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제목과 같이 부동산114 우리 아파트 이야기 (Yahoo!부동산의 커뮤니티에 링크되어 있음)에서 심수근 님이 쓰신 글을 퍼온 것입니다. 참조되시길 바라고, 심수근님께 감사드립니다.
--------------------------
지금은 판교 지구하면 판교 지구 어디든 당첨만 되면 로또라고 합니다.
물론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판교에서도 옥석이 가려지는 법이죠.
분당을 보면 처음 분양가는 거의 같았지만 현재 분당 분양이 10년 이상 지난 지금 보면 분당 내에서도 지역마다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역에서 가까울 수록 집값이 비싸지요.
결국 역세권 위주로 집값이 상승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경기 남부 지역에 엄청나게 많은 신도시 들이 들어서고 있고 예정에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서울로 들어가는 도로는 현재 영덕-양재간 고속화도로(유료 민자 도로) 하나만 건설 중입니다.
지금도 출퇴근 시간에 분당에서 서울 가려면 막힙니다.
용인은 더 막히고요.
경기 남부지역의 흥덕, 보라, 판교, 이의, 동탄 신도시 및 동백 잔여 세대들이 들어서면 서울로 들어가는 길은 더 막힐 것이 뻔합니다.
신분당선 전철이 생기면 강남역에서 판교까지 16분 걸린다고 합니다.
강남-양재-청계-판교-정자(환승)-미금-오리 해서 오리역까지는 약 20분 남짓 소요 될 것입니다.
이 정도면 신도시의 쾌적한 생활 환경에 서울시내 정도의 출퇴근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셈이 됩니다.
벽산 아파트는 역에서 5분 거리입니다.
주변에는 농수산물센터, 영풍문고, CGV(11개관), 홈에버(구 까르푸), 테디베이박물관, 애플프라자, 수지로데오 거리, YMCA 문화센터 및 수영장, 하나로 문화센터, 탄천 자연 하천 공원(한강까지 자전거 도로 연결되어 있음) 등 분당의 어느 곳 보다도 생환 편의시설이 좋습니다.
또한 대한주택공사본사, 온세통신본사, 삼성SDS 연구센터가 인근에 있어서 주택 수요도 좋은 편입니다. 바로 옆 동천 지구에 평당 분양가가 1800만원 까지 한다는 예기를 들으면 우리 아파트는 훨씬 좋은 위치인데도 많이 가격이 저평가 되어 있다는 것을 느낌이 듭니다.
우리 아파트는 분당 수서간 도로의 분당 종점에 있습니다. 분당 수서간 도로를 타고 무조건 분당 쪽으로 계속 직진하시면 그 도로가 끝나는 지점에 우리 아파트가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 보다 더 아래로 가면 출퇴근 시간에 차 많이 막힙니다.
우리 아파트는 차량을 이용한 서울 출퇴근도 양호한 편이며 오리역은 철로가 4개인 역으로서 전철이 오리역에서 출발하는 전철이 많습니다. (현재 오리역 아래에 보정역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오리역이 종점 처럼 오리역에 출발하는 전철이 많습니다. 분당선이 연장되더라도 마찬가지일 테고요.) 당연히 출근할 때 전철에 앉아서 서울까지 출근합니다. 광역 버스편도 많고 대부분 앉아서 출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교부에서는 반대하고 있지만 용인시에서 계속 추진하고 있는 죽전광역환승센터가 생기면 집값이 많이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바로 대각선 길건너 편에는 엄청나게 큰 땅이 있습니다. 콩나물 등의 인터넷 지도로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법원검찰청 예정지'입니다. 지금은 모델 하우스 들이 여러개 들어서 있습니다. 이곳에 건물이 들어서면 집값은 상당히 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이곳 용인에서 5년 이상 살았지만 이 곳 벽산 만한 입지 조건과 상승 잠재력이 있는 곳은 드물다고 확신합니다.
처음 이 곳 용인 등으로 오시는 분들은 교통 체증이나 여러가지 생활 편의 시설 등에 대해 잘 모르고 집만 보고 아무 집이나 사시는 경항이 있는데 잘 살펴 보시고 신중한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용인에 살면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면서 많이 느꼈지만 역세권 아닌 아파트 구매하시면 정말 후회하실 겁니다. 마을 버스나 자가용으로 환승해서 타고 간다고 하지만 하루 이틀이지 비오고 눈오고 춥고 차막히고 하면 정말 못할 짓입니다. 그나마 분당선은 서울 처럼 전철이 그렇케 붐비지 않아 전철만 타면 타고 다닐만 합니다. ㅋㅋ.. 출퇴근 시간에는 앉아 가려고 미금역에서 오리역 까지 내려 와서 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현명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남을 위해 애를 많이 쓰면 자신은 물론 후손들도 복을 받는다 합니다. 늘 행복하십시오
새롬모님 번지 수 잘못 짚으셨어요. 이 글은 제가 올린 게 아니라는 거....^^
우리 아파트 홍보에 도움이 많이 될 꺼 같습니다. 감사하구요.. 점차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늘고 있어 기분 좋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이글은 아파트 소개란에 올리면 더 좋을꺼 같어요^^
놀라울 뿐이군요..^^ 아파트 소개란에 올리는거 찬성입니다. 그리고 글 쓰신분 저희 카페에서 활동하시는 분인가요? 아님 초빙을..ㅎㅎ
신분당선 연장선의 첫역인 동천역이 3단지앞의 경부고속도로 굴다리를 지나면 바로 있는 물류센터 근처에 들어선다는거... 걸어서 2분이라는거.... 그때되면 굳이 오리역 이용하지 않고 동천역 이용하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요? 오리역, 동천역...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신분당선 동천역 표시해서 다시 올려 주세요....(도보 2분거리,뛰면 30초)
정말 그렇게 가까운 거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