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 |
목 |
세입예산 |
2006년도 세입 예산 산출내역 |
보조금 및 후원금 |
자체보조금 |
24,000,000 |
지방 급식 지원금 (매월 2,000,000원*12개월) |
운영위원회 후원금 |
6,000,000 |
운영위원 등 후원금 (매월 5,000,000원*12개월) | |
설립자후원 |
18,000,000 |
보조금(매월 1,500,000원*12개월) | |
자부담 |
자부담 경비 |
0 |
캠프 및 탐방시 자율적 부담금 |
총 계 |
|
48,000,000 |
|
2. 2007년도 세출 예산
항 |
목 |
세출예산 |
2006년도 세출 예산 산출내역 |
인건비 |
급여 |
16,800,000 |
생활복지사1(월80만), 영양급식사1명(월60만) =(월140만원*12개월) |
운영비 |
급식 |
24,300,000 |
평균27명 (주6회)월25회 (3,000원*25명*25회*12개월) |
공공요금 |
1,200,000 |
전화 및 인터넷 (월 100,000* 12개월) | |
냉.난방 |
1,700,000 |
냉.난방연료 및 전기요금 | |
차량운행 |
2,000,000 |
방과후교실 운영지원 승합차(보험료, 연료 등) | |
사업비 |
캠프 |
1,500,000 |
(년2회* 1인당 30,000원*25명) 연합캠프 등록비 |
탐방학습 |
500,000 |
(년 4회*1인당 5,000원* 25명) 입장료 등 | |
예비비 |
- |
|
학습 재료 구입, 응급비용, 건물관리비용, 기타 |
총 계 |
|
48,000,000 |
|
2. 시설 운영에 필요한 재산목록
* 부동산 : 충남 ______________
첨부 - 사용 승락서
6. 시설의 평면도 및 건물의 배치도
1)평면도
시설의 평면도를 그린다
|
(2층 )
평면도 |
(1층전체)
2) 건물의 배치도
←좌측건물 ___미터 경계석 ↑ 뒷건물 ____미터 경계 오른쪽건물_____미터 경계→
시설 평면도 |
↑ ↑ ↑ ↑ 출입구↑↑ ↑ ↑
전면 주차장 전면주차장
////////////////////////////////////////////////// ←보도블럭→ ////////////////////////////////////////
←삽교역 ----------------------- 8 미터 도로 ------------------------ 예산방향 → |
///////////////////////////////////////////////////////////////////////////////////////////////////////////////////
↓ 앞 건물 ________________
7. 시설에 종사할 직원의 명단
상근 직원 명단
시설장 : 이름 ________________________주민번호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자격증 :
생활복지사 : 이름____________________ 주민번호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자격 :
첨부 : 자격증 사본
5. 시설의 운영에 관한 규정
제 1 조 : (명칭)본 시설의 명칭은 0 0 지역아동센터로 한다<이하 시설>
제 2 조 : (관련법규) 시설의 운영에 따른 제반 법규는 사회복지법 및 아동복지법에 의한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
제 3 조 : (운영) ①시설의 운영은 기독교대한감리회 0 0 교회의 재정을 주체로 한다.
②부족한 재정은 보조금 및 후원금으로 충당한다.
③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하여 재정 운영위원회를 설립한다.
④운영위원장의 권한을 적극 수용함으로 자율적 운영을 돕는다.
⑤국고보조금에 대한 청구 및 사용은 동법의 지역아동센터 법규를 준수한다.
제 4 조 : (인력관리)시설장 1명. 생활복지사 1명 외에 자원봉사자를 선발한다.
부칙 :① 기타 미비한 사항은 타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의 규정을 따르며 운영위원 결의에 따라 보완. 신설. 삭제하도록 한다.
② 본 규정은 2006년 12월 시설의 개소와 함께 시행 한다.
