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8일 출간된 후 큰 반향을 일으킨 ‘해방 전후사의 재인식(책세상, 이하 재인식)’의 저자들이 전국 순회 강연을 갖는다.
자유주의연대(대표 신지호)가 운영하는 웹진 뉴라이트닷컴은 창간 1주년을 맞아 29일부터 서울, 부산, 대전, 전주,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해방전후사의 재인식-저자와의 만남’ 공개 강좌를 개최한다.
29일에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재인식의 편집위원으로 참여한 이영훈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의 강연이 열린다. 김영호 성신여대 국제정치학과 교수는 4월 14일 부산 영파문화센터에서, 주익종 박사는 4월 21일 대전 샤토호텔 회의실에서, 서울대 환경대학원 전상인교수는 4월 28일 전주 전북대 최명희홀에서 강연을 한다. 대구 행사는 장소와 연사를 준비중이다.
이와 별도로 자유주의연대는 ‘건국전후사의 재인식’을 주제로 4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정동 배재빌딩에서 ‘뉴라이트 리더스 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아카데미는 4월 7일 ‘해방과 건국(이인호 명지대 석좌교수)’, 14일 ‘구한말의 도전과 응전의 실패(이영훈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21일 ‘일제 36년에 대한 비판적 고찰(주익종 박사)’, 28일 ‘왜 건국 전후사 재인식인가(박효종 서울대 국민윤리학과 교수)’로 구성된다.
문의전화: 자유주의연대 02-711-4867 |
첫댓글 잘보고갑니다 짱님..
아..대구 행사도 예정에 있군요..
일정표 참고하겠습니다.
짱님 아자~아자~~
필승""