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타바드 던전은 아래로 갈수록 괜찮은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다고 전편에 말씀 드린 바 있다.
몹을 잡지 않고도 가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보물상자의 존재인데, 1층에 존재하는 보물상자는 거의 아무것도 안주는 경우가 많으나, 2층부터 존재하는 보물상자는 각종 물약류와 주문서, 더 좋은 아이템을 주기도 한다고 한다. (필자는 고대의 물약만 많이 먹어봤다 ㅡㅡ;)
[ 보물상자 ]
2층의 보물상자들은 잘 보이는 곳에 많이 존재하고 상자에 칼표시가 생긴다. 3층에는 잘 보이지 않는 벽 사이에 상자가 많이 존재한다고 하니, 벽에 칼표시가 생기면 일단 한번씩 클릭하여 보시면 좋은 것을 얻으실지도 ^^;;
보통은 3층을 노리고 많은 분들이 2층을 그냥 지나쳐가기도 한다. 사냥하기 가장 까다로운 곳이 2층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음 층으로 가기도 가장 까다로운 곳이 바로 이 라스타바드던전 2층이라고 할 수 있다.
라스타바드 던전 2층부터 활공격을 하는 몬스터들이 출현을 하며, 근접공격을 하는 몬스터들도 그 세기가 센 몹이 많기 때문이다.
2층에는 다크엘프 가드(창), 다크엘프가드(활), 다크엘프 레인저, 다이어베어, 그레이터 다크엘리멘탈 등이 출현한다.
층부터는 무조건 어떤 상황에서든 제일 먼저 처리해야만 하는 몹이 있는데, 바로 무시무시한 마법공격력을 자랑하는 "다크엘프 위자드"가 그 주인공이다. 강력한 콘오브콜드와 근접시 토네이도를 구사하는데, 그 위력은 가히 상상 초월이다. ㅡㅡ;
[ 위자드, 다크엘프위자드 ]
다행히 체력은 약하여 금방 처리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처리 대상 1순위는 바로 이 다크엘프 위자드라는 점 명심하자.
드랍하는 아이템의 경우는 1층과 비슷하게 병사의 뱃지와 지혜의 물약, 촐기, 젤데이 등인데 위자드가 드랍하는 라스타바드 로브와 라스타바드 스태프가 꽤 괜찮은 아이템에 속한다. 라스타바드 로브는 고로브를 마련하기 어렵거나 레벨이 안되어 착용하지 못하는 마법사들이 사용할 만한 엠피회복률을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2층사냥의 키포인트는 바로 가능한 한 적은 수의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과 은폐물의 활용이다. 몹을 찾아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유인하여 잡는 것이 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몬스터가 보이면 일단 전진을 멈추고 재빠른 상황판단을 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몬스터를 잡아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활사냥의 경우는 적게 전진을 하거나 많은 몹이 보이면 최대한 몹을 유인하여 잡으면서 전진을 하면 될 것이며, 아주 좋은 아이템이 아닌 경우 즉시 토글 하러 가다가는 귀환 당하실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죽음에 이를 수도.. ㅡㅡ;;
2층을 돌아다녀 보시면 아시겠지만, 광장처럼 보이나 사실 바닥에서 올라온 구조물들이 모두 장애물 역할을 한다.
활공격이나 마법공격 몹의 경우는 장애물이 있을 때 해당 장애물을 통과하지 않으므로, 장애물 뒤에 숨어있을(^^) 경우 장애물 바로 앞까지 다가와서 공격을 한다는 습성이 있다.
칼사냥의 경우는 몬스터가 보일 경우 근접 공격몬스터는 기다려서 자신에게 붙을 때까지 기다려서 공격을 가하면 될 것이고, 원거리 공격 몬스터는 은폐물을 이용하여 다가오도록 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다.
사냥 시 여러 마리의 몬스터와 다크엘프 위자드 3마리를 발견하였다.
다크엘프 위자드는 걷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좀더 발이 빠른 몬스터를 먼저 유인해서 잡은 후 다음 은폐물로 이동하여 위자드를 처리하여 잡고 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여도 어려운 점이 있는데 바로 전진을 하면서 사냥을 하다가 몬스터가 많아 후진을 하다 보면, 지나온 길에도 많은 몬스터가 생성된다는 점이다.