주소지 : 충남 ______________________
0 0지역아동센터
충남 00군
00 지역아동센터
- 설치신고 서류 -
목 차
1. 아동복지시설 설치 신청서 2. 시설운영에 필요한 재산목록 3. 사업계획서 4. 세입 세출 예산서 5. 시설 운영에 관한 규정 6. 시설의평면도 및 건물의 배치도 7. 시설에 종사할 직원의 명단
|
아동복지시설설치신고서
|
처리기간 | ||||||||||||||||||
2일 | |||||||||||||||||||
신 고 인 |
대표자성명 |
법 인 명 |
| ||||||||||||||||
주 소 |
충남 예산군 삽교읍 | ||||||||||||||||||
시 설 개 요 |
명칭(시설의 종류) |
삽교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센터) |
사업의 종류 |
방과후아동지도사업 | |||||||||||||||
소 재 지 |
충남 | ||||||||||||||||||
시설장의 성명 |
|
주민등록번호 |
| ||||||||||||||||
설치년월일 |
200 년 월 일 |
입소정원 |
29명 | ||||||||||||||||
시 설 설 비 |
거 실 |
㎡ |
사 무 실 |
㎡ |
도 서 실 |
㎡ | |||||||||||||
목욕실(화장실) |
㎡ |
조리실(식당) |
㎡ |
강당(오락실) |
㎡ | ||||||||||||||
변 기 수 |
개 |
세 탁 장 |
㎡ |
심리검사.치료실 |
㎡ | ||||||||||||||
상 담 실 |
㎡ |
건 조 장 |
㎡ |
직업훈련장 |
㎡ | ||||||||||||||
집단지도실 |
㎡ |
양 호 실 |
㎡ |
대 지 |
㎡ | ||||||||||||||
운 동 장 |
㎡ |
기 타 |
㎡ |
놀 이 터 |
㎡ | ||||||||||||||
직 원 |
총 인 원 |
사회복지사 생활복지사 |
예 산 |
수입총액 |
지출총액 | ||||||||||||||
2 명 |
, |
45,700,000원 |
45,700,000천원 | ||||||||||||||||
아동복지법 제14조 제2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와 같이 아동복지시설을 설치하고자 신고합니다.
200 년 월 일
신고인 0 0 0 (인)
충남 00시장 귀하 |
- 지역아동센터 시설기준 완화
(현행) 사무실(16.5제곱미터 이상), 조리실 및 식당(33제곱미터 이상), 집단지도실(33제곱미터 이상)→(개정안) 사무실․조리실․식당 및 집단지도실은 전용면적 82.5제곱미터 이상. 다만, 일일평균 이용아동 20인 미만의 시설은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상
2007 00지역아동센터 예산편성
시설회계 세입예산과목구분(제10조 제2항 관련)
과 목 |
예 산 |
내 역 | ||
관 |
항 |
목 | ||
01입소자부담금 |
11입소비용수입 |
11100비용수입 |
0 |
|
02사업수입 |
21사업수입 |
21100수입 |
0 |
|
03과년도수입 |
31과년도수입 |
311과년도수입 |
0 |
|
04보조금수입 |
41경상보조금수입 |
411인건비 |
0 |
교사 및 급식담당 |
412운영비 |
0 |
아동 교육비 및 센터 가동비 | ||
413생계비 |
0 |
| ||
414자활사업비 |
22,500,000 |
아동 급식비 전액 지방 보조금으로 처리 | ||
42자원보조금 |
421자본보조금 |
0 |
| |
43기타보조수입 |
431지방자치보조금 |
|
급식비 수입 | |
432기타보조금수입 |
0 |
| ||
44후원금수입 |
441후원금수입 |
20,000,000 |
교회후원, 기금마련일일행사, 문제집구입비 등 | |
6,700,000 |
운영위원회. 개별후원 | |||
|
| |||
05차입금
|
51차입금
|
511금융기관차입금 |
0 |
|
512기타차입금 |
0 |
| ||
06전입금 |
61전입금 |
611법인전입금 |
0 |
법인으로부터 전입금(보조금제외) |
07이월금
|
71이월금
| |||
711전년도이월금 |
|
전년도에 이월된 금액 | ||
