는 대가로 5억에서 10억 정도의 금품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이같은 사실은 녹음된 대화 내용이 녹취되어 공개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김OO 한기총 사무총장은 "오늘 아침에 저기 김OO 목사 비서실장인 조OO 목사가 전화가 왔었어요. 이제 두 번을 얘기했는데 한 번은 현금을 5억 원을 줄테니까 해달라고(이단해제) 했었고, 한번은 10억을 줄테니까 저보고 (이단해제) 해달라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둘 다 거절을 했거든요... 책자까지 내 가지고....저기 그냥 어떤 기준이 없으니까 아까 김OO 쪽에서 제시했던 거. 둘 중(5억, 10억)에 하나를 선정을 해서 말씀을 하시는 게 어떤가 싶은 생각이 드는데"라고 하며 변승우 목사가 이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적어도 5억 이상은 후원을 해야한다는 취지로 말한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같은 내용의 사실여부에 대해 당사자인 김OO 목사측에 전화로 확인한 결과 김OO 목사측은 한기총에 전화를 한 적도 없고, 현재 한기총 회원이기 때문에 5억이 아니라 5만 원도 줄 필요가 없다고 했다.
비서실장이라는 조OO 목사도 김OO 목사는 한기총에서 이단으로 정죄된 적이 없기 때문에 돈을 줄 이유도 없고, 김OO 목사에게 전화해 사실확인을 한 결과, 김OO 목사도 죄송하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김OO 사무총장이 허위 사실을 스스로 인정한 형국이다.
따라서 김OO 사무총장이 없는 사실을 꾸며대어 허위 사실을 갖고 변승우 목사측에 거액을 요구하여 한기총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파장이 일파만파로 번질 것이 분명하다.
우려되는 것은 이 사안이 한기총에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한국교회 전체 명예를 실추시키는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한기총은 사무총장이 이단 시비 문제 해결을 위해 거액의 금품을 요구한 이같은 행위에 대해 빠른 시간안에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만 할 것이다.
만약 이 사안의 심각성을 무시할 경우 한기총은 물론 한국교회 전체가 사회로부터 엄청난 질타를 받게 될 것임은 명약관화하다.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한 기독언론인협회는 다음과 같이 한기총 회원들에게 촉구한다.
하나, 한기총은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한국교회와 사회 앞에 사과하라.
하나, 한기총은 즉시 김OO 사무총장을 파면하라
하나, 한기총은 이단 문제를 야기한 관련 부서를 없애라
2023. 4. 27
기독언론인협회
출처: 자유일보 https://www.jayu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791
|
첫댓글 기독교언론도 그 나물에 그 반찬인데 ~
한기총 공갈 협박사건은 반응하네요
이번 기회에 종교개혁의 불길이 활 활
타오르길 바람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어이없는 한기총회장과 사무총장은 변목사님께 사과하고 그자리에서 퇴출되어야 합니다 그나물에 그밥이지만 그래도 정의는 살아있습니다 주님아시지요 확실하게 밝혀주시고 선교에 힘쓰시는 사랑하는교회를 축복하시옵소서 아멘!!!!
아~~멘!!!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영혼구원이 하나님의 절실한 심정일찐데..
사랑하는교회가 영혼구원에 온힘을 쏟고 있는 이때에..이런 불의함과 핍박에 가만히 계시겠습니까?! 부흥을 막고 방해하는자들을 하나님은 반드시 심판하실줄 믿습니다!!!
정서영한기총회장과 김정환 사무총장은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앞에 속히 회개하고 사랑하는교회와 담임목사님앞에 공개사죄하고 즉각 사퇴함이 옳은줄 믿습니다!!!
아멘!!!
아멘!!
팩트를 너무 잘 지적한 기사입니다
2019년 적법한 가입 절차를 통해 가입해 이미 끝난 ‘이단 시비’를 들고도 돈 요구한다는 것은
한국 어느 교회나 표적을 삼고 공갈 협박으로 돈 받을 수 있다는 악의적 자신감이 충만해서 그랬을 것입니다
거듭 생각해도 너무 잘 폭로 되었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주변 잘 모르는 지인이 있다면 변호함에 있어 유용하게 잘 활용하겠습니다
담임목사님을 허위사실로 고소를 했던 저 사람이..전광훈 목사님의 애국운동을 후원한 선한 일을 돈을 주고 이단문제를 해결했다고 무고를 한 저 사람이..
본인이 대놓고 이단에서 풀어 줄테니 5억 줄래 10억 줄래..협박을 하다니..
이게 도데체 무슨 상황인지..
다중인격인가?
그 속에 몇 개의 인격이 존재하는지..
스미골인가?
개 눈에 똥이라고..
다들 자기 수준으로 보았는가 보다.
