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의돈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내외귀빈 등이 군인공제회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대양산업에서 개발 중인 6가지 미래형 전투화 모델을 관심 있게 보고 있다. |
군인공제회는 본부와 직영사업체(대양산업, 대신기업, 제일식품, C&C) 및 지분투자회사(주. 록인음료, 성동조선해양. 주) 등 7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벤처국방마트에는 육군 비무기체계사업단을 비롯한 군수사령부, 교육사령부 등 군 주요부대와 유수 벤처기업 16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직영사업체인 대양산업은 ‘장병들의 발 건강을 책임진다.’는 모토 아래 방수 및 보온, 통풍 기능, 착용이 용이한 원터치 와이어 기능 등을 보강한 새로운 제품인 사계절 전투화, 하계절 전투화, 산악지형 전투화(1, 2형), 사막화 등 6종의 제품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현역과 일반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래형 전투화 개발 모델
모 델 명 |
기능 및 특성 |
사계절 전투화 |
• 방수 및 보온내피 • 경량화 창(신발무게 1,400g) • 디지털 무늬 원단(미군전투화용과 동일) |
하계절 전투화 |
• 발수처리, 기능성 원단 • 경량화 창(신발무게 1,350g) • 디지털 무늬 원단(미군전투화용과 동일) |
산악형 전투화 (1형, 2형) |
• 코어텍스 방수내피, 스피드 고리(착탈편리) • 디지털 무늬 원단(미군전투화용과 동일) • 암반 접지력 강화(1형), 견고성 강화(2형) |
특수화 (기갑병화) |
• 발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토켑(하중:1.5t) • 원터치 와이어 부착 착탈 편리(인장:90kg) • 미끄럼 방지용 바닥구조 및 재질 보강 |
특수화 (해외파병화) |
• 화강암 / 사막색 디지털 무뉘 원단 • 향균․향취․통풍성 기능 강화 |
인터넷으로 쿠폰을 이용하여 선물을 교환할 수 있는 신 개념 상품교환 서비스와 가족이나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 화상통화 등을 할 수 있는 유․무선통합 서비스를 선보인 군인공제회 C&C 부스에는 부모와 친구, 애인들에게 화상통화를 하고 싶어 하는 장병 뿐 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줄을 지어 차례를 기다리는 등 그 인기가 폭발적이었다.
군에 갖다온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일식품의 “추억의 맛스타”와 지분투자사로 처음 참가한 (주)록인음료 ‘DMZ-2km' 먹는 샘물과 함께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투호 및 에어볼 잡기 등 이벤트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이번 벤처국방마트에서 최고의 인기코너였다.
군인공제회가 지분투자한 세계 10대 조선소인 성동조선해양(주)은 “새로운 세계를 이끌어 가는 리더가 되겠다.”는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이벤트 행사에서 맛스타 포도 쨈 한 캔을 상품으로 받은 김 영(대전 서구 내동 거주)씨는 “아이들과 함께 벤처국방마트에 구경하러 왔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상품까지 받다 보니 기분이 너무 좋다.”고 했으며, 참기름 한 캔을 상품으로 받은 김동균(대전시 샘머리초등학교 5년) 어린이는 “상품을 받아 너무 좋다. 엄마에게 드려야겠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번 2010년 벤처국방마트에도 예년과 같이 호주, 프랑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에서 온 많은 외국인들이 군인공제회 홍보부스를 방문을 했다. 특히 멕시코 바이어 실비아 캐휴라는 여성은 C&C의 ‘모바일쿠폰 서비스’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서 “향후 멕시코와 협력해서 ‘모바일쿠폰 사업’을 추진한다면 서로가 매우 좋을 것 같다.”고 사업에 관심을 보였다.
한편 지난 1일에는 황의돈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내외귀빈들이 홍보전시관을 방문하여 대양산업에서 개발 중인 한국지형과 기후 특성을 고려한 미래 전투화 및 회원들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 내 집 마련 지원 사업 등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광희 기획이사는 “이번 2010년 벤처국방마트 행사를 통해 직영사업체 및 지분투자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적극 홍보함은 물론 회원들에게 공제회를 소개하고 회원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회원과의 소통에 노력하겠다.” 밝혔다.
▲ AM PLUS 자산개발(주), 이달 중순 대림역 ‘와이즈 프레이스’ 분양
군인공제회와 애경그룹이 출자한 부동산개발회사인 AM플러스자산개발은 패밀리브랜드인 '와이즈'(Y'Z)를 선보이고 첫 사업으로 이달 중순 대림역 와이즈 플레이스(Y'Z PLACEㆍ사진) 분양에 나선다.
대림역 와이즈 프레이스 조감도 |
이 회사의 복합주거시설 서브브랜드인 '와이즈 플레이스'에서 와이즈(Y'Z)는 영어로 Wise(현명한)라는 뜻이다.
대림역 와이즈 플레이스는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서울 구로동 98-4 일대 1,716㎡부지에 들어선다. 지하 4층, 지상 19층 규모로 지상 1층과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3층부터 13층까지는 오피스텔 198실, 지상 14층부터 19층까지는 도시형 생활주택 96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분양은 이달 중순에 실시한다. 2012년 입주 예정.
옥상에 녹지가 조성되고, 건물 중앙부는 자연채광이 가능토록 설계됐다. 가장 큰 강점은교통.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대림역에서 가깝고, 1호선 구로역도 이용이 편리해 구로디지털단지을 비롯해 여의도 목동 광명 신도림 등 서울 서남부권은 물론 강남이나 종로 등 서울시내 주요지역까지 30분 내 닿을 수 있은 있을 만큼 교통여건이 좋다. 또 반경 1.3㎞ 이내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이마트, 고대구로병원, CGV 등 편의시설과 구로구청, 구로경찰서 등이 있다. AM플러스자산개발은 애경그룹이 57.1%, 군인공제회가 42.9%를 출자해 설립됐다.
▲ 군인공제회 홈페이지 개편, 홍보 블로그 방문 이벤트
군인공제회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인공제회 홈페이지 개편과 홍보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공제회는 회원들의 정보보호를 강화하고 홈페이지 표준화를 통해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회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군인공제회 홈페이지 (www.mmaa.or.kr)메인화면 선호도 설문조사를 인터넷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인공제회 홍보 블로그(http://blog.naver.com/mmaablog) 활성화 및 방문유도를 위해 ‘블로그 방문 도장 찍기!’ 이벤트 행사를 지난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인터넷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선호도 설문조사 및 홍보 블로그 방문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군인공제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제회는 회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소정의 경품(문화상품권 2만원/50명, 3만원/2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