712이월사업비 |
|
전년도에 종료 되지 못한 사업 | ||
08잡수입
|
81잡수입
|
811불용품매각대 |
|
|
812기타예금이자수입 |
|
| ||
813기타잡수입 |
|
| ||
|
|
총 계 |
49,200,000 |
|
시설회계 세출예산과목구분(제10조 제2항 관련)
과 목 |
예 산 |
내 역 | ||
관 |
항 |
목 | ||
01사무비
|
11인건비
|
111급여 |
19,500,000 |
교사인건비 80만원 13개월 영양급식사 60만원 13개월 |
112상여금 |
|
| ||
113일용잡급 |
1,200,000 |
프로그램 강사료 10만원*12개월 | ||
114제수당 |
|
| ||
115퇴직금및퇴직적립금 |
|
| ||
116사회보험부담비용 |
|
| ||
117기타후생경비 |
|
교사 여름 겨울 휴가비, | ||
12업무추진비
|
121기관운영비 |
1,200,000 |
연합회비100,000*12개월, | |
122직책보조비 |
|
| ||
123회의비 |
600,000 |
회의 여비 및 식사비용 50,000*12개월 | ||
13운영비
|
131여비 |
|
| |
132수용비및수수료 |
|
| ||
133공공요금 |
1,200,000 |
전화. 상하수도 등 월100,000원*12월 | ||
134제세공과금 |
|
| ||
135차량비 |
|
| ||
136기타운영비 |
|
건물 관리비, 기타 | ||
02재산조성비
|
21시설비
|
211시설비 |
|
|
212자산취득비 |
|
| ||
213시설장비유지비 |
|
| ||
03사업비
|
31운영비
|
311생계비(결식아동급식) |
22,500,000 |
25명*25일 * 3000원=1,875,000 *12개월 = |
314의료비 |
|
| ||
318특별급식비 |
|
간식비 | ||
319연료비 |
|
동절기 기름보일러 값 1,000,000원 | ||
33지역아동센터사업비
|
335센터프로그램비 |
1,200,000 |
프로그램 강사비 월 10만원 | |
336정서및가정지원할동비 |
|
보호자 면담 및 상담, 자체보호자교육 및 나들이, 가정방문 등 | ||
337청소년활동비 |
|
청소년문화학교 활동 외 | ||
338문화체험활동비 |
800,000 |
| ||
339연합프로그램비 |
500,000 |
캠프(초등,중등,보호자), 어린이날행사, 견학, 연합 보호자모임 등 | ||
340복지비 |
|
교복, 차비, 의복, 신발, 병문안 등 | ||
341교구교재비 |
500,000 |
문제집구입(1학기, 2학기) | ||
342후원자관리 |
|
후원자 개발 및 후원자관리, 자원봉사자 관리(사례), 소식지발간, 홈페이지관리 | ||
343연대활동 |
|
유동성 있는 연대활동, 자원봉사박람회, 타 기관 수익 사업 참가 | ||
04전출금 |
41전출금 |
411법인회계전출금 |
|
|
05과년도지출 |
51과년도지출 |
511과년도지출 |
|
|
06부채상환금
|
61부채상환금
|
611원금상환금 |
|
|
612이자지불금 |
|
| ||
07잡지출 |
71잡지출 |
711잡지출 |
|
사례금, 보상금, 소송경비 등 |
08예비비 |
81예비비 |
811예비비 |
|
예비비(전체 예산의 1%를 넘지 않는다) |
|
|
총 계 |
49,200,000 |
|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
|
|
|
예 산 |
학습실 |
난방시설 |
전기난방...필름시공 |
3,000,000 |
|
바닥마감 |
평당 50,000원 30평 |
1,500,000 |
|
칸막이시공 |
조리실 및 사무실 |
500,000 |
|
|
|
|
조리실 |
냉장고 |
음식물 보관 |
300,000 |
|
김치냉장고 |
김치 보관 |
300,000 |
|
싱크대 |
|
500,000 |
|
|
|
|
학습도구 |
책꽂이 |
4개 |
200,000 |
|
수납장 |
3개 |
450,000 |
|
학습기자재 |
공작 준비물 |
250,000 |
|
|
|
|
|
|
|
|
|
|
|
|
|
|
|
7,0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