5억이 아니라 10억을 뜯어 내고 싶었겠지..
돈으로 해결 하겠다는 뜻을 비췄으면 무슨 일이 있어도 10억을 뜯어 낼 욕심이었을 거라고 밖에 생각이 안든다..
그리고 그것을 근거로 또 다른 그림을 그릴 음모를 꾸몄을 것이고..
어쨌든 자기가 한 자리 할때 한 건 해 먹고..
그 다음은 나 모르쇠..했겠지..
자기 꼬리를 자기가 물었네.
사무총장이라는 양반이..
답을 해보시오..사무총장나으리..
이 소리도 아닙니다.
저 소리도 아닙니다.
개 소리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정로환...
아~멘!!!
만에 하나 한기총으로 돈이 보내졌으면 그걸로 약점이 잡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멘!!
한기총 회장과 사무총장과 이대위 그리고 기자들 싹 하나님 심판하여주옵소서
아~~멘!!!
아멘!
아멘!!
날강도들....하나님의돈을자신들을위해협박식으로뜯어먹고사는날강도하이에나들하나님의심판이있을지어다
아~멘!!!!~썩어빠져서~~시궁창냄새가, 펄~펄~나는, 한기총회장과,사무총장은, 즉각!사퇴하라!!
즉각!! 사퇴하라!!!
아멘!!!!!
변목사님께 사과 하고
사퇴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멘 아멘!!!
한기총이 무슨일을 벌이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기가막힐노릇!
자유일보 곽 기자님 항상 교회에 관련해서 기사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는 교계가운데 불법적인 행위들을 할수 없도록 바로 잡아야 합니다.
불법 관련 관계자들 모두 파면되고 재 정비 될수 있기를,기도합니다.
범죄 소굴 한기총 해체하라!!!
이 기사가 더욱 퍼져 모든 교회가 우리의
억울함을 알게하시고 진리로 더욱 단단해지게 하소서~~
아멘아멘!!!!!
정식절차 모두 거쳐 통과한후 가입해 이미 끝난 이단시비!!!!!정확하게 기사내주셔서 감사합니다.주님을 찾는 사람들이 구름떼같이 모려올것을 기대합니다~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세상사람들이 개독교 개독교해도 일부 목사님들이나 성도들의 일탈행위로 인한 것일꺼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교단의 중차대한 직책을 맡으신 분들까지 썪어 있다니 부끄러워서 얼굴을 들수없고 어디가서 크리스챤이라고 말할수 조차없습니다.
이번 일을 기회로 한기총을 비롯한 모든 교단의 회개와 함께 잘못된 결정들을 바로잡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단을 가린다고 하는 최상경과 그외 사람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 또한 필요할듯 합니다.
또한 사랑하는교회의 담임목사님과 성도들에게도 용서를 구해야 할것입니다.
거짓으로 매도해서 이단시비
거짓으로 협박해서 돈요구
거짓으로 사과하며 무마하려는 저 악인들
정의가 사라진 한국교회가 개혁 되어지길 기도합니다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의 노골적인 금품요구가 정말 충격적입니다!
이런 악행에 분노가 납니다!! 거짓된 이단 시비가 풀리고 한국교회와 열방의 영혼들을 위한 사랑하는 교회의 부흥이 일어날찌어다!!
종교개혁 많이 교회를 변화 시킬겨 입니다
모든 기사 중에 자유일보 기사가 제일 속이 시원합니다!!!
이렇게 바른 기사가 여러군데에서 쓰여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 기자들이 나타나게 하소서!!!!
한국교회의 실상이 이 정도일줄이야ㅠㅠㅠ
주님, 한국교회를 개혁시켜주소서~~!!!
형제교회를 꾾임없이 매도하는 한기총과 한교총의 만행을 어찌하나요?ㅠㅠㅠ
더이상 이대로는 안됩니다~!!
거짓된 무리들이 각교단에서 내려지게 하시고 진실되고 참된 주의 종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한기총 규탄합니다.
한국교회와 교단과 기독단체와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에게 깨끗한 양심이 회복되게 하소서!!!
주님 거짓된 교단을 벌하시고 진실된 한국 교회를 세워 주소서!!!
하나님 이 무너진 한국 교회 정의를 바로 세우소서!!!
한두번해본 것이 아니라 습관적으로 돈을 뜯어내는 더러운 목사들과 관련자들이 한국교회의 정의를 위해 모두 드러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담임목사님께서 한기총의 이런 악행도 사실 아주 약한것에 속하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납니다
주님 한국 교회를 어떻게 하고자 하십니까
어떤 것이 주님의 뜻입니까
주의 뜻대로 행하소서
이번 일을 계기로 하나님 나라가 바로 서고, 교회가 더욱 깨끗해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