어느 정도의 몹다굴은 피할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하고 대비하도록 하자.
또한 3층으로 바로 달려가는 플레이어들이 많기 때문에, 누군가가 지나가고 난 후에 몬스터들이 몰려오면 일단 속도 빠른 몹들만 끌고 입구까지 도망을 가는 것이 좋다.
2층부터의 활공격 몬스터는 그 아프기보다는 걸음이나 행동이 쉽지 않게 방해하는 역할이 더 크기 때문에 일단은 걸음 빠른 근거리 몬스터를 끌고 입구까지 도망을 쳐서 처리하고 나아가면서 처리하는 것도 괜찮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는 걸음이 느리고 일단 골목을 꺾어져서 돌고 나면 공격이 되는 곳까지 오는 데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 입구로 도망가기 ]
3층의 경우는 은폐물보다는 꺾어지는 길목이 많으므로 이 지형을 잘 활용하셔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되겠다.
라스타바드 던전 3층에서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 몬스터는 "다크 엘리멘탈리스트" 이다. 범위마법을 구사하는데 2마리 이상에게 계속 맞을 경우 약이 따라가지 않을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_-;
[ 다크엘리멘탈리스트 ]
게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크엘리멘탈을 소환하기까지 한다. ㅠ.ㅠ
역시 체력은 약하므로 잘 골라서 먼저 처리하도록 하자. 팀플시에 요정이나 마법사가 있다면, 다가오기 전에 일점사하여 처리해주면 굉장히 수월히 사냥할 수 있다.
라스타바드 던전 3층에는 다크엘프 제너럴, 다크엘프 시프, 다크엘프 가드, 비스트테이머, 다크엘리멘탈 리스트 등이 출현한다.
3층에서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트랩독이 가끔 있으니 엔줄이나 비취를 구비하시기 바란다.
제너럴의 경우는 다크엘프 장군의 뱃지를 드랍하는데 뱃지 하나당 천 아데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드랍되는 여러 아이템 중 플레이어들이 선망하는 아이템은 바로 디케이포션 마법서와 미티어스트라이크 마법서를 들 수 있다.
3층을 사냥하다 보시면 벽 속에 숨은 통로를 발견하실 수 있는데, 이곳을 통과하여 가다 보면 상상 초월할 정도로 많은 몬스터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
[ 숨은 통로 ]
[ 숨은 통로 끝 ]
새로 추가될 디아드 요새로 가는 길이 왠지 이곳에 있을 것 같은데, 무작정 돌파하기는 매우 어려워 보인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곳에 몬스터가 끊임없이 나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통로 근처에서 사냥을 진행한다는 점 참고하시라.
성격 급한 분들 몬스터를 끌어온다고 나가셨다가 정리 당하는 경우 많이 있다는 것도 아울러 참고하시길 바란다.
사냥을 마치고 나면 인벤에 많은 숫자의 병사뱃지와 장군뱃지가 모여있는 것을 발견하실 것이다. 이 뱃지는 아덴의 성당과 카루딤 사이에 위치한 에노 라는 NPC에게 건네주면 보상금 상자로 바꾸어주는데 더블클릭하면 아데나를 얻을 수 있다.
[ 에노의 위치와 보상금 ]
사실 라스타바드 던전은 혼자서 사냥을 하기는 굉장히 어려운 곳이다. (모아둔 물약을 금새 다 사용했다 ㅠ.ㅠ) 같이 사냥하실 분들이 있으시다면 팀플레이를 권한다. 꼭 혼자서 사냥을 해야만 한다는 것보다는, 좀더 사냥을 수월히 할 수 있는 필자가 터득한 방법들을 알려드리는 것이므로, 이런 사항들을 참고하여 좀더 재미있는 사냥을 하시기를 바란다.
참! 필자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하여 던전 3층에서 사냥하다가 다크엘프 제너럴에게서 미티어 스트라이크 마법서를 획득할 수 있었다.
[ 미티어 ]
이 영광을 모든 독자 분들께 돌리며, 글을 맺고자 한다. 모두 폭템 하시기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