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임의 孝 대공연 부모님께 드리는 소리 - 회심곡
한결같고 꾸준한 사랑을 주셨던 관객의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국악인으로서 유일하게 일반 가수들처럼 콘서트를 갖는 명창 김영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우리의 국악과 연극, 퍼포먼스가 함께 어우러지는 초대형 국악뮤지컬로 명창 김영임의 효 대공연은 지금까지 10여년을 가정의 달 5월에 서울을 기점으로 전국투어가 이어지면서 효를 주제로 공연을 갖는 국내 유일한 공연이다. 1998년 미국 뉴욕의 카네기홀에서 열화와 같은 갈채를 받았던 김영임의 33년 소리 인생은 이처럼 시작된 효 공연을 계기로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악은 중앙국악관현악단, 무용은 경희대 김말애무용단이 맡았으며, 이 밖에 국악뮤지컬배우, 굿반주, 경기명창 등 총100여명의 출연진이? 출연하여 우리의 부모님들에게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는 코메디언 이상해씨가 특별출연하여 부모님들에게 즐거운 웃음도 선사할 것이다. 다부진 젊은 국악인으로 출발하여 33년간의 소리인생으로 쌓인 연륜으로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된 김영임의 인생의 맛을 통해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다.
부모님께는 환한 웃음과 위로를... 자녀들에게는 효의 근본을 일깨워 줄 2006 김영임의 효 대공연에 여러분의 부모님을 초대합니다.
33년이 되었습니다.
한결같고 꾸준한 사랑을 주셨던 관객의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2006 김영임의 효 대공연은 명창 김영임이 33년간 익은 소리를 아낌없이 풀어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는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드리고자 한다.
 |
흥과 멋이 어우러지는 초대형 국악 콘서트
회심곡의 수록 음반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던 명창 김영임 특유의 음색, 풍부한 표현력으로 중생들의 생로병사와 그 사연, 삶의 깊이를 감동적인 무대언어로 구현해 왔다.
올해의 무대는 회심곡을 대표로 하여, 아리랑, 창부타령, 양산도 타령 등, 익숙하게 들어왔던 전통민요가 화려한 공연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
 |
1席3樂 - 歌樂 (좋은 음악) , 安樂 ( 편안함 ) , 親舊 (오랜 벗)
편안한 분위기에서 오래되어 좋은 친구들과 함께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3가지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국민들에게 사랑 받는 국악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그녀가 준비한 이번 무대는 지친 관객들에게 힘을 줄 수 있기 바란다. |
김영임(金英姙)약력
학 력 71년 서울국악예고 졸업 75년 중요 무형문화재 이창배문하에 입문 95년 중요 무형문화재 묵계월문화에 입문 95년 동국대 예술대학원 졸업
수상경력 84년 제1회 KBS 국악대상 신인상 95년 제9회 KBS 국악대상 대상 97년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 2000년 국민포창(대통령상)
음 반 74년 회심곡 완창 76년 경기민요 1,2집 84년 경기민요 전집 95년 김영임의 아리랑 97년 김영임의 회심곡 2005년 8월 경기12잡가 완창
현 재 2000년 중앙대학교 국악과 겸임교수 2002년 한,일 월드컵 홍보대사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소리 전수교육보조자 한국 국악협회 이사 중앙교육대학원교수 素民 김영임의소리 전수원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